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블로그 & 유튜브 & SNS

[티스토리 텍스트 카운터] 블로그 글자수를 한눈에 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 소개

반응형

요즘 애드센스를 통해 부수입을 올리기 위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1500자에서 2000자 정도의 글을 작성하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을 거라고 생각해요.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글자수를 하나하나 체크하는 것은 쉽지 않죠. 직접 셀 수 없기 때문에 네이버 글자수 세기를 사용하는 분들도 아마 많을 것 같은데요. 내용을 복사 붙여넣기 해서 확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어요. 이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하려고 해요. 바로 <티스토리 텍스트 카운터>에요.

 

 

◎ <티스토리 텍스트 카운터> 소개

티스토리 글쓰기 모드에서 현재 작성한 글자수와 키워드 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에요. 포스팅을 하면서 바로 제목과 본문의 글자수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죠. 거기다 자신이 타깃으로 정한 키워드가 몇 번 본문에 들어간 것인지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티스토리 글쓰기 모드 내에서만 확인이 가능해요.

 

티스토리텍스트카운터


◎ <티스토리 텍스트 카운터> 설치 방법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먼저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을 해야 해요. 구글에서 크롬 웹 스토어를 검색하고 들어가세요. 확장프로그램 항목으로 들어가 'tistory'를 검색해 주세요. 가장 위에 나오는 'Tistory Text Counter'를 선택하면 돼요. 크롬에 추가하고 작업줄에 추가해 두면 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 <티스토리 텍스트 카운터> 사용 방법

우선은 티스토리 글쓰기 모드에 들어가 포스팅을 작성하세요. 어느 정도 포스팅 글을 작성했다면 <티스토리 텍스트 카운터>를 통해서 글자수를 확인할 수 있어요. 자동으로 글자수를 체크해주기 때문에 정말 편하고 좋더라고요.

 


크롬의 작업 표시줄에 있는 <티스토리 텍스트 카운터>를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와요. 제목 글자수와 본문 글자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죠. 본문 글자수는 공백이 포함된 것과 포함되지 않은 것 모두 확인할 수 있어요. 키워드 개수 세기를 누르면 키워드를 입력할 수 있는 칸이 생겨요. 타겟으로 정한 키워드를 입력하고 개수 세기를 누르면 포스팅에 포함된 키워드의 개수를 확인할 수 있죠.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또는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 포스팅을 할 때 어느 정도 최소한의 글자수는 필요하죠. 포스팅을 하면서 일일이 확인하기 힘들기 때문에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티스토리 텍스트 카운터>를 설치해 두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부업, 부수입을 올리기 위해서 티스토리를 선택하신 분들은 꼭 설치해서 사용해 보세요. 조금 더 편하게 글자수를 확인하면서 포스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니 잘 활용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