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APPLE

[노션] 개인적으로 에버노트 보다 잘 쓰고 있는 메모 어플 한글 전환 방법

반응형

[노션] 개인적으로 에버노트 보다 잘 쓰고 있는 메모 어플 한글 전환 방법


메모를 위해 어떤 어플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가장 많이 쓰는 건 '아이폰 메모 어플' 인데, '구글 킵' 도 자주 사용하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최근 <노션(Notion)> 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정말 기능도 다양하고 꾸미기도 가능해서 질리지 않고 메모를 할 수 있는 어플이더라고요. 연동도 잘 되어서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노트북, 아이패드 등에서 잘 활용하고 있어요.





<노션> 은 2016년 미국에서 출시되어 안드로이드, IOS, macOS, 윈도우즈, 웹에서 사용이 가능해요. 메모, 문서, 생각 정리, 프로젝트, 데이터베이스 까지 관리할 수 있는 종합 메모 서비스라고 볼 수 있어요. 실시간으로 연동이 가능해 개인작업 뿐만 아니라 팀 프로젝트 같은 협업시에도 아주 유용해요.



일반적인 메모도 편하게 가능하고 대부분 많이 사용하는 할 일 체크도 쉽게 활용이 가능해요. 템플릿도 다양하게 많이 들어있어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골라 사용만 하면 되니까 정말 편하고 좋았어요.



이처럼 장점이 굉장히 많다보니 우리나라 사람들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았어요. <노션> 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책도 몇 권 나와있었고, 온라인 강의 역시 존재하고 있었어요. 한국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다보니 영어로만 되어있던 것에서 '한글' 버전을 출시하는 일까지 일어나게 되었어요. 현재 영어와 한글 딱 두가지 언어만 설정할 수 있어요.



<노션> 어플 내 언어를 한글로 변경하는 것은 정말 쉬워요. 왼편의 [Settings & Members] 로 들어가서 [Language & region] 메뉴의 English 를 한국어로 바꿔줘요. 업데이트 하겠냐는 팝업창이 뜨면 업데이트 하면 한글로 전환이 되요. 간단하죠??



이렇게 간단하게 모든 메뉴가 한글로 전환이 되었어요. 전 세계 언어가 다 들어있는 것들은 많이 봤지만 '노션' 처럼 영어와 한글만 있는 어플은 처음 보는 것 같아요. 미국에서 만들어져 두 번째로 추가된 언어가 한글이라는 것이 뭔가 뿌듯하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노션> 을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활용도가 정말 무궁무진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잘 활용을 못하고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하고는 있어요. 정말 기초적인 기능만을 이용해 간단한 메모 작업 정도만 사용하고 있거든요. 뭔가 더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은 하고 있는데 마음처럼 잘 안되네요. '한 권으로 끝내는 노션' 이라는 책을 읽고 대략적인 활용은 하고 있는 중이에요. <노션 한글> 버전이 나왔기 때문에 이제는 조금 더 깊게 활용해 보려고요. 아직 <노션> 메모 어플을 사용해 보지 않았다면 한 번 이용해 보세요. 꽤 마음에 드실거에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