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에 관한 이야기/부산 소식

동서대학교 임권택 영화박물관 안내

반응형

동서대학교 임권택 영화박물관 안내


임권택 감독이 손수 기증하고 국내외에서 수집한 1만여 점의 희귀 물품, 문헌, 사진, 동영상, 영화 등의 자료를 보유하고 있다. 임권택 영화박물관은 한국영화사의 산 증인이며 세계적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거장 임권택 감독의 작품세계를 체험하는 문화예술 공간으로서 소장 자료들 가운데 일부를 일반인에게 공개하는 상설/기획 전시공간을 운영한다.




관람시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12:00 ~ 18:00까지 운영되며 월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관입니다. 관람객의 원활한 관람을 위해 입장은 박물관 마감 30분 전까지로 제한합니다. 관람시간 이외의 관람을 원하시면 안내 데스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람시간은 임권택 영화박물관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관람은 무료입니다!!




임권택 영화박물관은 크게 7구역으로 나누어집니다.



유년기와 청년기 Im Kwon-Taek the Boy and Young Man

임권택 감독의 개인사를 엿볼 수 있는 사진들이 전시된다. 어머니의 무릎에 안긴 꼬마 임권택, 정창화 감독 밑에서 조감독 일을 하던 청년 임권택을 만날 수 있다.


출발과 모색 Launch and Exploration

1962년 데뷔 이후 액션영화, 사극, 국책영화 등의 다양한 장르영화를 양산하면서 영화 연출의 기반을 다지던 시기를 조명한다. 관람자들이 당시 임권택 감독의 액션영화 속으로 들어간 듯 주연배우들과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작가의식의 싹틈 Blossoming Authorship

고유의 세계관과 스타일로 자기만의 영화세계 만들기에 천착하는 시기를 세 가지 화두를 중심으로 조명한다. 임권택 감독의 뛰어난 연출력이 세계적으로 높이 평가받은 자료들과 더불어 수십 년의 흔적을 간직한 원본 시나리오와 원작들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트로트, 포크송, 팝송 등의 다양한 영화음악을 영상과 함께 즐기는 코너도 있다.


국민감독 전성시대 The Golden Age of a National Director

오랜 수련과 탐색의 과정을 거친 후 임권택 감독에게 국민감독의 칭호를 안겨준 <장군의 아들>과 <서편제>를 조명한다. <장군의 아들>의 주요 공간을 소규모로 재연한 영화관 우미관 세트는 마치 영화 촬영현장을 방문한 듯 하며, 판소리 영화에 대한 동영상은 임권택 감독의 해설을 육성으로 들려준다.




기획전시실 Special Exhibition Hall

시의성을 가지는 주제로 새롭게 꾸며지는 전시공간이다.


삶, 예술, 구도자 Life, Arts and the Pursuit of Truth

2002년 <취화선>이 칸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하면서 명실공히 세계적인 거장으로 거듭났을 뿐만 아니라 그 이후에도 끊임없는 도전으로 자신의 세계를 확장하는 임권택 감독의 현재를 조명한다. 한국영화 역사상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취화선>의 오픈세트 일부를 재연한 한옥. 그 영화에 등장하는 그림과 의상 등이 흥미롭다. 또 <천년학> 제작일지 코너에서는 영화제작의 전 과정을 한눈에 들여다 볼 수 있다.


상영관 Theater

임권택 감독의 대표적인 작품들 가운데 명장면을 모은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더불어 박찬욱 감독, 김대승 감독, 봉준호 감독 등이 임권택 감독과 그의 영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주소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55 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 2층 206호입니다. 지하철 센텀시티역에 내리셔서 영화의 전당방면으로 걸어가시면 되요. 영화의 전당을 조금 지나 KNN 부산방송 옆에 동서대학교 임권택영화박물관이 있습니다. 임권택 영화학교도 같은 건물이에요~ 근처에 시청자미디어센터도 있고,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도 있으니 겸사겸사 놀러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