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취미생활

김명운 vs 김민철 ASL 시즌12 8강 1경기 풀세트 접전 끝의 4강 진출자는?

반응형

김명운 vs 김민철 ASL 시즌12 8강 1경기 풀세트 접전 끝의 4강 진출자는?

 

ASL 시즌12 8강 첫 번째 경기가 10월 10일 일요일 저녁 7시에 진행이 되었어요. 저그 김명운 선수와 저금 김민철 선수가 경기를 했죠. 16강 경기 이후 8강 조추첨을 할 때 두 선수 모두 붙어보고 싶다는 의견을 냈었는데 이현경 아나운서가 실제로 매치업을 만들어 내버렸어요. 거기다 8강 1경기로 말이죠. 기세가 좋은 김민철 선수와 저그전에 강한 김명운 선수의 경기라서 기대가 되었어요.

 

 

김민철 선수는 ASL 8강에 4번째로 진출했어요. 24강과 16강 경기를 치르며 5승 전승으로 8강에 오르며 기세등등한 모습을 보이고 있었어요. 하지만 타종족 전에 비해 저그전이 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김명운 선수와의 8강전을 통해 극복을 해야 하는 상황이었죠. 시즌4 8강에서 조일장 선수에게 2:3으로 패했고, 시즌10 8강에서 임홍규 선수에게 1:3으로 패하는 등 ASL 내에서 저그전 상대 성적이 7승 12패로 좋지못한 승률을 기록하고 있었어요.

김명운 선수는 4시즌 연속 8강 진출에 성공했어요. 지난 시즌까지 8강 진출 후 4강까지 모두 올라갔기 때문에 이번 경기도 기대를 모았어요. 승리하게 되면 ASL 최초로 4시즌 연속 시드를 획득하는 기록도 세울 수 있었고요. 16강에서 최종전까지 가면서 힘들게 8강에 올라왔지만 대저그전 승률 3위를 기록하고 있어서 분위기는 좋아보였어요.

 

ASL 시즌12 8강 1경기

8강 경기는 5판 3선승제로 진행이 되었어요. 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저그전을 극복하기 위해서 김민철 선수가 준비를 많이 해왔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경기들이었어요. 그리고 김명운 선수는 저그전을 잘한다고 평가받는 이유를 알 수 있게 해주는 컨트롤과 경기력을 보여줬죠. 풀세트까지 가는 경기 끝에 승자가 가려질 정도로 박빙의 승부였어요.

 

ASL 시즌12 8강 1경기 경기결과

김민철 선수가 전략적인 요소를 잘 준비해 왔지만 김명운 선수의 뮤탈리스크 컨트롤이 조금 더 앞서면서 결국 4강에 진출한 것은 김명운 선수가 되었어요. 경기 후 인터뷰에서 김민철 선수가 준비를 잘 해와서 힘들기는 했지만, 뮤탈리스크까지만 넘어가면 극복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플레이 했다고 해요. 확실히 무난하게 흘러가 뮤탈리스크가 나온 이후는 김명운 선수가 잘한다고 느껴졌어요.

 

ASL 시즌12 8강 2경기 예고

8강 두 번째 경기는 10월 12일 화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될 예정이에요. 김지성 선수와 변현제 선수가 경기를 해요. 이 경기의 승자는 4강에서 김명운 선수를 만나게 되요. 김명운 선수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팬들은 변현제 선수와의 경기를 원하지만 본인은 테란과의 경기가 더 편하기 때문에 김지성 선수가 올라왔으면 좋겠다'고 했어요. 변현제 선수의 견제 플레이에 당하지 않고 뚝심있게 플레이한다면 김지성 선수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요즘 김지성 선수의 분위기가 좋아보여서 쉽게 승패가 갈리지는 않을 것 같아요. 두 번째 경기는 장기전으로 가는 경기가 꽤 나오지 않을까 생각되요. 여튼 5세트까지 가는 접전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