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스타크래프트

[ASL 시즌 15 8강 대진] 아프리카 스타리스 시즌 15 8강 및 이후 일정 안내

반응형

<ASL 시즌 15 8강 대진 추첨>이 16강 D조의 경기가 종료된 후 바로 이어서 진행이 되었어요. 이번에도 ASL 공식 아나운서인 이현경 아나운서가 직접 추첨을 했죠. 이번 8강은 대진이 어떻게 완성이 되었고, 어떤 일정으로 진행이 되는지 알려 드릴게요.

 

 

◎ ASL 시즌 15 8강 대진 추첨 방식

16강 조별 1위 4명의 자리를 먼저 추첨한 뒤, 조별 2위 자리를 추첨해서 8강 대진을 완성하는 방식이에요. 각 조 1위와 2위가 대결을 하는 것이죠. 단 16강에서 같은 조에 속해있던 선수가 선정되었을 경우에는 재추첨을 진행해서 같은 조였던 선수가 다시 만나는 경우는 없도록 선정해요.

 

ASL시즌15_8강대진추첨


◎ ASL 시즌 15 8강 대진 추첨 결과

5명의 저그와 2명의 테란, 1명의 프로토스가 8강에 진출했어요. 처음으로 경기를 펼칠 선수는 프로토스 도재욱 선수와 저그 김성대 선수에요. 이어질 두 번째 매치는 테란 박성균 선수와 저그 김명운 선수고요. 이 매치의 승자들이 4강에서 만나게 돼요. 세 번째 매치는 저그 이제동 선수와 저그 조일장 선수가 만나고, 네 번째 매치는 테란 정영재 선수와 저그 김민철 선수가 만나요.

 

ASL시즌15_8강대진_결과_일정


◎ ASL 시즌 15 8강 대진 및 4강 & 결승 일정

이번 ASL 시즌 15 8강 경기는 월요일과 화요일에 진행이 돼요.

4월 3일 월요일 저녁 7시에는 프로토스 도재욱 선수와 저그 김성대 선수가, 4월 4일 화요일에는 테란 박성균 선수와 저그 김명운 선수가 경기를 해요.

4월 10일 월요일 저녁 7시에는 저그 이제동 선수와 저그 조일장 선수가, 4월 11일 화요일에는 테란 정영재 선수와 저그 김민철 선수가 경기를 해요.

4강전은 4월 17일 월요일과 4월 18일 화요일에 진행이 되고, 결승전은 4월 28일 금요일에 진행될 예정이에요.

 

 

조 2위로 진출한 선수가 모두 저그 종족이었죠. 그래서 조 1위로 진출한 이제동 선수는 저그 동족전을 펼칠 수 밖에 없게 되었어요. 한때 동족전 극강의 모습을 보였던 이제동 선수인데 조일장 선수를 만나서 힘든 경기가 예상이 되네요. 다른 대진은 각각의 종족이 저그를 만나 경기를 하게 되는 상황이어서 얼마나 살아 남는지가 관건이 될 것 같네요. 강한 저그들만 8강에 올라와 있어서 4강에 진출하는 선수가 모두 저그가 될 가능성도 충분히 나올 수 있는 상황이죠. 테란과 프로토스 선수들이 힘을 내주면 좋겠네요. 저그 동족전만 이어지는 4강과 결승은 조금 재미가 덜 할 것 같거든요. 4월 3일 <ASL 시즌 15 8강> 첫 번째 매치부터 다 지켜봐야겠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