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11

[부산 홍루이젠 샌드위치] 70년 전통의 대만인들이 사랑하는 간식을 한국에서 즐기는 법 드디어 대만 샌드위치 홍루이젠을 맛볼 수 있었어요. 센텀 신세계백화점에 있는 스파랜드에 엄마와 동생이 다녀오면서 사가지고 왔더라고요. 대만의 홍루이젠, 한국의 떡볶이, 일본의 당고, 중국의 탕후루, 홍콩의 마약쿠키 등 동아시아를 대표하는 간식에 포함될 정도라고 해서 기대감이 컸어요. 이런 정보가 그렇게 빠른 편은 아닌데 동생이 간간히 사오면서 다양한 것들을 먹어보게 되네요. 새롭게 한국에 들어오는 유명한 음식들이 센텀 신세계백화점 지하 푸드코트에 많이들 들어오네요. 홍루이젠 옆에 한 달간 팝업 스토어로 생긴 도제 유부초밥 인기도 상당하다고 해요. 2월 3일까지만 진행된다고 하니 그 전에 궁금하신 분들은 드셔보세요~ 부산 홍루이젠 샌드위치 는 미리 다 포장이 되어있어요. 1박스에 6개가 들어있는 세트로 판..
[옥탑방 문제아들] 순우리말 개치네쒜, 어뜨무러차 뜻은? 지난 9화 방송부터 챙겨보기 시작한 이라는 프로그램 역시 상식을 쌓는데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해요. 이번 10화 방송 역시 새로운 지식을 많이 쌓을 수 있었어요. 매일 참여하는 잼라이브와 더퀴즈라이브 뿐만 아니라 이런 프로그램까지 보고 있다보니 조만간 상식왕이 되지 않을까 싶은 느낌도 드네요. ^^ 대학 강의를 몰래 듣다가 걸리면 형법상 주거침입죄 가 된다고 하네요. 형법 제 319조인 주거침입은 사람의 주거, 관리하는 건조물, 선박이나 항공기 또는 점유하는 방실에 침입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 원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고 하네요. 예전에는 도강, 청강 하는 사람을 보고 얼마나 공부를 하고 싶었으면 그렇게 하겠냐며 오히려 기특하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 그랬는데..
[타조는 눈이 뇌보다 크다] 1월 10일 퀴즈어플로 배우는 상식 요즘 완전히 재미들려버린 퀴즈 어플을 통해 문제를 풀면서 지식을 쌓아나가고 있어요. 오늘도 마지막 문제까지 맞추는데는 역시 실패를 하고 말았네요. 언젠가 마지막 라운드까지 통과하고 캐쉬를 받는 날이 오기는 할지 모르겠네요. 여러모로 헷갈리는 문제들이 계속 나오면서 꼭 실패를 하네요. 그래도 오늘은 스크래치를 통해 이만잼을 받을 수 있어서 기분이 좋네요. 출제되었던 문제를 복습하면서 상식을 늘려가 볼게요~ 초반에는 다소 엉뚱한 보기들과 함께 쉬운 문제들이 나와 기분 좋게 출발하지만 평균적으로 5번 문제 정도부터 헷갈리는 문제들이 속출하는 것 같네요. ※ 퀴디치 : '해리포터'에 등장하는 가상의 스포츠로 빗자루를 이용한 구기종목 ※ 섞박지 : 절인 배추와 무 등을 썰어서 젓국에 버무린 김치의 표기법 ※ 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