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229회 문제 모음] 유도 여자 국가대표 강유정 선수가 계체량 통과를 위해 한 행동은?

반응형

이번주 옥탑방을 찾은 게스트는 '종이 인형 & 근육 인형'이라는 키워드를 가진 분이었어요. 바로 <추성훈 & 광희>였죠. 추성훈은 딸 사랑이 앞에서는 무장 해제되는 딸바보이지만 링 위에서는 강철 파이터로 ONE 챔피언십 복귀전 TKO 승을 거두고, 극강의 서바이벌 <피지컬: 100>에서 활약하며 아저씨의 저력을 보여줬어요. 광희는 '제국의 아이돌' 중 1인으로 데뷔해 믿고 보는 예능돌로 성장하며 이제는 어엿한 대세 예능인이 된 타율 100% 예능꾼이에요. 녹화 당일 추성훈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원래 촬영일에 촬영을 하지 못했다고 해요. 좋아하는 일을 하다가 세상을 떠나 행복하게 돌아가신 것 같다고 생각한다고 했어요. <피지컬 100>으로 세계적인 스타가 된 것에 대한 이야기도 들려줬고, 패션에 대한 이야기도 해줬어요. 최근 도쿄에서 만난 독특한 팬에 대한 에피소드도 들려줬어요. 예전과 비교하면 방송 활동이 조금 줄어든 광희의 근황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었어요. 두 사람은 같은 소속사라고 해요. 잘 맞냐는 질문에 광희는 바로 대답을 했는데 추성훈은 조금 망설이기도 하더라고요. 추성훈의 반전 매력에 관한 에피소드를 광희가 들려주기도 했어요. 이번 옥탑방의 문제아들 229회 문제 모음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옥탑방의 문제아들 229회 문제 모음

1. 지난 도쿄국제대회에서 유도 여자 국가대표 강유정 선수가 화제였는데요. 그녀는 계체에 통과하기 위해 손톱, 발톱을 다 깎고 수분을 끊었으며 계속해서 침을 뱉어내기까지 했지만 마지막 150g이 초과되었다고 합니다. 그러자 그녀는 그 자리에서 과감하게 이런 행동을 했다는데요. 150g을 줄이기 위해 한 행동은 무엇일까요?

▶ 삭발을 했다 (유도선수들은 계체량을 통과하지 못하면 실격을 당한다고 하는데요. 경기를 하루 앞 둔 강유정 선수는 두 시간 안에 총 350g을 빼야했다고 합니다. 땀을 빼기 위해 달리기를 하다 탈수증상이 와 쓰러지기까지 했다는 강유정 선수는 당시 코피라도 내고 싶었다는 간절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2. 일본의 노후 전문가 오오에 히데키 씨는 은퇴 후 부부의 공생 법칙에 대해 조언했는데요. 서로 진지하게 대화하고 상대를 존중하며 간섭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그가 말하는 은퇴 후 사랑받는 남편 되기 5계명은 첫째 아내만 따라다니지 않는다, 둘째 거리두기를 한다, 셋째 갑자기 친한 척하면 불편하다, 넷째 부부 공통 취미는 없어도 된다, 마지막으로 아내를 이렇게 대하라는 것인데요. 무엇일까요?

▶ 직장 상사 대하듯 모셔라 (오오데 히데키는 은퇴 후 고비를 잘 넘겨야 한다며 아내를 상사로 생각하면서 상사 마음에 들도록 일을 하면 생활이 쉬워진다고 말했는데요. 또 노후 행복을 일종의 부부 연금으로 생각하고 평소 아내에게 애정을 갖고 대해야 하며 부부는 일심동체가 아닌 이심이체라는 생각으로 각자의 사고방식을 존중하고 배우자에게 맞춰 억지 취미를 가지기보단 각자의 취미를 발견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옥탑방의문제아들229회


3. 핀란드에서 매년 11월 1일은 질투의 날로 불리는데요. 이날은 핀란드 국민들의 이것이 공개되는 날로 누구든 신청만 하면 다른 사람의 이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핀란드 국민들은 서로의 이것을 비교하며 자연스레 질투의 감정을 느낀다고 하는데요. 질투의 날에 만천하에 공개되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 한해 소득과 세금 납부내역 (핀란드는 매년 11월 1일 세금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알리기 위해 모든 국민의 전년도 총수입과 납세 내역을 공개하는데요. 국세청에 자료를 신청하면 정치인, 연예인, 스포츠 스타와 같은 유명 인사는 물론 평소 궁금했던 동료나 이웃의 연봉과 소득까지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날은 새벽부터 국세청 건물 앞에 기자들이 줄을 서는 풍경이 펼쳐지며 모든 뉴스의 헤드라인은 핀란드 최고 부자와 최상위 소득자 순위로 도배된다고 합니다.)

 

4. '하늘이 내려 준 벌레'로 불리는 이것은 연필심과 식용유의 원료로도 사용되며 90% 이상이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어 체내에 자연 흡수된다고 하는데요. 이것의 천연 단백질을 추출하면 인공 고막을 만들 수도 있다고 합니다. 원가는 100원에 불과하지만 이것 하나로 무려 만 장의 인공 고막을 만들 수 있다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 누에 (누에고치로 만든 인공 고막은 온도와 습도에 변형이 없어 고막에 구멍이 있어도 안전하게 재생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얇고 투명해 시술 후 고막 재생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누에는 인체 적합성이 높기 때문에 수술용 실 등 의료용으로도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