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마시고

[동래 발빠닭] 매콤한 닭발이 땡긴다면??

반응형

[동래 발빠닭] 매콤한 닭발이 땡긴다면??


한일 교류회에서 알게 된 동생이 한국으로 놀러왔었어요.


작년 이맘때 쯤 일본으로 다시 돌아가서 1년만에 거의 만난것 같네요.


뭐 먹고 싶은 것 있냐고 물어보니 닭발을 먹어본적이 없다고 먹어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동래에서 놀아본적도 없다고 해서 동래에서 만나기로 하고,


닭발을 먹을 만한 가게를 검색해서 찾아보았어요~


 




그렇게 찾은 동래 발빠닭!!!


첨에는 발바닥을 부산식으로 발음해서 발빠닥인줄 알았는데 닭을 파는 가게라서 그런지


닭으로 바꿔서 상호를 발빠닭으로 지었더라구요~


네이밍에 나름 신경을 썼구나 싶었어요~ ^^


닭발을 잘 표현한 이름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발바닥과 닭을 잘 합쳐놓은 이름 ㅋㅋㅋ


 




동래역 4번출구 앞에서 만나서 발빠닭으로 이동을 했어요~



닭발 그림과 함께 있는 발빠닭 간판!!!



닭발만 있는건 아니지만 주메뉴가 닭발이기 때문에,


저희는 발세트를 주문했어요~


일본에서 온 동생이 닭발이 처음이라 그래서 뼈없는 닭발로 주문하고, 매운맛은 오리지날~



가게 천장은 꽃으로 뒤덮여 있더라구요~


벚꽃(사쿠라) 인 것 같았어요.


가게가 전체적으로 핑크핑크한게 예뻤어요~



기본안주.jpg


흔한 닭집의 기본안주와 동일하네요~ ^^



세트메뉴에 포함되어 있던 셀프 주먹밥~


저희는 참치마요로 시켰어요~ 다른 종류는 날치알이에요~



또다른 세트메뉴 중 하나인 치즈계란찜~~~


비쥬얼이 장난 아니더라구요~


산더미같이 올라와있는 계란찜 ㅋㅋㅋ


처음에 위에 뿌려진 치즈가 녹지 않아서 좀 그랬는데 저어서 안으로 넣어 녹여먹었더니 굿!!!



그리고 등장한 메인메뉴!!!


뼈없는 닭발~


발빠닭에서는 특이하게 바나나와 같이 나오더라구요~


매운맛을 중화시켜 주기 위함이 아닌가 싶네요~



특이하니까 함께 먹어봤어요~ ^^


바나나 + 닭발!!!


바나나의 단맛이 닭발의 매콤한 맛과 잘 어울리더라구요~




오리지널로 주문해서 먹었는데 한단계 더 높은게 괜찮을 것 같았어요~


매운거 적당히 잘 드신다고 생각하시면 오리지널보다 한단계 높여서 드시길 추천드려요~


매운거 잘 못먹는 일본이 오리지널은 맛있게 맵다고 그러면서 잘 먹더라구요.


아마 대부분 오리지널 드시면 심심하지는 않지만 맵다는 생각은 안드실 것 같네요~


두명이서 발세트 하나 가뿐하게 처리하고 나왔어요~


색다른 바나나와의 조합도 괜찮았고 닭발도 계란찜도 참치마요주먹밥도 다 맛있었어요~


동래에서 닭발 드신다면 추천해 드릴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