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APPLE

[스냅시드(Snapseed)] 포토샵 없이 무료 사진 보정 어플로 필름 카메라 감성으로 보정하는 방법

반응형

[스냅시드(Snapseed)] 포토샵 없이 무료 사진 보정 어플로 필름 카메라 감성으로 보정하는 방법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 글을 쓸 때, 사진 보정은 거의 하지 않고 그냥 올리는 편이에요. 보정을 하는게 귀찮게 느껴지기도 하고, 사진을 찍을 때 최대한 잘 나오게 찍기 때문에 굳이 보정은 필요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인스타그램을 보다보면 보정을 거친 사진에 더 끌리기도 해서 사진 보정 어플을 한 번 찾아봤어요. 정말 많은 어플이 앱스토어에 있던데 그 중에서 제가 선택한 것은 바로 <스냅시드(Snapseed)> 어플이에요.



<스냅시드(Snapseed)> 어플은 구글에서 개발한 사진 전문 편집 어플이에요. 이 어플을 선택한 이유는 바로 위의 중간에 위치한 사진에서 보여지듯 정말 다양한 사진 보정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에요. 전부 다 사용할 일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다양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이것 하나면 충분할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다양한 기능이 있음에도 '무료' 라는 점도 스냅시드 어플의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정말 다양한 기능 중에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냅시드(Snapseed)> 어플을 이용해 포토샵 없이 필름 카메라 감성이 물씬 풍기는 사진으로 보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해요. 이 방법이 꼭 정답인 것은 아니니까 감을 잡는다 생각하시고 실제로 다양하게 테스트를 해보면서 예쁘게 보정하면 될 것 같네요.



<스냅시드(Snapseed)> 어플을 실행하면 나오는 화면이에요. 엄청 심플하지 않나요?? 다양한 기능이 들어있는 어플인데 첫화면이 너무 심플해서 처음에는 깜짝 놀랐어요. 아무곳이나 탭 하라고 되어있는데 가운데 + 부분을 누르게 되네요. 여튼 탭을 통해 사진을 불러와요.



코로나19 때문에 뒤숭숭한 상황이지만 그래도 봄은 찾아오고 있었어요. 온천천 시민공원에 산책하러 나갔더니 유채꽃이 피어 있었어요. 많이 피지는 않았는데 생각보다는 좀 피었더라고요. 벚꽃과 같은 시기라고 생각했는데 조금 빠른 느낌이었어요.



첫번째 사진을 위 사진처럼 바꾸는 작업을 한 거에요. 어떤가요?? 필름 카메라로 찍은 것 같은 감성이 느껴지시나요?? 안느껴진다면 제가 보정을 잘 못해서 그런거겠죠. 어쨌든 제가 나름 필카 감성으로 보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한 번 따라해 보시고 어플 내의 기능들을 만져보시면서 더 좋은 방법은 없는지 연구해보세요.




제일 먼저 보정할 사진을 불러온 뒤 도구에서 거친 필름 효과를 선택해요. 다양한 종류가 나오는데 그 중에서 괜찮아 보이는 것을 선택하시면 되요. 제가 선택한 것은 A02 였어요. 사진의 색깔에 따라 효과를 적용했을때 사진의 분위기나 느낌이 달라지기 때문에 하나만 선택해서 사용하기 보다는 다양하게 체크해보고 가장 좋다고 생각되는 것을 선택하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도구의 빈티지 효과를 선택한 뒤, 마찬가지로 잘 어울리는 효과를 선택해요. 우측 사진의 오른편이 유독 붉은 것은 '빛 샘 효과' 를 주었기 때문이에요. 이 효과는 구글에서 'film light texture' 를 검색한 뒤 나오는 이미지 중에서 적절한 이미지를 선택해서 다운을 받아요. 그리고 도구에서 이중 노출을 선택한 뒤 사진 추가 버튼을 이용해 다운받은 빛 샘 이미지를 불러와요. 불투명도를 조절하고 스타일을 선택해 어울리게 배치해요. 아웃포커싱 효과는 사진을 찍을 때 이미 들어가 있어서 주지 않았어요. 아웃포커싱 효과를 주고 싶으시면 도구의 아웃포커스 메뉴를 이용하면 되요. 파란 점 중심으로 점점 흐려지기 때문에 두 손가락으로 크기, 모양을 잘 조절해 적용하면 되요.

그렇게 많이 어렵지도 않은데 느낌있는 사진 보정을 할 수 있었어요. 개인적으로는 괜찮다고 느껴져요. <스냅시드(Snapseed)> 어플에 있는 기능이 너무 많아서 다 적용해 보는것만으로도 시간 금방 갈 것 같네요. 밖을 나가기가 꺼려져 집콕 하고 계신 분들은 기존에 가지고 있는 사진들로 보정 한 번 해보는 건 어떨까요?? 재미도 있고 추억도 살릴 수 있을 것 같네요. 다음 번에 또 다른 효과를 적용해보고 괜찮은게 있으면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더 좋은 일이 있을거에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