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영화보고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웹툰 시즌4 출시와 더불어 영화로 나온 롱리브더킹 (feat. 뜻 & 까메오 & 쿠키영상 뮤직비디오)

반응형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웹툰 시즌4 출시와 더불어 영화로 나온 롱리브더킹 (feat. 뜻 & 까메오 & 쿠키영상 뮤직비디오)


오늘 개봉한 <롱 리브 더 킹:목포영웅>을 보고 왔어요.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된 웹툰을 먼저 봤었던 터라 꽤 큰 기대를 하고 있었어요. 누적 조회수가 1억뷰를 넘고 누적 구독자가 197만명인 인기 웹툰이고 저도 재밌게 봤던 웹툰이었기 때문이죠. 웹툰 속 주인공의 모습과 꽤 비슷한 캐스팅으로 영화 예고편이 공개되었을 때부터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올해 4월에 시즌 3가 완료되었고, 6월 17일부터 시즌4 연재가 시작되었어요.




웹툰 먼저 봤기 때문에 내용은 거의 알고 있었어요. 영화는 큰 스토리는 같지만 영화로 만들면서 각색한 부분도 많았어요. 그래도 재밌게 본 <범죄도시>의 강윤성 감독님이 연출을 맡았기 때문에 잘 만들었을거라 예상은 했어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은 거대 폭력 조직의 보스인 장세출이 자신의 어두운 생활을 청산하고 국회의원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는 내용을 담은 액션, 드라마 장르의 영화에요. 현실에서 일어나기에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영화는 재밌으면 되는거니까요. 김래원, 원진아, 진선규, 최귀화 등 배우들의 연기도 좋았어요. 원작 웹툰 역시 재밌었기 때문에 표현만 잘하면 무조건 재밌을것이라 생각했는데 역시 재밌었어요.



<롱리브더킹:목포영웅>은 <범죄도시>와는 달리 조금 밝은 분위기로 연출이 되었어요. 주인공이 조폭 보스이기는 하지만 엄청 나쁜 일은 되도록 하지 않고 살았어요. 첫눈에 반한 여자가 좋은 사람이 되라는 말을 한 것을 계기로 조직 생활을 정리해 버리죠. 버스를 타고 가던 중 사고가 발생하고 기절한 운전기사를 구하기 위해 버스와 함께 강물에 빠지는 일이 일어나고 그로 인해 목포의 영웅이 되요. 그후 몇몇 일이 일어나면서 국회의원으로 출마를 하게 되는 이야기에요. 웹툰의 분위기보다 더 밝게 연출이 된 것 같았어요. 웃기는 장면도 많았고 감동적인 장면 역시 많았어요.




연출이 <범죄도시>의 강윤성 감독이었기 때문일까요? 예상치 못한 까메오 배우들이 출연을 했어요. 바로 <범죄도시>의 주연배우 마동석, 윤계상 배우가 바로 그 주인공이었어요. 등장했을때 '어?' 하는 탄성이 여기저기서 들리더라고요. 영화를 보시면서 어떤 장면에서 등장하는지 잘 찾아보시기 바래요. 그리고 영화가 끝난 뒤 쿠키영상 같은 뮤직비디오가 나와요. 김동률의 '사랑한다는 말' 노래에 맞춰서 제작된 영상이었어요. 촬영하는 틈틈이 찍은 메이킹 영상 느낌이었어요. 이 쿠키영상 같은 뮤직비디오 시작 장면에서는 영화를 보던 모두가 폭소를 터트리고 말았네요. 영화를 보시면 아마 아실 수 있을 거에요. 'Long live the king' 이라는 영어인 <롱리브더킹>의 뜻은 '왕이 장수하기를 바라는 것' 이라고 해요. '왕이 영원하길', '대왕 만세' 같은 뜻으로도 사용된다고 하네요. 오늘 개봉한 따끈따끈한 한국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정말 유쾌, 상쾌, 통쾌한 영화이니 보시길 추천드려요~ "1000만 영화로 보내주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