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258회 문제 모음] 최근 10대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브이로그는?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258회>를 찾은 게스트는 '아내에게 꽉 잡혀 사는 남편'이라는 키워드를 가진 분이었어요. 바로 친화력 좋은 아내 바보 강남, 공손한 아내 바보 심형탁 배우였어요. 강남은 일본에서 건너온 예능 천재이자 정글이 이어준 인연으로 국가대표 빙상 여제 이상화와 결혼을 했어요. 심형탁은 도라에몽에 진심인 남자로 평생 친구 도라에몽을 찾아 일본에 건너가 평생의 동반자를 만나게 되어 일본인 아내와 6개월 차 달달한 신혼 생활 중이에요. 두 명 모두 오렌지색 상의를 입고 나왔는데 모두 아내가 추천해 준 의상이라고 했어요. 실제로 만나면서 두 사람도 놀랐다고 하네요. 강남은 먹는 음식, 입는 옷, 말하는 것을 모두 이상화의 허락을 받는다고 해요. 국가대표 출신이라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8배 정도는 더 강하기 때문에 잡혀서 살게 된다고 했어요. 경제권을 합치지 않고 따로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들려줬어요. 심형탁 역시 아내의 허락을 많이 받고 행동을 한다고 해요. 하지만 강남과는 달리 스스로 잡혀사는 스타일이었어요. 심형탁은 예의라고 생각해서 하는 것이고 강남은 무서워서 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옥탑방의문제아들258회_다시보기

 

심형탁이 아내를 만나게 된 과정도 들려줬어요. 2019년에 촬영차 도라에몽 박물관을 방문했다고 해요. 박물관 촬영을 마치고 방문하게 된 곳이 아내의 회사였는데, 촬영 총책임자로 아내가 나왔는데 바로 반해버렸다고 하네요. 연락처를 받고 계속 연락을 시도했는데 2주 만에 답을 받고 그다음 달부터 매달 일본을 방문했다고 해요. 그리고 8개월의 노력 끝에 교제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4개월 뒤 코로나19가 터졌다고 하네요. 하늘길이 막히며 만날 수 없게 되자 사야를 한국에 오라고 해서 한양대 어학당에서 공부하며 한국 생활을 했다고 해요. 팬데믹이 끝나자마자 처가댁을 방문해 허락을 받고 결혼까지 이어졌다고 하네요. 장인어른과 10살 차이가 나고 장모님과는 5살, 아내와는 18살 차이가 난다고 해요. 강남이 현재는 한국으로 귀화를 했지만 결혼을 할 때는 두 사람 모두 국제결혼이었어요. 국제결혼을 하며 힘든 것에 대한 조언을 해주기도 했어요. 강남이 한국 귀화를 결정하게 된 계기도 들려줬어요. 귀화 시험에 대한 이야기도 해줬어요. 3번의 필기 기회와 3번의 면접 기회가 있는데 강남은 꽉 채워서 겨우 합격했다고 하네요. 어려웠던 문제가 뭐가 있었냐는 질문에 '한국의 4대 명절은?' 무엇인지 물어봤는데 정말 어렵더라고요. 설, 추석, 단오, 한식이라고 하네요. 한국사람도 잘 모르는 문제가 나오더라고요. 강남은 제2의 방시혁을 꿈꾸며 엔터 사장님이 되어 '원팩트'라는 아이돌 그룹을 제작하고 있다고 하네요.

 

 

   옥탑방의 문제아들 258회 문제 모음

 

1. 1964년 신성일, 엄앵란 부부는 세기의 결혼식으로 큰 화제를 모았는데요. 당시 영화제를 방불케 하는 쟁쟁한 하객들과 결혼식을 보려는 구경꾼들이 도시락까지 싸 들고 찾아와 결혼식이 진행된 호텔 인근에는 천이백여 대의 차량이 몰려 도로가 마비됐으며 무려 4천여 명이 넘는 인파가 모였다고 합니다. 심지어 식장에 들어가려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런 상황까지 벌어졌다는데요. 어떤 상황이었을까요?

▶ 청첩장 암거래 (당시 청첩장을 얻지 못한 사람들은 호텔 측에 거세게 항의했다는데요. 수천 명의 하객에 밀려 결혼식 접수대가 연못에 빠져버려 축의금을 못 받았다고 합니다.)

 

옥탑방의문제아들258회_다시보기

 

2. 과거에는 수영장과 골프 연습장이 고급 아파트의 기준이었다면 최근에는 이 서비스의 여부가 고급 아파트의 기준을 판가름한다고 합니다. 맞벌이 부부뿐만 아니라 1인 가구, 노인 가구가 늘면서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는 고급 아파트의 기준이 된 서비스는 무엇일까요?

▶ 아침 식사 제공 서비스 (식사 제공 서비스는 한식뿐만 아니라 양식, 중식, 일식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데요. 5천 원 ~ 1만 원 사이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어 더욱 인기라고 합니다. 음식의 양이 제한되어 있어 오픈런을 하기도 한다는데요. 최근에는 아침뿐만 아니라 점심, 저녁까지 삼시 세끼를 제공하고 집들이 손님을 위한 과일 케이터링까지 해주는 등 서비스 방식이 점점 진화하고 있어 식사 서비스 제공이 아파트 입찰 조건으로 나올 만큼 중요하다고 합니다.)

 

옥탑방의문제아들258회


3. 최근 10대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브이로그가 있다고 합니다. 검정고시 채점, 대학입시 준비, 홈베이킹 영상 등과 함께 같은 고민을 하는 이들에게 전하는 조언이 담겨있는 이 브이로그의 인기 요인은 이것을 더 이상 문제적 행동이 아닌 주체적이고 적극적인 선택으로 여기기 때문이라는데요. 어떤 브이로그일까요?

▶ 자퇴 브이로그 (자퇴 브이로그에는 자퇴 이후의 일상 외에도 부모님께 자퇴 선언하는 모습, 학교에 자퇴서를 제출하는 모습, 마지막 등교 날 친구들과의 자퇴 파티 등 다양한 내용이 담겨 있는데요. 하고 싶던 공부나 다른 진로를 찾는 경우도 많지만 진로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거나 친구들과 단절되고 도움을 요청할 곳을 찾지 못해 고립감을 느끼는 경우도 있어 우려의 목소리도 나온다고 합니다.)

 

옥탑방의문제아들258회_다시보기

 

4. 일본의 인기 캐릭터 도라에몽을 덕질하는 부부의 광적인 팬심이 화제입니다. 베트남 출신 아내 하린 씨와 프랑스 파리 출신 남편 토니 도 씨는 도라에몽 캐릭터를 너무 좋아한 나머지 이런 일까지 했다는데요. 부부가 덕심으로 한 이 행동은 무엇일까요?

▶ 아기 이름을 도라에몽이라고 지었다 (부부는 남편의 성이 '도'이며 라틴어로 '라에몬(raemon)'이 '현명한 수호자'라는 것에 착안해 항상 다른 사람을 도우라는 의미를 담아 아기의 이름을 도라에몽으로 지었는데요. 아내 하린 씨에게 아이가 이름 때문에 놀림당할까 봐 걱정되지 않냐고 묻자 '놀림이 두려워 도전하지 않는다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