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일본어 공부

[수학능력시험 일본어] 2019 수능 일본어로 일본어 공부하기

반응형

한동안 일본어 공부를 전혀 하지 않았어요. 일본 드라마, 일본 버라이어티 시청을 통해 일본어와 거리를 두고 있지는 않지만 자막이 다 있는 영상을 시청하고 있어서 공부하고 있다고 보기는 조금 어려울 것 같네요. 지금 제 상태는 초급 일본어 수준은 아니지만 고급 일본어도 아닌 중간 수준 정도이지 않을까 싶네요. 일본 여행을 가면 별다른 불편없이 생활대화는 가능한 정도는 되는것 같고, 딱히 목표가 없어서 공부 의욕이 생기지 않았어요. 그러다 이번에 수능 일본어 문제가 올라와서 한 번 풀어보려고 마음을 먹었어요.



작년 수능일본어 문제도 풀어봤었는데 5번 문제까지 풀고 그만둬버려서 이번에는 끝까지 한 번 다 풀어보려고 해요. 위 사진속의 글은 『諦めなければ必ず夢は叶う!!』 (포기하지 않으면 반드시 꿈은 이루어진다) 라는 글이에요. 조만간 이번 2019 수능일본어 문제를 풀어보고 공부 좀 해봐야겠어요. 공부를 안 한지 너무 오래되어서 좀 걱정도 되네요. 어느 유튜브 영상을 봤는데 일본인도 다 맞추지 못하더라고요. 암튼 열심히 한 번 풀어보고 일본어 공부에 대한 의욕을 끌어올려 보려고 해요. 오랜만에 수험생의 기분도 한 번 느껴보겠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