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V리그

[도드람 2022-2023 V리그 올스타] MZ 스타 남자부 여자부 최종 선발 명단 소개

반응형

이전까지는 순위로 팀을 나누었는데 이번 올스타전은 MZ세대, 즉 나이로 팀을 나누었어요. 여자부는 1997년을 기준으로 이전 출생은 M스타팀, 이후 출생은 Z스타팀이에요. 남자부는 1996년을 기준으로 M스타팀과 Z스타팀을 구분지었어요. 투표를 통해 남녀 총 28명의 선수를 선발하고, 전문가 추천 회의를 통해 12명의 선수를 추가 선발해 총 40명의 선수가 선발이 되었어요. 최종 선발된 선수들의 명단을 알려 드릴게요.

 

 

M-스타 남자부 여자부 최종 선발 명단

아웃사이드 히터 / 아포짓

우리카드 : 나경복

현대캐피탈 : 문성민

현대캐피탈 : 전광인

흥국생명 : 김연경

IBK기업은행 : 김희진

한국도로공사 : 박정아

미들블로커

한국전력 : 신영석

현대캐피탈 : 최민호

현대건설 : 양효진

IBK기업은행 : 김수지

세터

대한항공 : 한선수

페퍼저축은행 : 이고은

리베로

산성화재 : 이상욱

흥국생명 : 김해란

전문위원회 추천

OK금융그룹 : 레오

KB손해보험 : 정민수

OK금융그룹 : 조재성

현대건설 : 야스민

KGC인삼공사 : 이소영

한국도로공사 : 배유나

 

배구올스타전명단


Z-스타 남자부 여자부 최종 선발 명단

아웃사이드 히터 / 아포짓

대한항공 : 임동혁

현대캐피탈 : 허수봉

우리카드 : 김지한

GS칼텍스 : 강소휘

페퍼저축은행 : 박은서

한국도로공사 : 김세인

미들블로커

대한항공 : 김민재

우리카드 : 이상현

현대건설 : 이다현

흥국생명 : 이주아

세터

현대캐피탈 : 김명관

현대건설 : 김다인

리베로

현대캐피탈 : 박경민

KGC인삼공사 : 최효서

전문위원회 추천

삼성화재 : 이크바이리

KB손해보험 : 한성정

한국전력 : 임성진

KGC인삼공사 : 엘리자벳

GS칼텍스 : 권민지

IBK기업은행 : 최정민

 

 

이번 올스타전은 나이를 기준으로 팀을 나누었기 때문에 같은 팀에서 활동하는 선수들이 올스타전에서는 다른 팀으로 경기를 하게 된 경우가 생겼네요. 그래서인지 꽤 많은 볼거리가 나올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이번 올스타 투표에서 남녀부 통틀어 최다득표 1위를 차지한 것은 김연경 선수에요. 2009년 이후 14년 만에 올스타전에 출전하는 것이라고 해요. M-스타 여자부 팀에는 도쿄 올림픽에 출전했던 선수들이 6명이나 포진되어 있어 호흡이 잘 맞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이번 올스타전은 2023년 1월 29일 흥국생명의 홈구장인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진행될 예정이에요. 약 한 달 정도 남은 기간 동안 올스타전에 선발된 선수들이 부상 없이 시즌을 잘 치르고, 올스타전에서도 재밌는 경기를 보여줬으면 좋겠네요. 출전 선수들 명단을 보고 나니 올스타전 경기가 펼쳐질 날이 더욱 기다려지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