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취미생활

김지성 vs 변현제 ASL 시즌12 8강 2경기 프로토스하면 가을! 과연 결과는?

반응형

김지성 vs 변현제 ASL 시즌12 8강 2경기 프로토스하면 가을! 과연 결과는?

 

테란 김지성 선수와 프로토스 변현제 선수의 ASL 시즌12 8강의 두 번째 경기가 10월 12일 화요일 저녁 7시에 진행이 되었어요. 생애 처음으로 8강에 진출한 김지성 선수가 흐름을 이어가 4강 진출에 성공할 것인지, 가을에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프로토스 종족의 마지막 남은 선수인 변현제가 4강에 진출할 것인지 궁금한 경기였어요.

 

 

김지성 선수는 처음으로 8강에 진출했어요. 승리하게 되면 3시즌만에 4강에 진출한 테란이 되요. 최근 4개월 동안 온라인 프로토스전 승률이 58.9%로 압도적이지는 않지만 기대를 걸어볼만한 성적이었어요.

변현제 선수는 5번째로 8강에 진출했어요. ASL에서 테란을 상대로 다전제 경기에서는 2패만을 기록하고 있었어요. 승리하게 되면 ASL 4강에 가장 많이 진출한 프로토스가 되요.

 

ASL시즌12 8강 2경기

변현제 선수가 저그를 상대로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기는 하지만 상대적으로 테란전이 그렇게 강하지 않기 때문에 쉽게 예측이 되지 않는 대진이었어요. 그러나 경기 결과는 압도적으로 나왔어요.

 

ASL 시즌12 8강 2경기 결과

3:0이라는 스코어로 변현제 선수가 승리를 거두고 4강 진출에 성공했어요. 경기 내용면에서는 김지성 선수도 꽤 좋았기 때문에 많이 아쉬울 것 같았어요. 특히 두 번째 경기가 재미도 있었고 김지성 선수의 다음을 기대하게 만드는 경기가 아니었나 싶네요. 전체적으로 변현제 선수가 준비를 잘해서 왔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전략이었어요. 변현제 선수는 4강에서 김명운 선수를 만나게 되었어요. 서로가 껄끄러워 하고 있어서 4강전부터 치열하고 재미있는 경기가 예상되네요. 변현제 선수와 김명운 선수의 경기는 10월 24일 일요일에 진행될 예정이에요.

 

ASL 시즌12 8강 3경기 & 4경기 예고

10월 17일 일요일 저녁 7시에는 저그 박상현 선수와 테란 유영진 선수가 경기를 해요. 10월 19일 화요일 오후 7시에는 테란 이재호 선수와 저그 조일장 선수가 경기를 해요. 각각 테란과 저그의 대진이고 각 종족을 대표할 만큼 실력이 있는 선수들이라 재미있는 경기가 예상이 되네요. 생각보다 8강 2경기가 3:0으로 빠르게 끝나버려서 남은 경기는 조금 길게 플레이했으면 좋겠네요. 19일에 백신 2차 접종하러 가는데 경기 볼 때는 아프지 않기를 바래야겠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