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미추리 8-1000] 종영까지 1회 남은 재밌는 예능 소개

반응형

<미추리 8-1000>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을 아시나요?? SBS에서 방송되는 프로그램으로 금요일 밤 11시 20분으로 편성되어 있어요. 사실 블랙핑크 제니 나온다고 해서 보기 시작했는데 재밌어서 계속 보고 있었어요. 근데 다음주 방송이 마지막이라고 하네요. 왜이렇게 짧게 편성이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더 길어진다고 해도 멤버가 바뀔 것 같은 느낌이 있어서 이래저래 아쉽네요.



분위기가 뭔가 으스스하지 않나요? 하지만 실제 프로그램은 전혀 그렇지 않아요. 오히려 엄청 웃음포인트가 많아요. 아름다울 미, 가을 추 를 사용한 마을이라는 뜻의 미추리라고 생각했는데 '미스터리 추적마을'이라는 뜻이었어요. 숫자 8-1000은 8명의 멤버들이 1000만원을 찾는다 라는 뜻이었어요.




아마 다음주에 누군가가 상금을 발견하고 챙기면서 프로그램이 끝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프로그램 포맷은 옛날 '패밀리가 떴다' 라는 프로그램 분위기를 베이스로 '크라임씬'이라는 프로그램처럼 추리를 하기도 하면서 숨겨진 상금 천만원을 찾는거에요.



미추리의 진행을 맡은 것은 '유재석' 이에요. 미추리 마을의 이장 역할로 프로그램에서 게임을 비롯한 전체적인 흐름의 진행을 맡고 있어요. 처음 미추리 멤버들이 소개되었을 때 괜찮은 조합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았는데 몰랐던 능력들을 유재석 MC가 잘 이끌어 내면서 진행을 했다고 생각해요.



미추리 8인의 멤버중 첫번째는 배우 김상호 입니다. 예능에서 얼굴을 보기 쉽지 않은 분인데 미추리에 출연을 하셨어요. 요리에 대해 쉽게쉽게 얘기를 하시는데 썩 잘하지는 않더라고요.



방송을 여유롭게 한다고 할까 추리를 설렁설렁 하는것 같으면서도 해야 할 일은 열심히 하는 캐릭터 같아요. 은근히 재밌는 분이였어요. ㅎㅎ



두번째 멤버는 바리바리 양세바리 개그맨 양세형 이에요. 특유의 깐죽거림과 재치를 통해 많은 분량을 확보하고 있어요. 장도연과 주고받는 개그 케미도 좋고 예상보다 추리도 꽤 잘하는 모습을 보여줬어요.



세번째 멤버는 개그우먼 장도연 이에요. 양세형과 손담비에게 많은 구박을 받으면서 재미를 주는 캐릭터에요. 개그우먼 답게 재밌게 잘 받아치더라고요.



네번째 멤버는 오랜만에 나온 손담비 에요. 얼마전에 영화를 하나 개봉하더니 방송 활동을 많이 하는거 같네요. 가수보다 배우로 더 활동을 많이 하는 것 같네요. 넘치는 승부욕을 보여주기는 하는데 생각처럼 되지 않는 모습이 재미를 주더라고요.



다섯번째 멤버는 배우 임수향 이에요. 얼마전 종영한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이라는 드라마에서 주연을 맡았었죠. 받은 힌트를 가지고 꽤 추리를 잘하더라고요. 하지만 안타깝게 한 발 늦으면서 천만원을 차지하지 못했어요. 아직 밝혀지지 않은 마지막 천만원의 주인공 중 한 명으로 의심받고 있는 중이에요.



여섯번째 멤버는 배우 강기영 이에요. 이 분도 예능에서 쉽게 보던 얼굴이 아니긴 했지만 남창희 닮은 꼴로 초반에 웃겨주더니 초반 이미지게임을 통해 망가지면서 큰 재미를 줬어요.



일곱번째 멤버는 블랙핑크 제니 입니다. 전에 <런닝맨> 나왔을 때 너무 귀엽고 웃기고 그래서 기대가 되었어요. 미추리를 보게 된 계기라고도 볼 수 있겠네요. 역시나 많은 재미를 제공해 줬어요. 제니를 좋아하는 블핑 팬들은 물론 제니를 몰랐던 분들도 입덕하게 될 영상이 엄청 많아요.



지난 방송에서는 밥을 하면서 벌어지는 일들도 정말 귀염귀염 했어요. 안절부절 못하기도 하고 한번씩 툭 던진 말들이 빵빵 터지게 만들기도 해요. 무대에서의 모습과는 전혀 다른 젠득이의 모습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제 예상으로는 마지막 상금의 주인공이 제니가 아닐까 싶어요. 다음주 방송을 봐야 알 수 있겠지만 왠지 촉이 그래요.



마지막 여덟번째 멤버는 배우 송강 이에요. 아직 대표작은 특별하게 없는 것 같고 SBS 인기가요 진행을 맡고 있어요. 잘생긴 외모로 비주얼을 담당하고 있어요.



하지만 퀴즈게임을 진행할 때 손담비와 경쟁을 하는데 '정답 지옥'으로 불리고 있어요. 정답을 맞추지 못하고 자꾸 틀려서, 게임 진행 시간을 엄청 길게 끌어 생긴 별명이에요.




뭔가 독특한 구성으로 이루어진 멤버 조합인데 생각보다 괜찮은 케미를 보여주면서 방송 보면서 많이 웃게 만들어줬어요. 편집을 잘 한 것일수도 있겠네요.



재밌는 장면도 많이 나왔고 해서 앞으로가 기대된다고 생각한 프로그램인데 지난 방송에서 자꾸 마지막 모임이라고 하는거에요. 멤버가 바뀌는건가 생각했는데 애초에 프로그램이 6부작으로 구성되어서 만들어졌나보더라고요.



이제 다음주 금요일인 12월 21일 밤 11시 20분에 마지막회가 방송이 된다고 하네요. 과연 상금의 주인공은 누가 될 것인지도 궁금하고 이대로 끝나버릴지 정규편성이 되어 더 길게 방송을 할 수 있을지도 궁금하네요. 최근에 재밌게 본 예능 프로그램 중의 하나라 이대로 사라지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시간대가 금요일밤 11시 20분이라 시청률이 좀 안나오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개인적으로 재밌게 보고 있어서 더 방송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포스팅 하게 되었어요. 재밌으니까 꼭 한 번 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