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취미생활

김명운 vs 변현제 결승에 진출할 선수는 과연 누가 될 것인가?

반응형

김명운 vs 변현제 결승에 진출할 선수는 과연 누가 될 것인가?

 

어느덧 4강 경기까지 왔네요. 이번 4강은 저그 김명운 선수와 프로토스 변현제 선수가 먼저 경기를 했어요. 7전 4선승제로 진행되는 4강전에서 먼저 승리를 거두고 결승에 진출하는 선수는 누가 될 것인지 기대가 되었어요. 지난 시즌에서도 4강에서 두 선수가 만나 경기를 했고 변현제 선수가 4:1로 승리를 거두었죠. 이번에도 변현제 선수가 승리할 것인지 김명운 선수가 복수에 성공하고 결승에 진출할 것인지 궁금했어요.

 

 

두 선수 모두 시드를 가지고 이번 ASL 시즌12에 출전해 16강에서 조2위로 조금은 어렵게 8강에 진출했지만 8강에서 승리를 거두고 4강 진출에 성공했어요. 다음 시즌도 시드를 가지고 참여를 할 수 있게 되었네요.

 

ASL 시즌12 4강 김명운 vs 변현제

김명운 선수가 결승에 진출하게 되면 ASL 3번째 결승 진출, ASL 저그 최다 결승 진출, 저그 4시즌 연속 결승 진출, 저그 최초 ASL 3회 우승이라는 기록을 세울 수 있게 되요.

변현제 선수가 결승에 진출하게 되면 ASL 3번째 결승 진출, ASL 프로토스 최다 결승 진출, 프로토스 2시즌 연속 결승 진출, 프로토스 최초 연속 결승 진출이라는 기록을 세울 수 있게 되요. 거기다 4:0으로 승리 시 역대 최고 승률 결승 진출도 이룰 수 있었죠.

 

ASL 시즌12 4강 1경기 결과

개인적으로는 초반부터 정신없이 이어지는 게릴라 공격이 주특기인 변현제 선수 스타일을 좋아해요. 종종 멘탈이 흔들려 표정 변화가 일어나는 모습이 카메라 화면에 잡히기는 하지만 침착하게만 한다면 우승도 할 수 있는 실력이라 생각도 했고요. 1경기를 승리로 가져가는 모습에서 결승 진출할 수 있겠구나 생각했는데 2경기를 김명운 선수가 바로 따내며 쉽지 않겠다 싶었죠. 7경기 풀세트 접전 끝에 결승에 올라가는 선수가 가려지기를 바랬지만 1:1 상황 이후 변현제 선수가 내리 3연승을 따내며 승리를 했어요. 김명운 선수는 지난 시즌에 이어 또 4강에서 변현제 선수를 만나서 아쉽게 패배하고 말았네요. 

ASL 시즌12 4강 1경기 하이라이트 보기

 

아프리카 이스포츠 유튜브에서 4강 경기의 하이라이트를 볼 수 있어요. 들어가면 고정댓글로 풀경기를 볼 수 있는 링크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스코어만 보면 변현제 선수가 압도한 것으로 보이지만 매 경기 정말 재미있게 치고받는 모습을 보여줘서 보는 입장에서는 즐거웠어요.

 

 

이어지는 4강의 두 번째 경기는 10월 26일 화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되요. 테란 유영진 선수와 저그 조일장 선수의 경기에요. 마지막으로 남은 각 종족의 대표 선수들이기 때문에 승리해서 결승에 올라가고 싶은 마음이 다들 클 것 같네요. 4강에서 변현제 선수가 저그와 경기를 했기 때문에 결승은 테란전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으로 유영진 선수를 응원해보려고 해요. 화요일에 펼쳐질 4강의 두 번째 경기로 다시 돌아올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