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스타크래프트

[ASL 시즌11 8강 4조] 임홍규 vs 유영진 경기 결과 및 4강 일정 안내

반응형

[ASL 시즌11 8강 4조] 임홍규 vs 유영진 경기 결과 및 4강 일정 안내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11의 8강 경기가 모두 마무리 되었어요. 마지막을 장식한 것은 임홍규 선수와 유영진 선수의 경기였어요. 두 선수의 경기는 정말 치열하게 진행이 되었어요. 선수들 입장에서는 피가 말리는 힘든 상황이었겠지만 시청자 입장에서는 재밌고 좋았어요. 풀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경기가 마무리 되었거든요.

 

 

 

저그 임홍규 선수는 ASL 5번째 8강으로 3시즌 연속 진출했어요. ASL 다전제 총 전적은 2승 6패이고, 최근 10경기 성적은 3승 7패로 저조한 편이에요.

테란 유영진 선수는 ASL 2번째 8강으로 2시즌 연속 진출이에요. ASL 다전제 총 전적은 1패, 최근 10경기 6승 4패를 기록하고 있어요.

 

ASL시즌11_8강4조

기록을 살펴볼 때는 유영진 선수의 분위기가 조금 더 괜찮아보였어요. 끝장전에서 1:8이라는 큰 차이로 유영진 선수가 임홍규 선수를 잡아내기도 했고요. 그래도 유튜브나 대회에서 임홍규 선수가 이영호 선수도 잡아내는 모습을 한 번씩 보여줘서 쉽게 유영진 선수의 승리를 예상하기는 어려웠어요. 두 선수는 2021년 온라인 총 전적이 임홍규 선수 1339, 유영진 선수 1443 경기나 될 정도로 많은 경기를 하면서 준비를 했다고 해요.

 

8강4조_임홍규_유영진

두 선수의 경기는 얼티메이트 스트림, 이클립스, 어센션, 투혼, 폴라리스 랩소디 맵의 순서로 진행이 되었어요. 매경기가 다 치열한 접전이었어요. 두 선수 모두 초반에 빠르게 경기를 끝내는 스타일이 아닌 중장기전을 도모하는 스타일이라 볼 거리들도 많이 나왔고요. 승패를 가르는 것은 정말 약간의 차이였다고 볼 수 있겠네요.

 

ASL8강경기결과

결과적으로 2:2 동점인 상황에서 벌어진 최종 경기에서 임홍규 선수가 승리를 거두며 4강 진출에 성공했어요. 각자 자신들이 선택하고 준비한 맵에서는 승리를 거두었네요. 마지막 경기도 시간이 조금만 더 흘렀다면 어떻게 경기가 진행되었을지 모를 타이밍에 들어간 러시가 효과를 발휘한 것이 승패를 가른 결정적 역할을 했다고 생각해요.

 

ASL시즌11_4강일정

ASL 시즌11 4강에 진출한 선수가 완전히 밝혀졌어요. 프로토스 변현제 선수를 제외한 나머지 세 선수가 모두 저그가 나왔네요. 어쩌면 4강 2경기부터 결승까지 저그 동족전 경기가 나올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래서 저는 변현제 선수를 응원하려고요. 아무래도 동족전 경기는 좀 덜 재미있는 것 같아요. 유영진 선수가 올라왔다면 세 종족이 모두 모인 4강이 될 수 있었는데 조금 아쉽네요. 이번 시즌을 거치며 이미 김명운 선수를 상대로 승리를 가져간 경험이 있는 변현제 선수가 다전제에서는 이야기가 또 다른 김명운 선수를 만나 어떤 경기를 펼쳐 보일지 기대가 되네요. 조일장 선수와 임홍규 선수도 시즌4 4강에서 만나 경기를 한 경험이 있어요. 당시 조일장 선수가 3:2로 승리를 거두었는데 임홍규 선수가 이번에 복수를 할 수 있을지도 기대가 되네요. 4강부터는 7전 4선승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경기하는 시간도 길어지고 경기수도 많아져 재미있을 것 같아요. 4강 첫번째 경기는 5월 23일 일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