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멘쯔유 혼밥 (めんつゆひとり飯)] 2분기 일드 1화 시청후기 + 등장인물, 레시피 정보

반응형

<멘쯔유 혼밥 (めんつゆひとり飯)>은 2023년 4월 1일부터 일본 BS쇼치쿠도큐에서 방송을 시작한 일본드라마에요. '멘쯔유'와 '혼밥'이라는 제목에 끌려서 바로 시청하게 되었어요. 제목부터 먹방 드라마라는 것을 느꼈거든요. <멘쯔유 혼밥>의 출연진 정보와 1화 시청후기, 드라마에 나온 음식의 레시피에 대해서 알려 드릴게요.

 

 

◎ <멘쯔유 혼밥> 드라마 소개

'멘쯔유'가 있으면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맛있고 간단한 레시피를 개발하는 이야기에요.

 

◎ <멘쯔유>란?

'쯔유'는 간장에 설탕, 미림 등을 넣고 숙성시킨 것에 가쓰오부시 포를 넣은 것이에요. '멘쯔유'는 간장에 재료를 넣을 때 처음부터 가다랑어를 넣고 숙성시킨 것이죠. 소바나 온면을 찍어먹을 때 사용하는 소바쯔유보다 더 농축된 것으로 더 광범위하게 사용이 돼요. 드라마에 등장하는 '멘쯔유'는 백종원 셰프가 알려준 '마법 간장 소스'와 흡사한 것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가 쉬울 것 같네요.

 

멘쯔유혼밥


◎ <めんつゆひとり飯> 출연진 등장인물

사야시 리호, 야마구치 마유, 카지 마사키, 오카모토 나츠미, 후세 에리 등의 배우가 출연을 해요. 멘쯔유를 사용해 요리를 하는 주인공 '멘도우 쯔유'는 사야시 리호 배우가 맡았어요. 모닝구 무스메의 9기 멤버이자 에이스였던 아이돌인데 드라마 첫 주연을 하게 된 것이죠.

 

멘쯔유혼밥멘쯔유혼밥
<멘쯔유 혼밥> 포스터 & 주연 사야시 리호


 

<멘쯔유 혼밥> 1화 시청 후기

혼자서 자취를 하는 분들은 드라마를 보면서 많은 공감을 할 것이라고 생각해요. 먼지털이 실내화를 신고 다니며 청소를 하는 것이나, 구운 식빵을 접시에 놓으면 설겆이 해야할 그릇이 생기기 때문에 그냥 들고 먹는 등의 행동 때문에 말이죠. 주인공이 보여주는 이런 행동은 이름에 들어있는 '멘도우'를 통해서 감을 잡을 수 있었어요. '멘도우'는 '귀찮다'는 뜻을 가진 말이거든요. 편한것이 좋고 편한것을 선호하는 주인공이 배달음식을 먹는 것이 아닌 요리를 한다는 것에는 약간 의문이 들 수 있어요. 하지만 요리를 할 때도 역시나 시중에 판매하는 '멘쯔유'를 활용한다는 점이 특징이었어요. 우리나라로 비교하자면 '연두', '다시다', 혹은 '백종원의 만능간장' 같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소스와 유사할 것 같네요. 샌드위치를 만들다가 숟가락을 씻어야 하는게 귀찮아 속에 들어가는 오이로 마요네즈를 바르는 장면도 웃기면서도 공감이 갔어요. 엄청 특별할 만한 것은 없었지만 재미있었어요.

 

멘쯔유혼밥멘쯔유혼밥
<멘쯔유 혼밥> 1화 등장음식 레시피


<めんつゆひとり飯> 1화 등장음식 레시피

1화에서 등장한 음식은 '일본식 파스타'와 '샌드위치'였어요. 드라마 마지막에 레시피 정보도 알려줘서 따라할 수 있게 해줬어요. 멘쯔유가 있다면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은 간단한 음식이더라고요. 쿠팡에서도 멘쯔유를 판매하고 있기는 하던데 종류가 많지는 않았어요. 다음에 일본 여행가면 멘쯔유도 하나 사와야겠어요.

 

 

<멘쯔유 혼밥 (めんつゆひとり飯)>은 세토구치 미즈키의 대표작인 4컷 만화를 실사화한 작품이라고 해요. 만화를 본 적이 없어서인지 나름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멘쯔유'를 요리계의 올인원이라 부르며, 대부분의 요리에 사용하면서 간편한 레시피를 개발하는 스토리인 <멘쯔유 혼밥 (めんつゆひとり飯)> 관련정보와 시청후기였어요. 자취생이나 혼자 사시는 분들이 공감할 내용과 따라하기 괜찮을 것 같은 레시피가 나오니까요. 한 회 분량이 25분 정도로 길지 않으니 한 번 시청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