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

[부산 해운대 백년식당] 국내산 1등급 암돼지를 사용하는 고기 맛집 후기 어제 다녀온 곳은 해운대 이라는 곳이에요. 4명이서 모였는데 한 명이 술을 마실 수 없는 상황이라고 차를 가져온다고 해서 기장이나 일광쪽으로 나가보려고 했다가 해운대 사는 멤버에게 물건을 줄 게 있어서 갔다가 그냥 해운대에서 놀기로 했어요. 을 선택하게 된 것은 이전에 다녀왔던 형수의 추천으로 가게 되었어요. 예전에 추천해줬던 서면 도 성공적이어서 믿고 가게 되었거든요. 예전에는 골목 안쪽에 있었는데 큰 길쪽으로 나왔다고 하더라고요. 해운대역에서 바닷가 방향으로 공사가 끝난 중앙 도로로 내려가다보면 왼쪽편에 하얀 건물이 있는데 그곳이 바로 이에요. 찾기 어렵지 않았어요. 근데 네이버 지도에 나오는 위치는 옛날 위치라서 헷갈릴 수 있어요. 그냥 중앙도로로 내려가다 왼쪽편에 있다는 것만 기억하세요. 지금 해..
[스타벅스 다이어리] 두번째로 받은 화이트 플래너 연말이라 모임이 있었어요. 술마시고 놀다가 프리퀀시 모은게 7개가 있는데 다 모으기는 힘들 것 같아서 필요한 사람 있냐고 물어봤다가 오히려 제가 다이어리를 받아왔네요. 한명이 이벤트 음료를 제외하고 31개나 가지고 있더라고요. 모임 멤버들끼리 토피넛 라떼 한 잔씩 마시고 프리퀀시 채워서 다이어리 받았어요. 모자란 이벤트 음료를 채우기 위해 토피넛 라떼 4잔을 마셨어요. 그렇게 프리퀀시는 다채웠어요. 제가 가지고 있던 7개는 그냥 그대로 남아있네요. ㅎㅎㅎ 지난번에 네이비 다이어리를 하나 받았기 때문에 이번에는 화이트 플래너를 받았어요. 내용 구성이 어떤지 이미 알고 있었기 때문에 흰색을 골랐어요. 민트를 받을까 생각도 했었는데 완전 품절되었더라고요. [2019 스타벅스 다이어리] 프리퀀시 완성 후 네이비..
[2019 아이유 시즌그리팅] 달력, 다이어리, 포토카드, 증명사진까지 다양한 구성의 후기 드디어 어제 이 도착을 했어요. 조금 늦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은 기분이네요. 12월 초에 결제를 해둬서 그런지 구매는 제가 했지만 샀다는 느낌보다 선물 받은 기분이에요. 택배 박스를 보는 순간부터 두근두근 하더라고요. 구성품에 대한 이야기는 포스팅 했지만 실물은 또 다르기 때문에 기대하고 뜯었어요. 전체적으로 진한 보라색에 금색으로 이라고 적혀 있었어요. 박스를 뜯어야 하나 싶어서 조심스레 찾아봤더니 옆으로 밀게 되어있었어요. 저도 모르게 조심조심 하게 되더라고요. 살살 밀어서 개봉을 했어요. 안쪽에 들어있던 구성품들이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어요. '와~ 이쁘다~' 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어요. 증명사진과 포토카드가 정말 예쁘게 잘 찍혔더라고요. 그리팅 예약 판매 소식에서도 볼 수 없었던 사진이라 ..
[나의 영어 사춘기] 새해에는 100시간 영어 공부법 라는 프로그램이 이라는 제목으로 두번째 시즌을 시작했어요. 첫 시즌은 황신혜, 휘성, 효연, 정시아, 지상렬, 한현민이 출연해서 꽤 화제가 되었어요. 방송이 된 뒤 책으로도 출간되어 꽤나 잘 팔린 것으로 알고 있어요. 시즌1은 제대로 보지를 못해서 이번에 방송되는 시즌2는 첫화부터 챙겨봤어요. 이번 시즌2에서는 이재룡, 김원희, 김종민, 이사배, NCT 재민 이렇게 5명이 출연을 해서 영어공부를 해요. 이들의 영어를 위해 강의를 해주는 분은 시원스쿨 이시원 강사님이에요. 제목에 100시간이 붙어있듯이 100시간동안 공부하는 것이 이번 영어공부의 핵심이지 않을까 싶네요. 최소 하루 7시간씩 15일간 영어에 몰입해서 100시간 공부를 하는 것이 목표에요. 첫 번째 레벨테스트 결과는 위 사진과 같아요. 김원희..
CGV 4DX영화관 옥스포드레고 & 4DX 레드카드 2매 구매 이번에 동생이 CGV 옥스포드와 레드카드를 구매했어요. 크리스마스 다음날 배송이 왔는데 크리스마스 선물이라고 하더라고요. 제껀줄 알고 잠깐 기대했는데 본인에게 주는 선물이라네요. 49900원에 구매했다 하던데 엄청 싸게 샀다고 칭찬해줬어요. 4DX 레드카드가 한 장에 이만원인데 두 장에 옥스포드 레고까지 받았다고 하니 부러울 정도였어요. 처음에 옥스포드만 구매한 줄 알았는데 레드카드까지 들어있다고 하니 정말 잘 산 것 같아요. 제가 레드카드 정보를 알려줬더니 구매하고 좋다고 열심히 다니더니 이번에 또 새로 구매까지 했더라고요. [4DX RED CARD] CGV에서 4D 영화를 더욱 현명하게 즐기는 방법 저는 레드카드 구매후 7번 관람을 완료해서 스페셜 기프트를 받을 수 있는데 아직 신청하지 않았어요. 검..
사케 속 영양소와 우리 몸에 미치는 좋은 효능 요즘 사케를 파는 술집이 참 많이 늘어났어요. 준마이슈(70% 정미한 쌀과 누룩, 물로 빚은 청주), 준마이긴죠슈(60% 이하로 정미한 쌀과 누룩, 물로 빚은 청주), 준마이다이긴죠 같은 용어가 적힌 사케를 파는 일본식 술집이 많이 생겼기 때문인 것 같아요. 가격이 조금 비싸서 자주 마시지는 못하지만 눈에 자주 들어오는 사케에 관심이 생겨 알아보았어요. 사케는 영양가 높은 미량 성분이 풍부하다고 해요. 그 속에 항산화 작용, 혈액 응고 제어 작용, 항암 작용에 관여하는 활성물질이 있어서 성인병을 예방한다고 해요. 매일 적당히 마시면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하네요. 특히 아미노산 함유량이 월등히 많아서 소주나 위스키와 다른 건강 도우미라고 해요. 사케에는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는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
[오늘 한잔?] 술과 함께 건강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는 4가지 비결 연말연초가 다가오면 송년회와 신년회를 비롯해 많은 약속들이 생기는 기간이죠. 밥뿐만 아니라 술도 많이 마시는 시기라고 할 수 있죠.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자리를 가지기 위해 건강하고 즐겁게 술을 마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술과 함께 건강하고 즐겁게 지내는 4가지 비결은 1. 적당한 음주, 2. 휴간일, 3. 올바른 식생활, 4. 꾸준한 운동 이것이 바로 그 비결이에요. 사실 저런것 다 생각하면서 술을 즐긴다면 재미없는 자리가 될 것 같기도 하지만 더욱 긴 시간동안 술과 함께 할 수 있다면 어느쪽을 선택할지는 여러분의 몫이 아닐까 싶네요. 이런 정보는 이라는 책을 읽고 얻을 수 있었어요. 애주가를 자처하는 25명의 의사와 전문가들이 술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에요. 일본에서 출간 1년 만에 10만..
[수영 냉삼집] 두툼한 대패 삼겹살을 맛볼수 있는 수영맛집 소개 크리스마스 잘 보내셨나요?? 별다른 일이 없어 방콕하려고 했었는데 약속이 생겨서 방탈출에 성공했어요. 송년회나 신년회를 하자고 얘기가 나왔는데 날짜를 맞춰보다보니 크리스마스 당일이 다들 괜찮다고 해서 그렇게 되었네요. 장소를 정하다가 아무래도 크리스마스 당일이다보니 서면, 남포동, 동래, 연산동은 사람이 많을 것 같아서 이번 모임의 장소는 수영으로 정했어요. 수영에 두툼한 대패삼겹살을 판매하는 괜찮은 가게가 있다고 해서 그곳으로 약속을 정했어요. 가게 이름은 이에요. 이름에 들어있듯이 냉동삼겹살을 파는 가게에요. 대패삼겹살을 판매하는 가게는 여기저기 많이 있지만 이곳이 다른 이유는 일단 고기의 두께가 두꺼워요. 그리고 당일 도축된 1+ 등급의 국내산 암퇘지를 급랭시킨 후 매장에서 직접 썰어서 제공해 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