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스타크래프트

[ASL 시즌11 8강 3조] 조일장 vs 장윤철 경기 결과 및 다음 일정 안내

반응형

[ASL 시즌11 8강 3조] 조일장 vs 장윤철 경기 결과 및 다음 일정 안내

 

8강의 후반부라고 볼 수 있는 3조의 경기가 지난 일요일에 진행이 되었어요. 저그 조일장 선수와 프로토스 장윤철 선수의 경기였죠. 개인적으로 장윤철 선수가 좋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경기는 역시 예상과는 다르게 흘러갔어요. 1조와 2조의 경기처럼 3:0의 압도적인 스코어는 나오지 않았지만 생각과는 다른 경기 양상이 전개되었어요.

 

 

 

저그 조일장 선수는 ASL 5번째 8강으로 6시즌만의 8강 경기였어요. ASL 다전제 총 전적은 4승 4패지만 현재 ASL 5연승을 진행 중이라 기대가 되었어요.

프로토스 장윤철 선수는 ASL 4번째 8강으로 2시즌 연속 진출했어요. ASL 다전제 총 전적 4승 3패로 저그전 최근 10경기가 3승 7패로 조금은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어요.

 

ASL시즌11_8강3경기

2021년 두 선수의 온라인 상대 전적이 21:20으로 박빙인 상황이었어요. 제가 원하던 풀세트 경기가 나올 수도 있다는 기대감도 생기더라고요. 하지만 본선에서 무패를 기록하고 있는 조일장 선수의 분위기가 워낙 좋아서 안 될 것 같기도 해요. 장윤철 선수는 2시즌 연속으로 8강에서 저그를 만나게 되었는데 이번에는 과연 극복할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였어요.

 

조일장_장윤철

8강 3조의 경기는 히든트랙, 어센션, 얼티메이트 스트림, 이클립스, 투혼 맵의 순서로 진행이 되었어요.

장윤철 선수는 초반부터 질럿을 통한 견제 플레이를 이번 8강에서도 보여줬어요. 조일장 선수는 조금 과하다 싶을 정도로 저글링을 뽑아 질럿 견제를 막아낸 뒤 히드라리스크를 조합해 앞마당을 공격하는 플레이를 보여줬어요. 예전에 프로토스를 상대로 정말 강한 모습을 보여줬던 조일장 선수의 실력이 어느 정도 회복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4경기 때 보여줬던 럴커 드랍은 팽팽하던 분위기를 순식간에 기울게 만드는 역할도 했어요. 전략이나 운영적인 면에서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줬어요. 1경기를 조일장 선수가 승리한 뒤 2경기를 장윤철 선수가 승리하며 팽팽한 경기가 예상 되었어요. 하지만 3경기와 4경기를 조일장 선수가 승리하며 4강에 진출했어요.

 

8강3조_경기결과

이번 시즌에 우승을 하겠다고 했던 장윤철 선수는 아쉽게 8강에서 탈락하고 말았어요. 시즌8에서 준우승을 한 이후 16강, 8강, 8강의 성적이 나오면서 주춤한 모습을 보이게 되었네요. 조일장 선수는 이번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지만 프로토스를 만날 확률이 너무 낮기 때문에 우승은 조금 힘들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어쨌든 이번 기회를 잘 살려 좋은 기록을 세웠으면 좋겠네요.

 

8강4조_경기일정

8강의 마지막 4조의 경기는 5월 18일 화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될 예정이에요. 임홍규 선수와 유영진 선수가 경기를 해요. 지난 끝장전에서 두 선수가 경기를 펼친 적이 있었는데 당시 임홍규 선수가 1:8로 패배를 해버렸어요. 너무 압도적으로 패배를 해버려서 트라우마가 생겼을지도 모르겠네요. 과연 이를 극복하고 유영진 선수에게 복수를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최근 이재호 선수를 상대로 승리하며 테란의 강자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유영진 선수가 4강에 진출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마지막 4조의 경기 역시 재미있을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