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228회 문제 모음] 편의점 4캔 만 원 맥주구매 시 알뜰한 소비를 할 수 있는 꿀팁은?

반응형

이번주 옥탑방을 찾은 게스트는 '유재석 딸 & 김종국 아들'이라는 키워드를 가진 분이었어요. 바로 <미주 & 딘딘>이었죠. 미주는 러블리즈의 메인 댄서에서 파격적 예능감으로 예능 대세로 등극해 예능 신인상, 우수상을 섭렵한 만능 엔터테이너예요. 딘딘은 엄카 쓰는 부잣집 래퍼로 예능계에 데뷔해 현재 주말 예능을 책임지는 예능 대들보로 급성장한 MZ 대표 예능 치트키예요. 둘 다 예능인이 인정한 예능 대세죠. 딘딘은 옥탑방에 한 번 출연한 적이 있는데, 미주는 첫 출연이었어요. 미주는 현재 채널을 넘나들며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 어르신들이 알아봐 줘서 인기를 실감한다고 했어요. 두 사람은 <두니아>라는 프로그램에 함께 출연을 하면서 친해졌다고 해요. 2018년에 방송한 프로그램인데 성공하지는 못했다고 하네요. 미주는 유재석 딸이라는 것을 인정했는데, 딘딘은 김종국 아들이라는 별명에 조금 의아하다는 반응을 보였어요. 함께 축구를 하는 사이라고 하네요. 김종국이 운영하는 연예인 축구단에 대해서 다양한 에피소드를 들려줬는데 너무 재밌더라고요. 미주가 발표한 신곡에 대한 이야기도 해줬어요. 최근 미주가 사자성어를 공부한다고 해서 몸풀기 게임으로 사자성어 맞추는 시간도 가졌어요. 이번 옥탑방의 문제아들 228회 문제 모음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옥탑방의 문제아들 228회 문제 모음

1. 미국 농구 'NBA의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는 평소 자신의 롤모델이었던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의 모든 것을 카피할 정도로 존경했다고 합니다. 코비는 조던의 전매특허인 페이드 어웨이 슛부터 포스트 업, 풋 웍, 트라이앵글 오펜스 등의 농구 기술은 물론, 그의 사소한 습관인 이것까지 따라 했다는데요. 무엇일까요?

▶ 경기 중 혀를 내미는 습관 (코비는 '666 프로젝트'라고 하여 6개월 동안 일주일에 6일, 하루 6시간을 훈련하는 등 농구에 대한 열정이 대단했는데요. 그는 조던에게 농구 동작에 대해 질문하기 위해 밤 11시 반, 새벽 2시 반에도 전화나 문자를 해 조언을 구했다고 합니다. 비행기 사고로 세상을 떠난 코비의 추모식에 참석한 마이클 조던은 연설 내내 눈물을 흘리며 '내 몸의 일부가 죽은 것 같다'는 먹먹한 심정을 전했다고 합니다.)

 

2. 편의점 맥주 '4캔 만 원' 행사 가격에 숨은 비밀이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 편의점에서 행사 맥주를 살 때 할인헤택을 받기 위해 4캔, 8캔, 12캔으로 구매하는데요. 하지만 이는 대표적인 눈속임 마케팅으로 박리다매를 노린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4캔 만 원 맥주구매 시 알뜰한 소비를 할 수 있는 꿀팁은 무엇일까요?

▶ 네 캔 단위로 사지 않아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음 (편의점에서 4캔 만 원 맥주 행사 포스터를 잘 살펴보면 '4개 이상 구매 시 각 캔은 2500원에 드립니다'라는 문구가 적혀있는데요. 따라서 꼭 4캔씩 묶음으로 사지 않아도 4캔 이상 구매하면 개당 2500원으로 동일한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할인행사 맥주는 편의점의 미끼상품으로 높은 마진율의 안주를 많이 판매하기 위한 편의점의 마케팅 방식이라고 합니다.)

 

옥탑방의문제아들228회


3. 모텔이나 호텔 등 숙박업소에 묵게 될 경우 몰래카메라를 찾아낼 수 있는 확인법이 있다고 합니다. 이는 거울 속 몰카 설치 여부를 가려낼 수 있는 방법으로 아주 쉽고 간단하다고 합니다. 어떤 방법일까요?

▶ 거울에 손가락을 대본다 (화장실 거울에 손가락을 댔을 때 손가락과 반사된 상 사이에 약간의 간격이 생기면 정상이지만 딱 붙어있는 것처럼 보인다면 '이중 거울형 몰래카메라'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이중 거울은 한쪽에서만 건너편을 볼 수 있는 거울로 주로 경찰서 취조실에 설치되는데요. 이중 거울을 사용하면 거울 뒷면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해 타인의 사생활을 훔쳐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객실의 조명을 끄고 스마트폰 플래시를 비춰 반사되는 빛을 통해 카메라 렌즈를 찾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4. 다리와 목이 길어 '조류계의 슈퍼모델'이라 불리는 홍학은 자식 사랑이 남다른 동물인데요. 이들은 보통 하나의 알을 낳고 부부끼리 번갈아 가면서 정성껏 알을 품으며 새끼가 태어나서 독립할 때까지 공동 육아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아빠 홍학은 놀랍게도 어린 새끼를 보살필 때 꼭 필요한 이 능력까지 갖추고 있다는데요. 어떤 능력일까요?

▶ 수유 (홍학은 갓 태어난 새끼에게 모이주머니인 소낭에서 게워 낸 '소낭유'라는 특별한 젖을 먹인다는데요. 암수 모두 소낭유를 수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엄마 아빠의 부리를 통해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한 소낭유를 받아먹은 새끼들은 무럭무럭 자라 생후 2주 만에 스스로 먹이 사냥에 나서기도 한다는데요. 또한 소낭유에는 적혈구와 백혈구 등이 섞여 있어 홍학의 깃털처럼 붉은색을 띠며 그 외 비둘기, 펭귄 등도 홍학처럼 새끼에게 소낭유를 먹인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