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고/웹소설

[용사고교 던전공학과] 웹툰 소개 줄거리 후기 시즌2 정보

반응형

<경이로운 소문> 시즌2인 <경이로운 소문 : 카운터 펀치>가 드라마 방송을 시작하면서 원작인 웹툰에서 이벤트도 진행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웹툰을 보기 시작하다가 <용사고교 던전공략과>라는 웹툰을 읽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이벤트 참여를 위해 읽기 시작했었는데 재미있더라고요.

용사고교던전공략과_바로읽기

웹툰 <용사고교 던전공략과>에 대한 소개와 줄거리 및 후기 등의 정보를 알려 드릴게요. 재미있으니까 읽어보세요.

 

 

용사고교 던전공략과 정보

2022년 10월 2일부터 연재를 시작해 2023년 5월 14일 45화로 시즌 1을 마무리 지었어요. 글은 문식 작가님이, 그림은 주타마 작가님이 맡았어요. 장르는 현대 판타지 헌터물이에요.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읽을 수 있어요.

 

용사고교던전공략과


작품소개

이세계와 융합된 21세기의 지구. 몬스터들이 들끓는 던전과 던전을 공략하는 모험가들의 시대. 그리고, 그런 모험가들을 육성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엘리트 교육기관 용사고교. 과거 아시아 최고의 모험가라 불렸던, 하지만 지금은 누명을 쓰고 몰락한 아버지의 병을 고치기 위해 던전 밀수업을 하던 소년 유자룡은 한 소녀를 마주친다. '너 용사고교에 들어와라.' 자신의 출신을 숨기고, 꿈을 잊고 있던 소년이 마침내 자신을 되찾는 이야기.

용사고교던전공략과_바로읽기

줄거리

던전이 생기고 몬스터가 나타나고 헌터가 활동하는 세계가 배경이에요. 1세대 헌터로 많은 몬스터를 잡았지만 누명을 쓰고 몬스터 독으로 인해서 병원 신세를 지고 있는 아버지 병원비를 감당하기 위해서 불법적인 일을 하는 유자룡이 주인공이에요. 아버지가 훈련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따라 하던 유자룡은 체계적으로 배우지는 못했지만 능력을 발휘하며 몬스터를 잡는 활약을 펼쳐요. 어느 날 임무를 받고 들어간 던전에서 한 소녀를 만나게 되는데 이 일을 계기로 헌터를 양성하는 용사고교에 입학하는 목표를 세우게 돼요.

 

 

후기

저는 원래 몬스터가 등장하고 헌터가 나오는 판타지 소설이나 웹툰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어요. 그러다 <나 혼자만 레벨업>을 본 뒤 판타지 작품들도 좋아하게 되었어요. 물론 모든 작품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용사고교 던전공략과>는 재미가 있었어요. 제대로 배우지도 못했지만 능력이 있는 강한 주인공인 것도 마음에 들었죠. 캐릭터들도 괜찮고 등장인물들의 사연 등의 스토리도 괜찮았어요.

용사고교던전공략과_바로읽기

<용사고교 던전공략과>는 45화로 시즌 1을 마쳤어요. 시즌 2가 언제 연재될 지는 아직 공개된 정보가 없네요. 하지만 더 흥미로운 스토리로 돌아올 것으로 기대가 되네요. 한참 재밌게 보는데 끝이 나서 좀 아쉬웠거든요. 시즌 1이 종료되고 2개월 넘게 지났는데 이제 슬슬 시즌 2가 나와줬으면 좋겠네요. 오랜만에 재미있게 읽은 웹툰이라 더 기다려지네요. <용사고교 던전공략과> 시즌 2 관련해서 다른 소식을 알게 되면 포스팅을 통해서 알려 드릴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