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각 분야 스타들

[ASL 간판] 이현경 아나운서 나이, 별명, 인스타, 팬클럽 등을 알아보자~

반응형

[ASL 간판] 이현경 아나운서 나이, 별명, 인스타, 팬클럽 등을 알아보자~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청을 하면 선수들과 인터뷰를 나누는 아나운서를 볼 수 있는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이현경 아나운서> 에요.제 기억으로는 시즌5 부터 ASL과 함께 활동을 했던 것 같아요. 경기 시작전 선수들과 인터뷰, 진출자가 결정되면 그 선수와의 인터뷰를 진행해요. 직업이 아나운서라 말을 잘하는 선수도 잘 못하는 선수도 잘 커버하면서 인터뷰 진행을 잘한다고 생각했어요. 피클플레이 MC로도 활동을 했었는데 지금은 만날 수가 없어요.



이현경 아나운서는 1989년 11월 13일 출생이에요. 학력은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 치기공학과 출신이라고 해요. 전공이 잘 맞지 않아서 고민하다가 주변의 권유로 아나운서에 도전하게 되었다고 해요. 준비를 하고 6개월만에 아나운서로 채용되었다고 하니 적성을 제대로 발견한거 맞겠죠?





2014년 2월부터 SPOTV GAMES 에서 E-스포츠 아나운서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요. 도타2, 스타크래프트2, 리그 오브 레전드 등 다양한 종목의 아나운서로 활동했어요. 현재는 아프리카 티비의 배틀그라운드와 스타크래프트 대회에서 인터뷰를 맡고 있어요.



어렸을 때부터 집안 어른들에게 불렸던 별명인 '행갱이' 를 살려 도타2 아이디가 '행갱이'라고 해요. 이 때문에 팬들에게 '이행갱' 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어요. 팬카페는 따로 없지만 디시인사이드에 '이현경 마이너 갤러리'가 있어요.

이현경 마이너 갤러리 바로가기

2018년에 스포티비를 퇴사하면서 아프리카 티비의 행사들을 도맡아 왔어요. 주로 리포터, 인터뷰어를 맡고 있어요. '행갱이' 말고 또다른 별명이 '네누나' 가 있어요. 이건 ASL에서 선수들과 인터뷰를 하고 난 뒤 마무리 멘트를 날리면 채팅창에 '네 누나' 라는 글이 도배를 이루면서 붙게 되었다고 해요. 진행도 안정적이고 목소리 톤도 좋아서 ASL 시청자들은 다 좋아하지 않을까 싶네요. 방송에 나올때 풀메이크업으로 나오기도 하고 연한 화장을 하고 나오기도 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연한 화장의 모습이 더 예쁘게 느껴졌어요. 외모만 봐도 아나운서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것 같아요. 개인 인스타그램을 보면 장난꾸러기 기질도 좀 보이는 것 같더라고요. 앞으로 아프리카 티비 방송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곳에서 만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

이현경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