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고/경제경영

[푼돈아 고마워] 쌈짓돈 10만원으로 시작하는 당장 써먹는 데일리 재테크 비법 대공개!!

반응형

[푼돈아 고마워] 쌈짓돈 10만원으로 시작하는 당장 써먹는 데일리 재테크 비법 대공개!!


재테크 잘 하고 계신가요?? 거창하게 재테크라고 부를 정도까지는 아니라도 다들 돈을 아끼거나 불리기 위해서 이런저런 일들을 많이 하실거라고 생각해요. 저축이나 적금 같은 간단한 방법부터 시작해서 펀드나 주식, 그리고 최근 엄청 논란이 되고 있는 비트코인 같은 가상화폐까지 다양한 방법들이 있죠. <푼돈아 고마워>에서는 바로바로 써먹을 수 있는 데일리 재테크에 대한 내용들이 많이 들어있어요. 즐겁게 쓰고도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 일상의 작은 사치를 포기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현실 재테크 비법등이 이 책 속에 들어있어요.




책을 읽다보면 이미 알고 적용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을거고, 알고는 있지만 귀찮아서 안하는 방법도 있을 거고, 아예 몰랐던 방법들도 있을거라고 봐요. 제 기준으로 생각해 본 거라 조금 차이가 있을수도 있기는 할 듯 해요. 문화생활(특히 영화)을 즐기는 부분은 전부는 아니었지만 제가 현재 사용하는 부분들도 꽤나 있었어요. 이런 간단한 방법부터 소액투자나 부업으로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한 설명까지 다양한 내용들이 책에 들어있어요.




저자는 3년전에 살던 집이 경매에 넘어가는 힘든 일을 겪으면서 깨달은 것이 있다고 해요. 그것은 돈을 홀대하는 사람은 결코 돈을 통제할 수 없고, 목돈이 생긴다 해도 곁에 오래 머물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하네요. 이 사건 이후로 돈을 제대로 공부해서 불려나가겠다고 마음을 먹고 푼돈을 허투루 쓰지 않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해요.



푼돈이라는 것은 사람마다 다르게 느낄거라고 해요. 저자는 푼돈은 지금 당장 없어도 되는 돈이라고 말해요. 누구에게는 천원일수도 있고 누구에게는 만원일 수도 있는 거죠. 저도 읽으면서 생각해보니 천원 정도는 푼돈이라고 생각을 하는 것 같더라고요. 지나가다 인형뽑기에 쑥 집어넣어버리는 천원이 저에게는 푼돈으로 다가오는 것 같더라고요. 저자가 소개하는 다양한 방법중 하나인 하루 천 원씩 30일동안 저금해서 3만원을 모으는 방법부터 한번 따라해보려고 해요.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처럼 말이죠~



책 속에 '카페라테 효과' 라는 것이 나와요. 매일 카페라떼 한 잔 값을 꾸준히 모으면 목돈을 만들 수 있다는 의미에요. 미국의 재정전문가 데이비드 바흐(David Bach)가 그의 자산관리 지침에서 '4달러짜리 스타벅스 카페라테'를 예로 들며 언급했다고 하네요. 푼돈을 목돈으로 만들어주는 '카페라떼 효과' 기억해두세요!!!



'코이의 법칙' 이라고 아시나요? 관상어 코이는 물고기에요. 이 코이는 작은 어항에서 기르면 5~8cm 정도 밖에 자라지 않지만 연못에 기르면 15~25cm 까지 자라고, 드넓은 강물에 방류하면 1m 넘게 자란다고 해요. 같은 물고기라도 좁은 곳에서 기르면 작게 자라고 드넓은 곳에 놓아두면 대어가 되는 거죠. 주변환경에 따라, 생각의 크기에 따라 자신이 발휘할 수 있는 능력과 꿈의 크기가 달라진다는 것을 의미해요. 많은 사람을 만나고 많은 것들을 보고 듣고 읽으며 다양하게 생각하고 실천하다보면 발전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으리라 생각해요. 저도 그렇게 믿으며 열심히 책도 읽으며 자기개발에 힘쓰도록 해야겠어요~ ^^




푼돈아 고마워
국내도서
저자 : 구채희
출판 : 원앤원북스 2017.10.20
상세보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