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블로그 & 유튜브 & SNS

[트위터 글보내기] 티스토리 플러그인 종료 외부 유입 감소 대비

반응형

<트위터 글 보내기 플러그인>을 통해서 티스토리에 포스팅한 글을 외부로 바로 보내서 방문자를 늘릴 수 있었는데요. 이 기능이 이제는 사라졌어요. 아마 모르고 있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서 알려 드려요. 저도 처음에는 모르고 있다가 방문자가 좀 줄어든 것 같다는 느낌에 찾아보니 트위터에 글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찾아 봤어요.

 

 

◎ 트위터 글 보내기 플러그인 종료

<트위터 글 보내기 플러그인> 서비스는 3월 15일 수요일로 종료가 되었어요. 이 서비스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작성했을 때 연결된 트위터 계정으로 포스팅한 글이 담긴 트윗을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플러그인이에요. 이 플러그인이 종료된 이유는 트위터의 포스팅 API 정책이 변경되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티스토리_글보내기_플러그인_종료


◎ 트위터 글 보내기 플러그인 종료 영향

블로그에 글을 적으면 자동으로 트위터에 트윗이 되기 때문에 간접적으로 외부 유입이 발생하기 때문에 팔로워 수가 많지 않더라도 방문자 유입을 늘릴 수 있는 결과를 줬었는데요. 이제는 트위터로 자동으로 글이 보내지지 않기 때문에 방문자가 감소할 수 있어요. 실제로 저도 그렇게 많지는 않았지만 방문자가 줄어든 것을 확인했어요.

 

트위터 글 보내는 방법

자동으로 트위터로 글을 보내는 것은 이제는 불가능하게 되었지만 수동으로는 보낼 수 있는데요.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있는 'SNS 글보내기'를 사용하면 조금은 편하게 할 수 있어요. 플러그인을 사용하게 되면 포스팅한 글 아래쪽에 SNS로 글을 보낼수 있는 버튼이 생겨요. 블로그를 방문한 방문자가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서비스인데요. 이를 활용해 자신의 SNS로 보내면 돼요.

 

 

티스토리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해서 외부 유입을 활용해야 한다는 이야기 들어봤을 거라고 생각해요. 보통 방문자들이 블로그에 포스팅한 글을 검색을 통해 발견하고 들어오게 되는데, SNS에 공유해 두면 검색을 통한 방문이 아니라도 들어올 수 있기 때문이죠. 사실 저는 트위터 팔로워가 많지 않아서 방문자도 그렇게 많지는 않았어요. 트위터를 통한 방문자수가 많은 분이라면 영향을 받을 수도 있으니 <티스토리 글 보내기 플러그인>이 종료되었다는 것을 확인해 두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