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APPLE

[iOS 13.4]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OS 업데이트 진행후기

반응형

[iOS 13.4]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OS 업데이트 진행후기


애플이 새롭게 iOS 13.4를 출시했어요. 아이폰 운영체제인 iOS 13.4와 더불어 아이패드OS 13.4, 맥OS 10.15.4, TV OS 13.4, 워치 OS 6.2도 함께 공개했어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어떤 것들이 달라졌는지 한 번 살펴볼게요. 저는 업데이트를 완료했어요. 평소 사용중이던 것에서는 크게 편해지거나 달라진 점을 느끼지는 못했어요. 사용하다보면 차이점을 느낄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먼저 아이폰 부터 업데이트를 실시했어요. 저는 현재 아이폰8 플러스를 사용중이에요. 아이폰11 프로로 갈아타려고 했다가 타이밍이 좀 애매해서 교체에 실패했어요. 우선은 그냥 사용하다가 아이폰12가 출시되면 교체할 생각이에요.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강조하고 있는 부분은 새로운 미모티콘 스티커와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 공유인 것 같았어요. 사실 미모티콘을 아직 사용해본 적이 한 번도 없어서 업데이트가 왜 필요한지 잘 모르겠는데 업데이트 되었다고 하니 활용방법을 한 번 찾아봐야겠어요.



위 사진이 바로 미모티콘 이에요. 하트가 달린 웃는 얼굴, 동시에 누르는 손 및 파티 얼굴을 포함해서 9개의 새로운 미모티콘이 추가되었다고 해요. 제법 사용해도 괜찮을 법한 미모티콘이 있어서 어떻게 사용할지 연구해 봐야겠어요~ ^^

그리고 파일 앱에서 iCloud Drive 폴더를 공유할 수 있게 된다고 해요. 명시적으로 초대한 사람만 접근할 수 있도로고 제한하거나 폴더 링크가 있는 사람이 접근할 수 있도록 제어가 가능하다고 해요. 파일을 변경하고 업로드할 수 있는 사람과 파일을 보고 다운로드만 할 수 있는 사람을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고 하네요. 기존의 에어드랍을 사용하고 있어서 이게 딱히 필요한가 싶기도 하지만 애플 유저가 아닌 사람과의 공유에서는 필요할 것 같네요. 구글 드라이브의 기능과 비슷한 것 같아요.

메일 대화 보기에서 메시지 삭제, 이동, 답장 또는 작성 시 제어기가 화면 아래쪽에 항상 표시되는 형식으로 바뀌었어요. S/MIME으로 구성하면 암호화된 이메일에 대한 응답이 자동으로 암호화 된다고 해요.

유니버설 구입 지원을 통해 아이폰, 아이팟 터치, 아이패드, 맥 및 애플 티비에서 가맹 중인 앱을 한 번의 구입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해요. 최근에 플레이한 아케이드 게임이 아케이드 탭에 나타나며 모든 게임 보기에서 목록 보기가 가능하다고 해요.



CarPlay 대시보드에서 타사 내비게이션 앱 지원, 통화 중 정보가 CarPlay 대시보드에 나타나게 업데이트 되었어요. 증강 현실 훑어보기에서 USDZ 파일의 오디오 재생을 지원하며 키보드는 아랍어에서 자동 완성 입력을 지원하게 되었어요.

업데이트된 요소들이 앞으로의 사용에 있어 도움이 될 것 같으신가요?? 저는 그렇게 크게 사용할 것들이 많아보이지는 않아요. CarPlay 기능에서 아이폰을 차 키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는 것도 본 것 같은데 이용가능한 차량을 가지신 분들은 좀 편해지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된 버그 및 기타 개선 사항들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크게 의식하지 못했던 부분들도 꽤 많았어요. 아이폰을 잘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좀 더 활용하는 방안을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 전체가 화면인 디스플레이가 있는 iPhone 모델에서 VPN 연결이 끊어졌을 때 표시할 상태 막대 표시기 추가

● 카메라 실행 후 뷰파인더가 검은 화면으로 나타날 수 있는 문제 수정

● 사진이 과도한 저장 공간을 사용하는 것처럼 보이는 문제 해결

● iMessage가 비활성화된 경우 사진 앱에서 메시지로 이미지가 공유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 해결

● Mail에서 메시지가 잘못 나타날 수 있는 문제 수정

● Mail에서 대화 목록에 빈 행이 표시될 수 있는 문제 해결

● 훑어보기에서 공유 버튼을 탭할 때 Mail이 중단될 수 있는 문제 해결

● 설정에서 셀룰러 데이터가 끔으로 잘못 표시될 수 있는 문제 수정

● 다크 모드 및 스마트 반전이 모두 활성화된 경우 Safari에서 웹 페이지가 반전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 해결

● 다크 모드가 활성화된 경우 웹 콘텐츠에서 복사된 텍스트를 붙여넣으면 보이지 않는 문제 해결

● 미리 알림 앱에서 기한이 지난 반복 미리 알림이 완료됨으로 표시될 때까지 새로운 알림을 발행할 수 없는 문제 해결

● 완료된 미리 알림에 대해 미리 알림 앱이 알림을 보낼 수 있는 문제 해결

●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에도 Pages, Numbers 및 Keynote에서 iCloud Drive를 사용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이는 문제 수정

● Apple Music에서 뮤직 비디오가 고품질로 스트리밍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 해결

● 특정 차량에서 CarPlay와의 연결이 끊길 수 있는 문제 해결

● CarPlay에서 지도에 표시되는 지역이 현재 지역에서 잠시 멀어질 수 있는 문제 수정

● 홈 앱에서 보안 카메라의 활동 알림을 탭하면 다른 녹화가 열릴 수 있는 문제 해결

● 스크린샷에서 공유 메뉴를 탭할 때 단축어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해결

● 버마어 키보드가 개선되어 숫자 및 기호에서 구두점 기호에 접근할 수 있음

이번 iOS 13.4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것들이 대대적으로 수정이 되었어요. 앞으로는 소소한 수정정도만 있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하반기에 새로운 아이폰 출시와 함께 iOS 14가 공개되지 않을까 싶어요. 이제 또다시 기다림의 시간만이 남은 것 같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