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마시고

[부산 고등어] 참고등어 숙성회, 숙성초밥을 맛볼 수 있는 송도 맛집

반응형

[부산 고등어] 참고등어 숙성회, 숙성초밥을 맛볼 수 있는 송도 맛집


고등어 좋아하시나요??


좋아하신다면 어떻게 주로 드시나요??


고등어 구이가 미세 먼지 극복에 좋다고 얼마전 방송에 나오면서 구이로 많이 드시거나,


무우가 맛있는 고등어 조림으로 드시지 않을까 싶네요.


그렇다면 고등어 회는 드셔본 적 있으신가요??


 




저도 한국에서는 고등어 회를 거의 먹어본적이 없었어요.


일본에 갔을때도 고등어(사바) 회와 초밥이 있었지만 처음에는 먹지 않았었어요.


근데 어쩌다가 고등어 초밥을 먹어보게 되었는데 맛있더라구요~ ^^


그래서 그때부터 고등어 초밥도 애정 메뉴에 포함되기 시작했었어요.


근데 한국에서는 고등어 회나 고등어 초밥을 찾는게 쉽지 않더라구요~


한동안 잊고 있다가 우연히 한군데서 고등어 회를 먹었는데 비려서 한 두점 먹다가 말았어요.


 




그 정도로 고등어 회는 다루기가 어렵나 보더라구요.


일본은 보통 숙성회로 먹기 때문에 고등어를 숙성시키는 과정이 어렵나보다 했죠.


아무튼 그래서 한국에서는 고등어 회를 포기하고 있었는데,


송도에 고등어 맛집이 있었네요~



송도 골목길 먹거리 타운이에요.


암남동 주민센터 버스정류소에 내리시면 바로 만날 수 있는 골목의 표지판이에요.



바닥에도 100년 송도 골목길이라고 적혀있네요.


저는 송도를 몇번 송도를 찾지 않았는데 역사가 꽤나 깊어보이네요.



송도 골목길 먹거리타운을 따라 내려오다보면 길이 휘어지게 되는데 바로 그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부산 고등어!!!


뭔가 부산을 대표하는 고등어 가게처럼 느껴지시죠?? ㅎㅎㅎ



12:00부터 시작되니 참고하시구요~


고등어 초밥, 고등어 회, 고등어 구이가 메인!!!



참고등어 숙성초밥, 참고등어 도시락정식.



참고등어 숙성회 소자를 시켰어요.


참고등어 숙성 갈비구이는 고등어 도시락정식에 반마리가 들어간다고 해서 도시락정식으로 주문~



기본 안주 등장!!!


오징어 젓갈도 맛있고 기본 반찬들이 맛이 괜찮았어요~



술을 부르는 메뉴들이라 낮술 한잔 하려고 소주를 시키려고 했는데,


혼자 다먹으려니 뭐라고 해서 돗쿠리로 하나 주문했어요.


가격은 7000원이에요.



고등어 회가 등장했어요~~~


쫀득쫀득한 한치회도 같이 나왔어요.



도시락 정식의 모습입니다~~~


고등어 구이 밑에 밥이 있어요.


오른쪽 위에는 참치회도 들어 있네요.



그리고 사실 제가 제일 기대했던 고등어 초밥!!!


8점이 나왔어요.



고등어 두께 보이시나요?? ^^


밥 반, 고등어 회 반!!!


입에 넣으면 입안을 가득 채워줘요~ 크~~~ 진심 맛있습니다!!!



여러가지 상들도 받으셨더라구요~


먹어보니 상받으실 자격 충분하다고 느꼈습니다 ㅋㅋㅋ



KNN의 맛있는 오늘 방송에도 출연하셨더군요~


방송에 나왔지만 맛없거나 하는 가게도 좀 있는데 여기는 진짜 맛있었어요~



한달도 되기 전에 허영만 선생님께서 다녀가셨네요~


"일본에서 사바먹는 느낌입니다."


저 말에 백반번 공감합니다!!!


일본에서 먹었던 맛을 찾을 수가 없어 고등어 회는 잊고 지냈었는데, 바로 여기 송도에 있었네요.




고등어 숙성회, 고등어 숙성스시는 부산 고등어 아니면 없는 것 같아요.


물론 제가 숨어있는 다른 고등어 가게를 모를 수도 있겠지만요~ ^^


사직동 자이언츠 파크 건물에 수족관에서 고등어를 키워 선어회로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던데,


다음 번에는 거기 한번 가봐야겠어요.


숙성 vs 바로 잡은 고등어.


둘중 어느 것이 더 맛있을지 제가 테스트 한번 해보겠습니다. ㅋㅋㅋㅋㅋ


아무튼 송도 부산고등어의 고등어 숙성회와 숙성초밥은 진짜 대박이었습니다!!!


백만번 강추 드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