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각종 정보 모음

[미라클 모닝] 새벽 & 아침에 잘 일어날 수 있는 다섯 가지 방법

반응형

어느덧 2022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가 다가왔어요. 새해를 앞두고 새해 계획을 세워보는 기간이기도 하죠. 매년 여러 가지 목표를 세울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이었어요. 기적을 만들 정도로 좋다고 하는 <미라클 모닝>에 대해서는 다들 한 번쯤 들어보셨죠? 하지만 생각처럼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인데요.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을지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미라클 모닝을 성공하는 방법

조용한 새벽 시간을 확보해 독서나 명상, 관심분야 공부 등으로 자기계발을 하는 것이 <미라클 모닝>의 목적이에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등학교 때까지는 학교 생활을 위해 일찍 일어나는 생활 패턴을 가지고 있었을 거예요. 그러다 대학을 가면서 밤에 늦게까지 놀고, 일찍 등교하지 않아도 되면서 늦잠을 자는 일이 늘어나죠. 이런 생활이 어느 순간부터 습관으로 자리 잡으면서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이 힘들어져요. 그렇다면 미라클 모닝을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습관을 들이는 것'이에요. 습관이 되는 순간 힘들이지 않고도 아침에 일찍 일어날 수 있는 것이죠.

 

미라클모닝_새벽기상쉽게하는방법


새벽 기상을 쉽게 하는 다섯 가지 방법

습관이 되면 일찍 일어나는 것이 쉬워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럼 이 습관을 들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행동해야 좋을지 다섯 가지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1. 잠드는 시간과 일어나는 시간을 일정하게 한다. : 자고 일어나는 시간을 일정하게 하면 뇌가 그 시간을 기억해 수면 질도 높아지고 일어나기도 쉬워져요. 잠드는 시간을 고정하는 것이 어렵다면 일어나는 시간이라도 일정하게 유지해 주세요.
  2. 잠들기 한 시간 전부터는 스마트폰, TV, 노트북을 멀리한다. : 스마트폰 등에서 나오는 전자파 등으로 인해 뇌가 자극을 받아 수면의 질을 방해해요. 대신 책을 읽거나 일기를 쓰면서 하루의 마무리를 해 보세요. 
  3. 잠들기 전에 일어나서 할 일을 생각한다. : 일어나서 해야할 일이 있다는 것을 뇌가 인지하면 일어나는 것이 쉬워져요.
  4. 알람 시계나 알람을 설정한 스마트폰을 최대한 멀리 둔다. : 일단 자리에서 일어나 몸을 움직여야 잠이 빨리 깨요.
  5. 아침에 눈을 뜨면 바로 물을 마셔서 잠을 깨운다. : 세수를 하거나 샤워를 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예요.

어떤가요? 그렇게 많이 어렵지 않죠? 그리고 처음부터 너무 과하게 목표를 설정하지 마세요. 7시에 일어나던 사람이 갑자기 4시에 일어나려고 하면 당연히 수면이 부족하다 느끼게 되고, 오히려 역효과가 발생할 가능성이 커요. 30분 일찍 일어나기, 1시간 일찍 일어나기 등으로 조금씩 일어나는 시간을 앞당겨야 더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져요.

 

 

저는 예전에 일찍 일어나는 아침형 인간이었기 때문에 쉽게 성공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그동안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던 것이 습관으로 몸에 베여서인지 힘들더라고요. 새벽 5시 기상으로 목표를 갑작스럽게 높게 잡았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우선은 지금 일어나는 7시보다 한 시간 당겨 6시에 일어나는 것으로 시작해보려고 해요. 잠드는 시간도 조절할 생각이고요.

 

1월 1일부터 실행하겠다고 생각하면 차일피일 미루게 될 것 같아서 바로 시작하려고 해요. 12월 남은 기간 동안 도전을 한 뒤, 조율해 나가려고 해요.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공개적으로 선언하고 성공 여부를 기록하는 것도 습관을 들일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포스팅을 한 것을 계기로 도전해 볼게요. 새벽 기상 성공을 통해 개인적으로 성장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면 좋겠네요.

 

>> 수면과 관련한 책 모음 <<

1. 적게 자도 괜찮습니다

2. 3시간 수면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