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영화보고

영화 한 남자(ある男) 원작 수상내역 정보 출연진 평점 결말 리뷰

반응형

<한 남자(ある男)>는 8월 30일 롯데시네마에서 독점으로 개봉한 영화예요. 제27회 부산 국제 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된 영화이기도 해요. KT VVIP 생일 서비스로 무료 영화 관람권 2매를 선물 받아서 관람을 했어요. 영화에 대한 약간의 정보만 가지고 봤는데 예상보다 괜찮다고 느껴서 소개하려고 해요. 영화 <한 남자(ある男)>와 관련한 출연진, 줄거리, 원작, 수상내역 등의 정보를 알려 드릴게요.

 

 

   한 남자 정보

 

원작

2018년 요미우리 문학상을 수상한 '히라노 게이치로'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예요.

수상내역

2022년 44회 카이로 국제 영화제에서 실버피라미드 각본상을 수상했어요.

2023년 46회 일본 아카데미상에서 최우수작품상, 최우수 감독상, 최우수 각본상, 최우수 남우주연상, 최우수 남우조연상, 최우수 여우조연상, 최우수 녹음상, 최우수 편집상을 수상했어요.

평점

관람객 평점 약 8.6점을 받았어요.

 

한남자_포스터한남자_포스터

 

  ある男 출연진

 

츠마부키 사토시, 안도 사쿠라, 쿠보타 마사타카, 세이노 나나, 에모토 아키라, 마키 요코, 나가노 타이가, 덴덴, 카와이 유미, 카토 신스케, 키타로, 야마구치 미야코, 코야부 카즈토요, 마시마 히데카즈 등의 배우가 출연을 해요.

 

영화_한남자_티켓

 

   영화 소개

 

'지금부터 당신의 죽은 남편을 X라 부르겠습니다'

변호사 키도는 어느 날 의뢰인 리에로부터 그녀의 죽은 남편인 다이스케의 신원조사를 해달라는 기묘한 의뢰를 받는다. 사랑했던 남편이 불의의 사고로 떠난 후, 오랫동안 소원하게 지냈던 다이스케의 형 쿄이치가 찾아와 영정을 보고는 '이 사람은 다이스케가 아니다'라고 말한 것. 한 순간에 정체가 묘연해진 남자 X. 키도는 그의 거짓된 인생을 마주하게 되면서 점점 그에 대한 복잡한 감정이 생겨나기 시작한다. 진실에 다가설수록 충격적인 과거들이 드러나는데... 그는 도대체 왜 다른 사람으로 살아왔던 걸까.

 

한남자_인물관계도

 

   관람후기 리뷰

 

영화에서는 자발적 실종, 호적 교환, 혐한, 부부 갈등 등 다양한 문제가 등장했어요. 혐한이나 부부 문제 같은 것은 알고 있었던 사회적 문제였어요. 하지만 자발적 실종 같은 문제는 처음 들어봤는데 실제로 일본에서 일어나고 있는 문제라고 하네요. 가끔 아는 사람이 한 명도 없는 시골에서 생활하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 있으신가요? 이름까지 바꿔가면서 다른 사람으로 살아가는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만드는 영화였어요. 최근 유행하는 트렌드 중 하나인 부캐 열풍도 어느 정도 관련이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들었죠. 꼭 진실을 알아야만 하는가에 대한 의문도 들었고, 마지막 장면에서는 반전도 있었어요.

 

한남자_A3포스터

영화 <한 남자>를 관람한 후 받은 특전 포스터예요. 포스터 속에 있는 뒷모습만 보이는 그림이 이 영화를 가장 잘 담고 있는 그림이라고 생각했어요. 영화의 첫 장면과 마지막 장면에 등장하는데 같은 그림이지만 다가오는 느낌은 다르더라고요. 뒷모습이 가지는 의미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되었죠.

 

 

영화 <한 남자(ある男)>는 전체적으로 잔잔한 느낌으로 전개되었어요. 하지만 영화를 보고 난 뒤 여러 가지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름이라는 것이 가지는 의미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게 되었어요. 여러분도 한 번 관람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