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221회 문제 모음] 불효자 먹튀 막아 부모에게 심리적 위안을 주는 것은?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이번 방송을 찾은 게스트 키워드는 '운동꾼 & 사랑꾼'이었어요. 바로 김민경 & 오나미 였어요. 김민경은 맛있게 먹던 지난날을 청산하고 사격 국가대표 운동꾼으로 대변신 한 코미디언 겸 사격 국가대표 선수에요. 오나미는 국민 배꼽 사냥꾼 개그 여제에서 한 남자의 마음을 뺏은 사랑꾼으로 변신한 새신부 코미디언이죠. 오나미의 신혼여행에 KBS 개그우먼 찐친인 민경과 소영이 함께 갔었다고 하네요. 아내를 위한 이벤트를 하고 싶었던 신랑이 SOS 요청을 보내서 함께한 것이라고 하네요. 결혼 소식을 들었을 때의 김민경의 심경도 들려줬어요. 김민경이 사격 국가대표로 선발된 것에 대한 과정을 이야기해 주기도 했어요. '운동뚱' 프로그램을 하면서 시작된 여정은 여성 합격자 2명 중 1명으로 마무리가 되었다고 하네요. 김민경이 사격에 유리했던 것은 반동이 거의 없어서라고 하더라고요. 더불어 운동을 하면서 느낀 감정에 대해서도 들려줬어요. 결혼한 오나미의 생활에 대한 이야기도 했어요. 축구선수 남편과 함께 일하던 코치가 나미의 지인이었는데 지금의 남편이 오나미가 이상형이라는 것을 이야기하다 알게 되면서 만나게 되었다고 해요. 남편이 밤에 잠들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들려줬어요. 모태 솔로 김민경의 이상형도 알려줬어요. 운동 잘하는 사람이 이상형이라고 해 오나미가 김민경을 시집 보내기 위해서 찾고 있다고 하네요. 이번주 옥탑방의 문제아들 221회 문제 모음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 옥탑방의 문제아들 221회 문제 모음

1. 우리가 흔히 마시는 주스나 과일음료의 포장지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비밀이 있다는데요. 진짜 과일이 들어간 제품과 과일 없이 향이나 색소만 첨가한 제품을 쉽게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표시 기준에 따르면 제품 포장지의 이것 여부에 따라 실제 과일이 들어간 제품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다는데요. 무엇일까요?

▶ 과일 사진 & 그림의 여부 (실제 과일이 들어간 제품에만 과일 사진을 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소비자가 바나나 향, 딸기 향 등 합성향료만 사용한 제품을 진짜 과일 원료가 들어간 제품으로 혼동하지 않도록 과일을 넣지 않은 제품의 포장지에는 과일 사진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또한, 제품명에도 '맛' 대신 '향'이라는 표현만 쓸 수 있다고 합니다.)

 

2. 최근에는 신랑 신부의 개성을 반영한 결혼식이 추세인데요. 예식 전체를 음악과 함께 구성해 공연을 보는 듯한 '뮤지컬 웨딩'부터 대학 MT처럼 하객들과 숙박을 하며 보내는 '1박 2일' 웨딩 등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신랑 신부의 러브스토리를 잘 전달하고 하객들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취지로 독특하게 진행되는 웨딩도 있다는데요. 어떤 웨딩일까요?

▶ 토크쇼 웨딩 (딱딱한 주례를 없앤 토크쇼 형식의 결혼식은 신랑 신부의 첫 만남부터 연애 과정을 소개하거나 서로에 대해 묻는 스피드 퀴즈, 상대방의 장단점 등 다양한 주제를 묻고 답하는 식으로 꾸며 하객들은 물론, 신랑과 신부까지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3. 톰 크루즈, 줄리아 로버츠, 리한나 등 유명 스타들이 다니는 뉴욕의 한 피트니스센터에서 상식을 파괴하는 운동 프로그램을 선보였는데요. 센터 관계자는 이 운동 방법이 몸을 가장 편안하게 만들어주고 피부에도 좋은 영향을 끼치며 무엇보다 수강자가 트레이너의 동작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고 주장했습니다. 어떤 운동법일까요?

▶ 누드 헬스 : 알몸 운동 (몸에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는 누드 헬스는 몸을 시원하게 해 엔도르핀을 방출하고 옷에 의해 피부가 땀을 흡수하는 것을 막아주며 운동으로 나타나는 신체 변화를 효과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옥탑방의문제아들221회


4. 개그콘서트에서 정형돈 씨에 이어 뚱보 캐릭터의 계보를 이은 김준현 씨는 개그콘서트 천 회 특집을 맞아 특별출연한 뒤 방송을 보고 너무 속상했다고 하는데요. 무엇 때문이었을까요?

▶ 뚱뚱하긴 하지만 너무 뚱뚱하게 나와서 (오랜만의 개그콘서트 출연에 설렜던 김준현 씨는 예쁘게 보이기 위해 녹화 전 사우나를 찾았다는데요. 하지만 사우나에 가서 두 시간을 자고 나왔더니 오히려 더 얼굴이 부어버려 앞이 안 보일 정도였다고 합니다.)

 

5. 최근 자식에게 성급하게 재산을 물려주었다가 자녀들에게 홀대받고 가슴 앓이 하는 부모들이 늘어나고 있다는데요. 이른바 '불효자 먹튀'를 막기 위해 요즘 이것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가족 간의 불화를 사전에 방지해주고 일종의 보험 역할을 해 불효자 먹튀를 막아 부모에게 심리적 위안을 주는 것은 무엇일까요?

▶ 효도 계약서 (효도 계약서를 쓸 때는 부모가 원하는 부양 내용을 비롯해 증여 재산의 목록과 액수 등을 구체적으로 명시하는 게 좋다는데요. 특히 '계약 내용을 지키지 않을 시 받은 재산을 반환한다'라는 문구를 넣어두는 게 안전하다고 합니다. 또한 계약 날짜와 당사자 이름 사인이나 도장 날인이 들어가야 법적 효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