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취미생활

2021 FIVB 여자 발리볼네이션스리그 대한민국 일정 안내 (feat. 국가대표팀 명단)

반응형

2021 FIVB 여자 발리볼네이션스리그 대한민국 일정 안내(feat. 국가대표팀 명단)

 

지난 20일 <2021 FIVB 여자 발리볼네이션스리그> 출전을 위해 이탈리아 리미니로 대한민국 여자배구 대표팀이 출국을 했어요.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배구 국제대회라서 더욱 관심이 가네요. 올해는 배구계에 이런저런 일도 많았고 그 영향으로 국제대회 출전 선수도 변화가 있었어요.

 

 

 

<2021 FIVB 여자 발리볼네이션스리그>에 출전한 국가대표팀 선수부터 알아볼게요. 총 15명의 선발되었어요. KGC 인삼공사 소속의 레프트 이소영, 센터 한송이, 세터 염혜선, 센터 박은진 선수가, 현대건설 소속의 센터 이다현, 세터 김다인, 라이트 정지윤, 센터 양효진 선수가 포함되었어요. GS 칼텍스 소속의 세터 안혜진, 리베로 한다혜, 리베로 오지영 선수가, 흥국생명 레프트 김연경, IBK기업은행 레프트 육서영, 레프트 표승주, 한국도로공사 라이트 박정아 선수가 포함되었어요.

 

2021FIVB여자발리볼네이션스리그

배구계 학교폭력 문제로 이재영, 이다영 선수가 빠지게 되고 정규리그를 치르는 동안 부상으로 인해 국가대표팀에 선발되었다가 교체된 선수들도 있어요. 강소휘 선수가 빠진 건 전력 손실이 아닐까 싶네요. 그래도 이다현 선수나 정지윤 선수 같은 젊은 선수가 선발된 것은 좋네요. 지난 시즌 정규리그를 치르면서 경험을 쌓기는 했지만 이번 국제대회를 통해 더 많은 경험을 쌓아오기를 기대하고 있어요.

 

2021FIVB여자발리볼네이션스리그_대한민국일정

이탈리아 리미니에서 5월 25일 화요일부터 6월 25일 금요일까지 진행되는 <2021 FIVB 여자 발리볼네이션스리그>에서 대한민국 선수들의 경기 일정이에요. 대회 첫 주에는 5월 25일 중국, 26일 태국, 27일 일본과의 경기가 펼쳐져요. 둘째 주에는 6월 1일 폴란드와 도미니카, 2일 벨기에와의 경기가 펼쳐져요. 셋째 주에는 6월 7일 이탈리아와 미국, 9일 독일과의 경기가 펼쳐져요. 넷째 주에는 6월 12일 러시아, 14일 세르비아, 15일 캐나다와의 경기가 펼쳐져요. 다섯번째 주에는 6월 18일 브라질, 20일 터키, 21일 네덜란드와의 경기가 펼쳐져요. 하루에 두 경기를 치르는 날도 있고 꽤나 일정이 타이트하게 진행되네요. 됴코 올림픽이 어떻게 될 지 아직 모르는 상태에서 2021년 처음으로 펼쳐지는 국제대회에서 좋은 경기 펼치고 돌아왔으면 좋겠네요. 승리하는 것도 좋지만 부상 없이 잘 치르기를 바래요. KBS와 KBS N SPORTS에서 주요 경기를 LIVE로 중계해준다고 하니 챙겨봐야겠어요. 대한민국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화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