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스타크래프트

[ASL 시즌14 24강 B조] 조일장 김윤중 황병영 김경모 경기 내용 및 결과

반응형

[ASL 시즌14 24강 B조] 조일장 김윤중 황병영 김경모 경기 내용 및 결과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14 그룹 B조의 경기가 진행이 되었어요. 저그 조일장, 프로토스 김윤중, 테란 황병영, 저그 김경모 선수가 포함된 그룹이었죠. 1티어 조일장 선수가 무난하게 16강 진출에 성공할 것인지, 저그전 기세가 좋은 황병영 선수가 두 명의 저그를 잡고 올라갈 것인지, 예선에서 철벽을 넘은 김경모 선수가 2시즌 연속 이변의 주인공이 될지가 관전 포인트였어요. 김윤중 선수가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현장에서 경기를 펼치지 못하는 것도 변수로 작용할 것 같았죠.

 

 

<ASL S14 24강 그룹B> 경기 결과

1경기 조일장 vs 김경모

조일장 선수는 9드론 가스 빌드를 선택했고, 김경모 선수는 13풀과 동시에 가스를 올리는 빌드를 선택했어요. 먼저 뽑은 저글링 6마리를 돌리는데 성공한 조일장 선수가 김경모 선수의 본진 난입에 성공하면서 계속해서 견제를 시도했어요. 동시에 스파이어 테크를 올리며 뮤탈리스크를 준비했죠. 김경모 선수는 앞마당을 가져갔지만 빠르게 저글링을 정리하지 못하면서 자원 수급에 계속해서 곤란을 겪었어요. 결국 생산된 뮤탈리스크를 막아내지 못하면서 지지를 치고 말았어요.

 

ASL_시즌14_24강B조


2경기 김윤중 vs 황병영

드라군을 뽑으면서 앞마당을 가져가는 김윤중 선수를 상대로 황병영 선수도 팩토리에서 탱크를 뽑으면서 멀티를 가져갔어요. 마린을 계속해서 생산하면서 마린, 벌쳐, 탱크로 압박을 시도했어요. 옵저버도 생산이 되었고 타이밍 상으로 쉽게 막을 것 같았는데 마린의 몸빵과 마인으로 인해서 드라군이 많이 잡히면서 밀리기 시작했어요. 탱크가 하나만 남았기는 하지만 경기가 끝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죠. 하지만 다수의 프로브를 동원하면서 힘겹게 막아내는 것에 성공한 김윤중 선수는 빠르게 트리플 멀티까지 가져갔어요. 손해는 있었지만 막아내면서 확장까지 가져갔기에 김윤중 선수의 분위기도 크게 나빠보이지 않았어요. 진출하려고 나온 테란의 병력까지 끊어내면서 분위기가 역전되었어요. 황병영 선수가 병력에 집중하면서 나누어져 있던 김윤중 선수의 병력을 몰아내면서 확장까지 성공하며 밀고 나와 앞마당 근처까지 조여나갔어요. 뚫어내기 위해 나왔던 김윤중 선수의 질럿이 마인에 의해 폭사하면서 완전히 조여지게 되었어요. 황병영 선수는 약간의 병력으로 김윤중 선수의 확장을 파괴하면서 흐름을 다시 가져왔죠. 결국 이 조이기를 뚫어내지 못하면서 김윤중 선수는 지지를 치고 말았어요.

 

승자전 조일장 vs 황병영

12앞마당으로 출발한 조일장 선수였는데, 황병영 선수의 노배럭 더블 커멘드를 빠르게 확인하면서 타 스타팅에 해처리를 올리는 노스포닝 3해처리 빌드로 전환했어요. 조일장 선수는 뮤탈리스크 테크를 보여주고 히드라를 뽑아 럴커를 준비했어요. 황병영 선수는 아머리를 두 개나 한 번에 올리면서 골리앗을 뽑아 뮤탈을 대비했죠. 스캔이 없어 터렛으로만 수비를 해야했던 황병영 선수는 조일장 선수의 럴커에 그대로 밀려버리면서 앞마당을 들 수 밖에 없었죠. 럴커로 입구를 조이고 하이브 테크를 탄 조일장 선수는 디파일러까지 뽑으면서 밀어 붙였어요. 황병영 선수 역시 드랍쉽 견제도 시도하면서 상황을 만회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결국 다 막히면서 지지를 치고 말았어요.

 


패자전 김윤중 vs 김경모

경기전 인터뷰부터 김경모 선수를 상대 강한 자신감을 보였던 김윤중 선수였어요. 초반은 두 선수 모두 특별할 것 없는 무난한 빌드를 선택했어요. 질럿으로 견제를 하면서 히드라를 뽑는다는 것을 확인한 김윤중 선수는 포토 캐논을 지으면서 수비적인 모드를 준비했어요. 대치 상황이 나온 상황에서 김경모 선수가 전진 해처리를 통해 성큰과 병력으로 조이려는 시도를 했어요. 김윤중 선수는 커세어로 오버로드 견제를 계속 시도하면서 리버 테크를 올려 돌파를 준비했죠. 리버로 성큰을 파괴하고, 하이템플러의 스톰으로 히드라를 줄이면서 조금씩 나오기 시작했어요. 럴커까지 준비를 하면서 조이기를 유지하려고 했지만 중간중간 김윤중 선수의 견제로 인해서 점점 밀리고 말았어요. 리버, 드라군, 하이템플러 조합을 갖춘 김윤중 선수가 조이고 있던 성큰과 럴커, 해처리를 다 파괴하고 나온 뒤 공격을 감행하면서 승리를 했어요.

 

최종전 김윤중 vs 황병영

2경기에 이어 김윤중 선수와 황병영 선수가 다시 만났어요. 황병영 선수가 이번에는 탱크 없이 벌쳐와 마린으로 또 조이기를 시도했어요. 역시 프로브까지 동원하면서 막아내는데 성공은 했어요. 황병영 드랍십으로 벌처 드랍을 시도했는데 김윤중 선수가 미리 발견하면서 쉽게 막힐 것 같았는데 마인으로 드라군을 잡아내며 꽤 많은 프로브를 잡아냈어요. 두 선수 모두 하나씩 멀티를 늘려가면서 장기전으로 흘러가는 모습이었어요. 비슷한 인구수에서 진출한 메카닉 병력에 스톰을 날리며 막아내려고 했는데 파괴되지 않은 탱크가 결국 조이는 데 성공을 하면서 김윤중 선수가 밀리기 시작했어요. 열심히 모은 병력으로 뚫어내려고 노력을 했지만 결국 실패하고 김윤중 선수가 지지를 치고 말았어요.

 

 

결국 24강 B조에서는 조일장 선수와 황병영 선수가 16강 진출에 성공했어요. 다음 C조의 경기는 8월 11일 목요일 오후 7시에 라이브로 진행이 돼요. 김명운 vs 한두열, 조기석 vs 김지성 선수가 경기를 준비하고 있죠. 1경기와 2경기가 저그, 테란 동족전 경기에요. 승자전과 패자전은 테란과 저그의 경기가 되겠네요. 테테전이 한 경기 아니면 두 경기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경기 시간이 조금 길 것 같다고 예상되네요. 김명운 선수와 김지성 선수가 16강에 올라갈 가능성이 커보이는데, B조의 경기처럼 변수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점점 더 재미가 있는 ASL 시즌14 경기 놓치지 마세요.

 

[ASL 시즌14] 시즌 정보 및 24강 A조 경기 결과

 

[ASL 시즌14] 시즌 정보 및 24강 A조 경기 결과

[ASL 시즌14] 시즌 정보 및 24강 A조 경기 결과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 14>가 드디어 돌아왔어요. 얼마전에 예선전을 하는 것을 보고 이제 곧 시작하겠구나 생각했는데 8월 9일 화요일부터 시

lagomgogogo.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