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에 관한 이야기

[부산 시내버스 노선 조정] 버스 노선이 조금씩 변경되었다고 해요~

반응형

[부산 시내버스 노선 조정] 버스 노선이 조금씩 변경되었다고 해요~


12월 30일부터 부산 시내버스 노선이 조금씩 변경되었네요. 새롭게 생긴 노선도 있네요. 버스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미 다 알고 계시지 않을까 싶지만, 혹시 모르고 계셨다가 당황하시지 않을까 싶어서 알려드려요. 버스 정류소에 붙어 있었으니 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몇일 지났기 때문에 어쩌면 없애버렸을 수도 있겠네요. 요 몇일 집에만 콕 박혀 있어서 확인을 못했네요. 내일 일이 있어서 나가야 하기 때문에 확인해 볼 생각이에요.




총 6개의 버스노선이 변경되는 것 같아요. 저희 집이 있는 연산동을 지나지 않는 버스 노선까지 표시해 둔걸로 봐서는 이 6개의 버스만 변경되는 것 같아요.



조정되는 버스는 105번, 24번, 115번, 187번, 583번, 1010번이에요. 12월 30일부터 변경 되었으니 이미 변경된 버스를 이용하신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해요. 저랑 연관있는 버스는 105번 하나밖에 없네요. 사직동으로 이동할 때 57번 하나만 탈 수 있었는데, 105번이 신설되면서 노선이 하나 더 생겼네요. 


105번 노선은 사직동-법원,검찰청-거제역-연산교차로-충렬사역(서원시장)-반여농산물도매시장-정관읍사무소-기장소방서-정관박물관 이에요.

24번 노선은 백운포-이기대입구 부분이 백운포-오륙도스카이워크-이기대입구-남부운전면허시험장-부경대,경성대-남구청(못골역)-문전교차로-서면으로 변경되어 운영된다고 해요.

115번은 토곡-월륜교차로-센텀중학교(상행 : 센텀초등학교 경유)-시청자미디어센터KNN방송국-센텀시티역,벡스코-동부지청-반여동-왕자맨션으로 운행된다고 해요.

187번은 반송-안평고촌-철마삼거리-교리-기장경찰서-동해선일광역-좌천삼거리-원자력의학원-유일고무-장안산단8로-명례산단-도야마을로 운행된다고 해요.

583번은 용당동-동명대학교-LG메트로시티-분포우체국-용호만유람선터미널-대남교차로-남부경찰서-황령터널-성북초등학교-서면(범내골 경유)으로 운행된다고 해요.

1010번은 정관-정관읍사무소,기장소방서-정관박물관-모전초등학교-신정초등학교-반여농산물도매시장-충렬사역(서원시장)-연산교차로-양정-서면으로 운행된다고 해요.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에서 실시한 이번 버스노선 변경은 새롭게 신설된 105번 노선을 제외하고는 변경 되었다고는 해도 많이 바뀌지는 않은 것 같네요. 저희 동네가 아니라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조금 더 둘러가거나 한 두정거장이 더 생긴 것 같네요. 그래도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조금 더 편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기는 하네요. 저같은 뚜벅이에게는 좋은 현상인 것 같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