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일드 바라카몬(ばらかもん) 드라마 줄거리 출연진 시청후기 뜻 시청률 원작 회차 정보

반응형

일본 후지 TV에서 2023년 7월 12일 수요일부터 방송을 시작한 3분기 일본드라마 <바라카몬(ばらかもん)>을 5회까지 시청했어요. 예상했던 것보다 재미있다고 생각해서 소개하려고 해요. 드라마 <바라카몬(ばらかもん)>의 줄거리, 뜻, 시청률, 원작 및 애니메이션까지 관련한 정보를 모두 알려 드릴게요.

 

 

   드라마 바라카몬 관련 정보

소개

어떤 이유로 인해 섬에서 살게 된 젊은 꽃미남 서예가와 천진난만한 섬 소녀의 시끌벅적한 일상을 그린 코미디 드라마

바라카몬 뜻

주요 배경인 고토 열도의 방언으로 '씩씩한 사람'이라는 의미예요.

원작

'요시노 사츠키'의 동명의 일본 만화 <바라카몬>이 원작이에요. 규슈 서쪽 해안에 있는 먼 고토 열도의 한 섬으로 이사를 온 한다 세이슈라는 서예가와, 그 섬에 있는 사람들과 일어나는 다양한 사건을 다룬 내용이에요. 본편은 19권이고, 주인공의 고등학교 시절을 다룬 <한다 군>은 8권 발간되었어요.

 

일드_바라카몬

 

   ばらかもん 출연진

 

스기노 요스케, 미야자키 리리사, 다나카 미나미, 츠나 케이토, 도요시마 하나, 콘도 하나, 야마구치 카오리, 이이오 카즈키, 타나카 민, 아라키 토와, 나카오 아키요시, 엔도 켄이치 등의 배우가 출연을 해요. 개인적으로는 아역을 맡은 미야자키 리리사 배우와 도요시마 하나 배우가 눈에 들어왔어요. 특히 미야자키 리리사 배우는 아시다 마나 이후에 오랜만에 눈에 확 들어온 아역 배우였어요.

 

바라카몬_포스터바라카몬_인물관계도

 

   줄거리 회차 정보

1화

세이슈는 유명한 서예가 '한다 세이메이'의 아들이자 신예 서예가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그런데 수상을 축하하는 자리에서 미술관 관장에게 고리타분한 글씨라는 비판을 듣고는 격분해 관장에게 달려든다. 이 일로 세이메이는 머리를 식히고 돌아오라고 세이슈를 섬으로 보낸다. 버스도 택시도 없는 공항에서 경운기를 얻어 타고 겨우 새로운 집에 도착한 세이슈는 그 집을 기지로 삼고 있는 개구쟁이 초등학생 코토이시 나루라는 아이를 만난다. 세이슈는 섬에서 서예 연습을 하며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라고 기대했지만, 나루를 시작으로 집에 무단으로 들어오는 자유분방한 섬 주민들과 어울리며 익숙지 않은 시골 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2화

고토 열도를 이주한 지 한 달이 다 돼가던 세이슈는 매니저 카와후지에게 한 통의 전화를 받는다. 서예전에 응모했던 세이슈의 작품은 2등을 했으며 대상은 18살의 신인에게 돌아갔다는 사실을 들은 세이슈는 충격을 받는다. 그런 가운데 나나츠다케에 폭우가 쏟아지면서 집의 창문과 덧문이 날아가고, 핸드폰이 물에 빠지고, 목욕탕이 망가지는 등 세이슈에게는 설상가상의 상황이 벌어진다.

3화

매니저 카와후지, 그리고 얼마 전 세이슈를 제치고 대상을 받은 18살의 서예가 칸자키 코스케가 세이슈가 사는 고토 열도를 찾아온다. 아라이 상점에 들른 카와후지와 칸자키는 가게 앞에서 조개껍데기를 늘어놓고 팔고 있는 나루에게 세이슈의 집을 묻는다. 그때 가게 앞을 지나던 미와와 히로시는 칸자키가 세이슈를 비웃기 위해 찾아왔다고 생각하고, 칸자키와 세이슈가 만나지 못하도록 방해 작전을 펼친다.

 

바라카몬_회차정보_바로보기

 

채널 J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바라카몬> 방송된 7회까지의 회차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어요. 위의 버튼을 누르면 바로 이동할 수 있어요.

 

바라카몬바라카몬

 

   애니메이션 정보

 

바라카몬

2014년 7월 5일부터 9월 28일까지 닛폰 TV 계열에서 방영했어요. 총 12화이고, 티빙에 전부 올라와 있었어요. 애니메이션이 조금 더 캐릭터들의 귀여움이 잘 살아있는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애니메이션이 조금 더 재밌는 것 같네요.

 

바라카몬_애니메이션_바로보기

 

한다군

주인공의 고등학교 시절을 다룬 <한다 군>은 2016년 2월에 애니메이션화를 발표하고 같은 해 7월 8일부터 9월 23일까지 총 12화로 방영되었어요.

 

 

   시청률 & OST

시청률

드라마 <바라카몬(ばらかもん)>은 1회 시청률 5.9%로 시작을 했어요. 하지만 2회 5.3%, 3회 5.3%, 4회 5.0%, 5회 4.7%, 6회 4.3%, 7회 4.8%로 계속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어요. 저는 나름 재미있다고 생각하면서 보고 있는데 시청률은 조금 낮게 나왔네요.

 

바라카몬_OST_Perfume_Moon

OST

Perfume의 스물여덟 번째 싱글로 발매된 <Moon>이 주제곡으로 사용되었어요. 공식 트위터에 올라온 정보를 보니 <바라카몬> 출연진과 함께 촬영지에서 사진도 찍고 했어요. 처음 곡을 듣고 Perfume 스타일의 음악이라고 생각하며 좋다고 느끼면서 듣고 있었어요. OST로 사용된 것을 몰랐는데 드라마를 보다가 노래가 나와서 반가웠어요. 노래만 들어도 괜찮았지만 드라마 영상과 함께하니 더 좋았어요.

 

 

조금은 발전이 느리고 시설도 부족한 시골의 섬마을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룬 내용이에요. 서예를 하는 모습도 나오기는 하지만 좌충우돌 섬 생활이 주요 스토리예요. 재미도 있으면서 힐링도 되고 생각할 거리도 주는 작품이라고 저는 느꼈어요. 전원생활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했고요. 여러분도 <바라카몬(ばらかもん)> 한 번 시청해 보세요.

 

바라카몬_애니메이션_바로보기

 

드라마와 애니메이션 다 보고 나면 만화책도 읽어봐야겠어요. 재미있게 읽었던 <요츠바랑>과 비슷한 스타일이라는 느낌도 받았거든요. 만화책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