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스타크래프트

[ASL 시즌 17] 조기석 조일장 김민철 장윤철 4강 경기 결과 + 결승전 정보

반응형

<ASL 시즌 17>의 4강전이 끝이 났어요. 테란 조기석 선수와 저그 조일장 선수가 먼저 경기를 했고, 저그 김민철 선수와 프로토스 장윤철 선수가 경기를 했어요. 7전 4선 승제로 진행된 다전제 경기였기에 쉽게 승부를 예측하기가 어려웠고, 그만큼 재미난 경기를 기대할 수 있었어요. 만족할 만큼 재밌었던 4강 경기였다고 생각했어요.

 

ASL시즌17_4강_하이라이트_시청하기

 

<ASL 시즌 17 4강> 경기 결과와 마지막 우승자를 가릴 결승전과 관련한 정보를 알려 드릴게요. 이제 결승전만 남겨둔 상황으로 시즌도 마무리 되어 가고 있어요. 지난 4강 경기를 챙겨보면서 우승자를 예상해 보는 시간도 가져보세요.

 

 

   ASL 시즌 17 4강 1경기

조기석 vs 조일장

두 선수는 꾸준히 ASL에 참여를 해왔는데, 막상 두 선수가 경기를 펼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어요. ASL 내에서의 상대 전적이 없었죠. 저는 테란을 상대로 강한 모습을 많이 보여줬던 기억이 있어 조일장 선수가 우세할 것으로 예상했어요. 하지만 1경기에서 조기석 선수가 예상과 다른 강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승리를 했을 때 예상과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하지만 조일장 선수가 초반에 강하게 힘을 주며 센스 있는 모습까지 보이며 바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어요. 이후 계속해서 조일장 선수는 자신의 흐름으로 경기를 이끌어가면서 세트 스코어 4:1로 결승 진출에 성공했어요.

 

ASL시즌17_4강_하이라이트_시청하기

 

결승의 문턱에서 많은 좌절을 했던 조일장 선수가 이번 시즌 17에서는 결승전 무대에 올라가게 되었어요. 우승을 제외하고 ASL에서 다 해본 조일장 선수가 과연 이번에는 우승 트로피를 손에 쥘 수 있을지 기대되는 상황이에요. 조기석 선수는 첫 경기는 정말 잘해서 좋았는데 이후의 경기가 조금 아쉬웠네요.

 

ASL시즌17_4강결과

 

   ASL 시즌 17 4강 2경기

장윤철 vs 김민철

장윤철 선수가 상대적으로 저그전이 약하다는 인식이 있기 때문에 김민철 선수의 우세를 예상했어요. 하지만 1경기와 2경기를 장윤철 선수가 승리를 하면서 달라 보이기 시작했죠. 특히 첫 경기를 장윤철 선수가 불리한 흐름으로 시작했음에도 승리를 했기 때문에 더 그렇게 느껴졌어요. 하지만 김민철 선수의 저력도 만만치 않았어요. 결과적으로는 2경기까지 내준 뒤 4연승을 거두며 4:2로 결승 진출에 성공했지만, 처절한 승부가 계속 이어졌어요. 매 경기 엎치락뒤치락하면서 정말 재미있게 봤죠.

 

ASL시즌17_4강_하이라이트_시청하기

 

김민철 선수는 2연속 우승이라는 업적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잡았어요. 조일장 선수와의 저그 대 저그 동족전 경기이기 때문에 변수도 많고 예측도 어렵지만 2 연속 결승 진출에 성공한 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 같네요. 장윤철 선수는 초반 2세트를 가져가고도 패배를 해서 많이 아쉬울 것 같았어요.

 

 

<ASL 시즌 17>도 이제 결승전만 남았어요. 저그 조일장 선수와 저그 김민철 선수가 경기를 펼쳐요. 결승전은 2024년 4월 27일 토요일 오후 5시에 비타500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진행이 돼요. 조일장 선수가 14 시즌 만에 오른 결승 무대에서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도 기대되지만, 몇 번 앞을 막았던 김민철 선수에게 복수를 할 수 있을지도 궁금하네요.

 

ASL시즌17_4강_하이라이트_시청하기

 

스타 팬들의 입장에서는 결승전이 저그 동족전인 것이 조금은 아쉽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현재 ASL 포인트 1위와 3위의 대결인 만큼 수준 높은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이 되기도 해요. 이제 단 한 경기만 남았어요. 7전 4선 승제의 <ASL 시즌 17> 결승 무대에서 승리하고 우승을 차지할 선수는 과연 누가 될 것인지 결승전 경기 놓치지 말고 시청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