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마시고

[덕포 투히엔] 베트남 현지의 음식을 부산에서 즐기는 방법 공개~

반응형

[덕포 투히엔] 베트남 현지의 음식을 부산에서 즐기는 방법 공개~


지난 주말에 대학교 동생들과 모임이 있었어요~


동아리 연합회를 통한 인연인데 지금까지도 이어져 오고 있어요~ ^^


카페 브룸브룸에서 모여서 메뉴를 고민하다가,


베트남 음식점이 있다고 해서 가게 되었어요~


얼마전 신서유기 보면서 베트남 음식 먹어보고 싶다고 생각했었기 때문에 얘기가 나오자마자 결정하게 되었어요.


 




베트남 음식점 이름은 '투히엔'이에요.


동생중에 한명이 덕포에 살고 있어서 이 가게를 알려줬어요.


베트남 사람이 운영하는 곳이라 현지 베트남 요리를 제대로 맛볼 수 있다고 했어요.


저를 제외한 동생들은 다 한번씩 가본적이 있고, 맛있었다고들 해서 망설임 없이 결정!!!


신서유기를 보면서 반세오를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강했고, 오랜만에 쌀국수도 먹고 싶었어요~


 




투히엔은 지하철 2호선 덕포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지하철로 가시면 편하실 것 같네요.


외국인들이나 다른 지역에서 오시는 분들도 한번씩 찾는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간날도 저희 테이블 외에는 베트남 사람들과 외국인들도 있었고,


직원분들도 베트남 분들이라 진짜 베트남에 있는 음식점을 간 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였어요.



쌀국수, 월남쌈 전문점인 투히엔!!!



들어서면 입구옆에 베트남 전통의상을 입고 있는 마네킹이 있어요~



짜요와 짜조 둘중에 어느게 맞는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외국어니까 대충 뜻만 통하면 되겠죠?? ㅎㅎㅎ


15000원인데 작은걸로 시키면 5000원짜리로 나와요~


먹어보고 싶지만 양이 부담스럽거나 하시면 작은걸로 주문하시면 되요~ ^^



신서유기를 보면서 가장 맛보고 싶었던 반세오!!!


바로 주문을 했어요~ ^^


메뉴판을 두개밖에 못찍었는데 쌀국수등 더 많은 종류가 있어요~~~



베트남 분위기를 느낄수 있는 현지 풍경 사진들이 벽면에 가득~



각종 상받으신것들 기사나왔던 것들 베트남 소품들이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었어요~


박상면씨가 방문한 적이 있었는지 사진이 있었어요.



베트남 분위기가 느껴지시나요??


사진 속 일하시는 분들도 베트남 분들이셨어요~~ 


친절하고 이쁘심!!! ^^;;;



김치와 칠리소스, 양파에 해선장을 뿌린것을 시작으로...



월남쌈을 찍어먹는 소스!!!



드디어 반세오 등장!!!!!


처음에 크게 나왔는데 우와~하면서 감탄하며 얘기하는 동안 친절하게 잘라 주셨어요 ㅋㅋㅋ


사진찍을 타이밍을 놓쳤지만 먹기 좋게 잘라주셔서 감사해요~~~ ^^



반세오는 그냥 먹어도 되고 라이스페이퍼에 싸서 먹어도 되요.


우선 처음이라 라이스페이퍼 이용해서 먹어보기로~


라이스페이퍼에 반세오를 싸고 처음에 받았던 소스에 찍어서 꿀꺽~~~



짜조 등장입니다~~~


짜조는 월남쌈 소스나 칠리소스에 찍어드시면 더 맛있어요~~~



해물볶음우동!!!


아... 이거 정말... 맛있었어요~~~


해물도 듬뿍 들어있고, 면도 맛있고, 소스도 맛있고!!!!



그리고 투히엔의 대표 메뉴!!!


쌀국수를 먹었어요~~~


숙주나물과 고수는 따로 나와요~


기호에 맞춰서 드시면 되요~


전 고수는 아직 입에 안맞아서 넣지 않았어요... ㅠㅠ



해물볶음우동이 너무 맛있었기 때문에, 당연히 맛있을거라 예상하고 시킨 해물볶음밥!!!


역시 예상대로였어요~~~



주문은 꽤 초반에 했는데 거의 마지막에 나왔던 돼지고기조림!!!


같이 나온 밥에 고기와 양념살짝 뿌려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분명 먹어본 맛인데 더 맛있었어요... 장조림 느낌도 나고 갈비찜 느낌도 나고... ㅋㅋㅋ


 




예전에 대학교 다니던 시절에 캄보디아와 베트남을 갔던적이 있었어요.


그때는 배를 타고 경치를 구경하면서 먹었던 다금바리와 대하에 대한 기억과,


호텔 조식으로 먹었던 쌀국수만 기억에 남아있었는데,


이번에 제대로 베트남 요리를 즐긴 것 같아요.


비행기표 끊고 베트남호텔 예약하고 베트남관광명소 찾고 할 필요없이


투히엔을 가서 베트남 음식을 즐기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아요.


저날도 베트남 가는 비행기 티켓값 아꼈으니까 마음껏 먹자며 여러가지 요리를 배부르게 시켜먹었어요~


음식들이 맛있어서 술도 잘 들어갔구요... ^^;;;


베트남 현지의 요리를 즐기시고 싶으시다면 투히엔 강력추천해요~~~


조만간에 또 한번 가려고 생각중이에요~~~


이번에 안먹어본 음식에 도전!!!


그래도 고수는 아마 무리일 것 같네요 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