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APPLE

[windowswap] 언택트 시대에 세계의 창문 밖 풍경을 볼 수 있는 사이트 소개

반응형

[windowswap] 언택트 시대에 세계의 창문 밖 풍경을 볼 수 있는 사이트 소개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해서 시행되고 있고, 전염을 막기 위해 외출을 자제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특히 해외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갑갑함을 달랠 길이 없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이런 분들에게 좋을 것 같은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하려고 해요.



바로 <windowswap> 이라는 사이트에요. 딱히 회원가입 같은 번거로운 작업 없이 세계 여러곳의 창밖 풍경을 즐길 수 있어요. window-swap.com 으로 접속해서 'Open a new window somewhere in the world' 라는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되요.





꽤나 다양한 국가의 풍경을 볼 수 있어요. 사진도 있고 동영상도 있더라고요. PC 와 모바일 어디에서도 접속이 가능한데, 모바일에서는 접속하는데 시간이 살짝 걸리더라고요.



그리고 PC에서는 바로 볼 수 있지만 모바일에서는 가로버전으로 스마트폰을 눕혀줘야 볼 수 있어요. 가로로 길게 놓고 촬영한 것들만 업로드가 가능한 것 같았어요.



'Open a new window somewhere in the world' 버튼만 누르면 계속해서 다양한 장소의 창밖 풍경을 볼 수 있어요. 우리나라나 일본에서는 창밖 풍경을 올린 사람이 없는 것인지 보이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러시아, 미국, 캐나다, 우크라이나, 캄보디아 등등 꽤 많은 나라의 풍경을 볼 수 있었어요.



스위스, 세르비아, 모스크바의 풍경도 볼 수 있네요. 일반적으로 흔히 보는 풍경사진과 다른 점은 창 밖의 풍경을 본다는 설정이라서 창틀이 보이는 사진이나 영상이 많이 올라와 있었어요. 가끔 강아지 같은 동물이 보이는 영상도 있고, 차가 지나다니는 영상이나 비가 내리는 모습도 볼 수 있더라고요.





아마 지금의 상황이 금방 해결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상황의 심각성을 인식하지 못한 사람들이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전염시켜 버린 탓에 계속해서 세자리 수의 확진자가 매일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니까요. 집에 있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하지만 집에만 있다보면 갑갑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사이트가 만들어진 것이 아닌가 싶네요. 직접 사진이나 영상을 제출할 수도 있던데 저는 그냥 보기만 했어요. 저희 집 창문으로 내다본 풍경은 딱히 뭐가 없거든요. 경치 좋은 곳에서 사시는 분들은 사진이나 영상을 올려보면 좋아하는 사람들이 생기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여행을 하며 돌아다니고 싶은 분들의 아쉬운 마음을 잠깐이나마 달랠 수 있을 법한 <windowswap> 사이트를 소개해봤어요. 다시 마음 편하게 여기저기 돌아다닐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기를 바래봅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