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

[2019 프로야구 시범경기 일정] 사직에서 삼성과의 2연전이 전부라 아쉬워요 부산에도 드디어 첫 눈이 왔다고 하네요. 저는 보지 못했지만 눈이 내리기는 했나 보더라고요. 일어났을 때는 이미 비만 내리고 있었어요. 평소보다 비가 좀 많이 내렸는지 도로 상황 관련해서 긴급재난문자도 오더라고요. 감기 걸려서 골골거려서 외출할 생각이 전혀 없는 저와는 거리가 먼 얘기이기는 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2019년 프로야구 시범경기 일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지난 연말에 2019 프로야구 정규시즌 일정은 발표가 되었고 대략적인 시범경기 일정도 나오기는 했었는데 이제 확정된 시범경기 일정이 나왔어요. 팀당 8경기씩 총 40경기가 진행되는 2019 프로야구 (신한은행 MY CAR KBO) 시범경기는 3월 12일부터 20일까지 진행이 되요. 시범경기가 치뤄지는 일정에 구장 사정으로 진행이 되지 않..
[영화 아이스] 휴메트로 부산교통공사 시사회로 관람한 후기 1월에 시사회 이벤트 당첨 행운이 좋네요. 벌써 3개의 영화를 시사회로 관람했어요. , 에 이어 를 관람하고 왔어요. 부산교통공사 휴메트로 진행하는 시사회 2개, 롯데시네마 1개 총 3개의 영화를 관람했어요. 이번 시사회로 관람한 영화는 3개 전부 재미있었어요. [언더독 시사회 후기] 부산교통공사 덕분에 먼저 보게 된 재밌는 한국 애니메이션 영화[영화 증인 시사회 후기] 롯데시네마 이벤트 당첨으로 관람한 증인(스포 약간) 이번 시사회는 롯데시네마 서면 NC 백화점 6층에서 진행되었어요. 6시 40분쯤 도착해서 테이블 설치할 때 잽싸게 줄을 서서 일찍 표를 받을 수 있었어요. 사실 이벤트에 신청하고 당첨이 되기는 했지만 영화에 대한 정보는 많지 않았어요. 러시아 영화이고 피겨에 관한 내용이라는 것만 알고 ..
[영화 증인 시사회 후기] 롯데시네마 이벤트 당첨으로 관람한 증인(스포 약간) 어제 롯데시네마에서 진행한 영화 시사회에 다녀왔어요. 롯데시네마 어플에서 신청을 했는데 당첨되었다고 문자가 왔더라고요. 그래서 기분 좋게 다녀왔어요. 은 정우성, 김향기 주연의 영화에요. 김향기 배우가 어릴적에 정우성과 함께 광고를 촬영한 이후 오랜만에 함께 작품을 했다고 하네요. 보통의 시사회와 마찬가지로 7시부터 표를 배부하고 8시에 상영을 시작했어요. 근데 이번 시사회는 2개의 관에서 5분 차이를 두고 진행을 했더라고요. 롯데시네마 어플에서 진행한 이벤트 말고 다른 것도 있었나봐요. 아무튼 신분증과 함께 확인을 받고 표를 받았더니 8시 5분 영화였어요. 지난번에 표를 배부했던 곳과 다른 곳에서 표를 나누어주는 바람에 조금 늦게 줄을 섰어요. 미리 대기하려고 했는데 장소가 바뀌어서 늦게 알아채 버렸거..
1월 28일 월요일 일기 롯데시네마에서 주관한 시사회에 다녀왔다. 지난번 당첨 되었을때 표를 나누어 주었던 곳과 다른곳에서 표배부를 하는 바람에 늦게 줄을 섰지만 나름 원하는 자리에서 영화를 봤다. 영화에 대한 이야기는 따로 포스팅을 하겠지만 간단하게 얘기하면 재밌었다. 마지막에 들어간 로맨스 씬에서는 조금 어이가 없기는 했지만 전체적으로 잔잔하면서 웃기기도 하고 생각할 것들이 많은 영화였다. 별 4개 정도는 되는 영화라 생각한다. 어제 장염 같은 설사병 이후 제대로 먹지를 못해서 힘들줄 알았는데 의외로 속을 제외한 모든 컨디션은 좋았다. 축적된 살들이 일을 하는것 같은 기분이랄까? 내일은 영화 이야기도 포스팅하고 저녁은 제대로 먹을 수 있기를 바래본다~
이게 장염 증상인건가?? 아침에 일어났는데 갑자기 화장실이 가고 싶었다. 어제 술을 마셔서 그런가보다했는데 갑자기 설사가... 술때문이라고 생각하기에는 조금 이상하다 싶을 정도로 화장실을 들락날락 했다. 정로환을 먹었는데도 효과를 보지 못하고 하루종일 화장실만 왔다갔다 했다. 먹은것도 없는데 계속 화장실이 가고 싶었고 화장실을 가면 설사를 했다. 한 끼도 먹지 못하고 죽 조금 먹은게 전부였다. 근데 신기한 건 배가 고프지 않다는 것이다. 탈이나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밥을 먹지 않았는데 배가 고프지 않아 의도치않은 간헐적 단식을 한 것 같다. 내일은 괜찮을지 모르겠다. 자기전에 약 한 번 더 먹고 괜찮아지길 빌면서 잠들어야 할 것 같다. 먹지 못하고 화장실만 가는 신세가 되고 나니 아무거라도 먹고 싶은 생각이 엄청 드는데 무서워서 ..
[부산 연산동 연산도서관] 리모델링 후 새로워진 모습으로 개관한 도서관 방문 후기 작년 6월부터 시작된 연산도서관 리모델링 공사는 당초 예정되어 있던 12월 26일에서 1월 24일까지 휴관이 연장되었어요. 그리고 드디어 1월 25일 오늘부터 도서 대여 및 도서관 이용이 가능해져서 바로 방문해봤어요. 어제 개관식 및 견학을 할 수 있었는데 대여를 할 수 없어서 오늘 갔어요. 『책으로 꿈꾸고 싶은 도서관, 머무르고 싶은 도서관 연산도서관 리모델링 완공 개관』 이라는 플랜카드와 함께 'YEONSAN LIBRARY' 라는 조형물도 만들었네요. 리모델링이라 그런지 외관의 모습은 그렇게 많이 바뀌지 않았어요. 다만 엘리베이터가 생기면서 그 부분만 조금 달라졌고, 도서관 주변에 있던 담장 같은 벽이 사라졌어요. 왼쪽편에 아크릴판 처럼 보이는 부분이 엘리베이터 공간이에요. 출입문의 대부분이 자동문으..
[옥탑방의 문제아들 12회 문제 모음] 최근 개명한 맥컬리 컬킨의 새 이름은 무엇일까요? 재미있는 문제들이 많이 나오기는 하지만 솔직히 맞추기 꽤나 어렵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 이에요. 이번 회 역시 김용만의 정답을 맞추지 못하는 기록은 이어졌어요. ㅋㅋㅋ 12회 문제까지 모두 풀고 난 지금 송은이, 정형돈, 민경훈, 김숙, 김용만 순으로 김용만씨가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어요. 12회 시작전 중간성적 조회에서 김숙과 김용만이 공동 꼴찌였는데, 12회에서 김숙이 한 문제를 맞추면서 꼴찌에서 탈출했어요. 이 날 나왔던 문제를 모아봤어요~ 1. 미국 워싱턴 D.C 에 있는 '국립 아메리카 인디언 박물관'에는 다양한 인디언 유물들과 함께 우리나라의 이 전시되어 있다고 해요. 은 무엇일까요?→ 인디언 과자 (세계로 퍼져나간 인디언 음식 코너에 우리나라 과자 '인디언밥'이 과자가 전시되어 있음) 2. 전 ..
[연산동 냉삼집] 냉동삼겹살과 차돌박이가 맛있는 고기집 추천 어제 식구들과 외식을 하고 왔어요. 얼마전 집으로 이 오픈을 했다고 전단지가 왔는데 그것을 본 아버지께서 엄청 관심을 보이셨어요. 평소 식구들이 전부 고기 종류보다 회나 해산물 쪽을 더 좋아하는 편이라 외식을 할 때도 초밥집이나 횟집을 자주 갔어요. 그래서 그런지 고기집에 관심을 보이는게 신기하기도 하더라고요. 어쨌든 그 덕분에 에서 삼겹살을 먹고 왔네요. ^^ 연산동 은 현재 오픈 기념 이벤트로 1월 한달 동안 삼겹살과 차돌박이를 2+1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2인분 주문하면 3인분이 나오는 거죠. 오픈 이벤트 때문인지 맛 때문인지 가게에 사람이 많았어요. 저희가 들어갔을 때 테이블 2개 남아있었고 주문하는 동안에 다 차더라고요. 옆에 있는 이라는 가게가 줄을 길게 서는 편이라 줄 서기 싫어하는 사람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