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

[2018년 공휴일] 내년은 몇일이나 쉴 수 있을까?? 황금 연휴 존재할까??

반응형

[2018년 공휴일] 내년은 몇일이나 쉴 수 있을까?? 황금 연휴 존재할까??


2017년이 이제 다 지나가네요.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어요. 여기저기서 달력을 나눠주기도 하고 연예인들의 달력이 나오기 시작하네요. 내년을 위한 계획을 세우기도 하고 2017년을 돌아보며 반성하기도 하는 시기죠. 다이어리를 구매하기도 하고, 자기 계발서를 사기도 하는 그런 시기이지 않을까 싶네요. 친구들이나 지인들과 송년회 약속을 잡기도 하고, 내년에는 여행을 가볼까 생각도 해보고요.




2017년 연휴들은 잘 보내셨나요?? 올해는 추석이 황금 연휴라 길게 쉬신 분들은 10일까지도 쉬시더라고요. 다들 가까운 일본을 비롯해 연휴가 길어 먼 나라까지 해외 여행 하신 분들도 많고요. 저는 아직 치료 중이라 방콕하고 있다가 친구들이나 좀 만나고 한 일이 전부였지만요. 대부분 다음해의 달력을 받아 보시면 제일 먼저 하는 게 쉬는 날 확인이 아닐까 싶네요. '빨간 날 많을까?? 내년에도 황금 연휴 존재할까??' 등의 생각을 하시면서 말이죠.




내년 휴일은 365일 가운데 119일 인 것으로 확인 되었어요. 업종이나 회사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2018년 빨간 날은 총 69일이고 주말을 포함한 총 공휴일 수는 119일 이라고 해요.



작년에 사용했던 마블 달력이에요. ^^ 그러고 보니 올 한해 스파이더맨, 토르 등 마블 히어로 영화를 많이 본 것 같네요. 하지만 이제는 폐품으로 사라질 아이네요. ^^;;;



일단 2018년에 사용할 달력은 얼마 전 인터파크 도서에서 책을 구매하고 유료 사은품으로 받은 달력을 쓸 거에요. 달력 옆에 포스트잇이 붙어 있어서 메모하기에 유용한 것 같아요. 단지 달력이 조금 작아서 멀리서 볼 때는 잘 안보이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이네요. ^^ 어제 알게 된 소식인데 곧 아이유 달력이 나온다고 해서 출시되면 사려고 생각중이에요. 매일 아이유 보면서 하루를 시작하려고요. ^^;;;




저도 달력을 받자마자 내년에는 몇 일이나 놀 수 있을까 먼저 확인했어요. 내년에도 가장 긴 황금 연휴 는 추석 명절이에요. 올해처럼 10일까지 쉬지는 못하지만 9월 22일 (토) 부터 9월 26일 (수) 까지 5일을 연속으로 쉴 수 있어요. 그리고 설날도 2월 15일 (목) 부터 2월 18일 (일) 까지 4일 연속으로 쉬어요. 5월에도 3일 휴무가 있어요. 하루 휴가를 내면 최고 4일까지 쉴 수 있는 달도 3, 5, 10, 12월 4번이나 있어요. 아쉽지만 4월, 7월, 11월에는 주말을 제외하고는 쉬는 날이 없네요. 특별한 것이 없어도 쉬고 싶은 직장인들에게는 아쉬운 달이라고 해야겠네요. 올해처럼 긴 황금 연휴 는 2025년이 되어야 다시 만날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길게 쉬는 것보다 짧게 많이 쉬는게 더 좋은 것 같은데 여러분은 어떠세요?? 그래도 주말에 겹친 공휴일에 대체 공휴일이 적용되어줘서 더 많이 쉴 수 있어 좋은 것 같네요. 예전이랑 비교하면 주 5일 근무하는 것도 좋아졌다고 할 수 있겠죠. 아직 그렇지 않은 곳들도 많지만 근시일내에 다 주 5일 근무를 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런 좋은 건 나라에서 좀 강요를 시켰으면 좋겠어요. ㅋㅋㅋ 내년 2018년 공휴일 체크 잘 하셔서 여행을 비롯해 즐기고 싶은 것들 많이 즐기면서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