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영화보고

[파이프라인] 여러모로 아쉬움이 컸던 영화 관람 후기

반응형

[파이프라인] 여러모로 아쉬움이 컸던 영화 관람 후기

 

주말에 영화 <파이프라인>을 관람했어요.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가볍게 즐기기 위해 본다면 괜찮겠지만 여러모로 아쉬움이 크게 느껴졌어요. 특히 지난 연말에 영화 <도굴>을 관람했던 저로서는 그 아쉬움이 더 크게 다가오더라고요. 땅을 파고 유물을 꺼내던 <도굴>과 땅을 파고 송유관을 뚫어 기름을 빼돌리는 <파이프라인>은 전체적인 흐름이 너무 비슷하게 보였어요. 개인적으로는 <도굴> 쪽이 좀 더 짜임새 있고 재밌었어요.

 

 

 

영화 <파이프라인>의 시놉시스를 알려 드릴게요.

목표는 하나, 목적은 여섯!
화끈하게 뚫고, 완벽하게 빼돌려라!
손만 대면 대박을 터트리는 도유 업계 최고 천공기술자 '핀돌이'는 수천억의 기름을 빼돌리기 위해 거대한 판을 짠 대기업 후계자 '건우'의 거부할 수 없는 제안에 빠져 위험천만한 도유 작전에 합류한다. 프로 용접공 '접새', 땅 속을 장기판처럼 꿰고 있는 '나과장', 괴력의 인간 굴착기 '큰삽', 이 모든 이들을 감시하는 '카운터'까지! 그러나 저마다 다른 목적을 가진 이들이 서로를 속고 속이면서 계획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기 시작하는데... 인생 역전을 꿈꾸는 여섯 명의 도유꾼들 그들의 막장 팀플레이가 시작된다!

 

파이프라인_포스터

돈을 비롯한 이런저런 이유로 인해 한 팀으로 모이게 되고 송유관에 구멍을 뚫고 파이프를 연결해 기름을 빼돌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것이 영화의 큰 흐름이에요. 경찰의 수사망도 좁혀져 오고 팀 내부에서도 갈등이 일어나는 와중에 위기에 처하게 되고 탈출하게 되는 과정의 반전도 들어있어요. 가볍게 즐기기에는 그렇게 나쁘지 않다고 생각되었어요.

 

파이프라인_등장인물

영화 <파이프라인>은 유하 감독의 작품으로 서인국, 이수혁, 음문석, 유승목, 태항호, 배유람, 배다빈, 서동원, 지대한 등의 배우가 출연을 해요. 나름 각각의 배역에 적절한 캐릭터를 부여했다는 생각이 들기는 했지만 이해가지 않는 행동들도 꽤 많다고 생각되었어요. 어설프게 느껴지는 설정들도 꽤 있었고요. 조금 더 재밌게 만들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꽤 컸어요.

 

파이프라인

먼저 관람을 한 영화 <도굴>과 전체적인 분위기와 흐름이 비슷하다보니 자꾸 비교하게 되더라고요. 터널을 뚫는 소음을 들키지 않기 위해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나, 과정에서 들킬 위기에 처하는 것 같은 것은 거의 흡사하다 느껴졌어요. 배우들 연기는 좋았기 때문에 부담없이 보면 괜찮을 것 같아요. 영화 관람 후기도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던데 아마 <도굴>을 본 사람과 보지 않은 사람들의 차이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개봉이 더 빨랐다면 평가가 달랐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주말에 가볍게 관람하기에 괜찮은 작품이었어요.

 

 

 

[영화 도굴] 오랜만에 유쾌한 영화 한 편 감상 후기

[영화 도굴] 오랜만에 유쾌한 영화 한 편 감상 후기 롯데시네마 어플에서 <도굴> 시사회를 하는 것을 보고 신청을 했는데 당첨이 되어서 관람하고 왔어요. <도굴>은 11월 4일 오늘 개봉을 했어요.

lagomgogogo.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