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APPLE

[애플 뮤직] 무료 체험 후 구독 해지 방법

반응형

[애플 뮤직] 무료 체험 후 구독 해지 방법

 

아이폰13 프로로 스마트폰을 교체하고 에어팟 프로가 생기면서 애플 뮤직을 사용했어요. 3개월 무료 체험을 할 수 있는데 에어팟 프로 연결로 인해서 총 6개월 무료 체험을 할 수 있었어요. 그럭저럭 잘 사용하고 있었지만 하루에 한 시간 정도밖에 사용을 하지 않는데 구독료를 내면서까지는 필요하지 않은 것 같아서 무료 체험 기간 종료일에 맞춰서 구독을 해지했어요. 간단하게 애플 뮤직 구독을 해지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애플 뮤직> 구독 해지 방법

구독을 해지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먼저 앱스토어(App Store)에 접속해주세요. 앱스토어 화면 오른쪽 위에 보면 본인의 계정으로 들어갈 수 있는 아이콘이 있어요. 저는 지정해둔 이모티콘이 보이는 부분이에요.

 

애플뮤직구독해지방법


계정으로 들어가면 구독이라는 항목이 보일거에요. 터치하고 들어가면 구독중인 항목과 구독을 해지해서 비활성화 된 항목이 보이죠. 구독중인 항목의 애플 뮤직을 터치해서 들어가 주세요. 무료 체험 중이라는 내용이 나오고, 맨 아래 부분에 '무료 체험 취소'라는 버튼이 보일 거예요. '무료 체험 취소' 버튼을 터치하면 취소 확인 팝업이 뜨는데 여기서 확인을 누르면 바로 구독이 해지되요.

 


취소하게 되면 무료 체험 기간이 남아있어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최대한 구독 갱신 일자에 맞춰서 해지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잊어버려서 결제가 되는 것이 두렵다면 미리 해지를 하시고요.

 


해지를 하고 다시 구독으로 돌아오면 만료되어 비활성화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무료 체험기간이 끝이 났기 때문에 다음에 이용하려면 결제를 해야 하는데, 한동안은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요. 애플 뮤직 자체는 좋은데 제가 사용하는 시간이 너무 짧기 때문이죠. 나중에 하루 4~5시간 정도 사용하게 된다면 그때 다시 구독하려고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6개월의 기간 동안 애플 뮤직 잘 사용했어요. 일본 노래 J-POP과 K-POP 위주로 들었는데 일본 노래도 많고 찾기도 편하게 되어 있어 좋았어요. 애니메이션에 나왔던 노래도 많이 들었고, 'YOASOBI' 같은 몰랐던 가수의 노래도 듣게 되었죠. 멜론도 사용해봤고 애플 뮤직도 사용해봤는데 저한테는 애플 뮤직이 좀 더 잘 맞았던 것 같네요. 이제 애플 뮤직 구독을 해지해서 한동안 일본 음악을 듣는 것은 힘들것 같네요. 아쉬움이 극에 달하면 다시 구독을 하게 되겠죠??

 

[애플 뮤직 6개월 무료] 가입 및 이용 방법 소개! 챙길건 다 챙기세요~

 

[애플 뮤직 6개월 무료] 가입 및 이용 방법 소개! 챙길건 다 챙기세요~

[애플 뮤직 6개월 무료] 가입 및 이용 방법 소개! 챙길건 다 챙기세요~ 얼마 전에 <에어팟 프로>가 제 손에 들어오게 되었어요. 가격 때문에 고민이 좀 많았었는데 결국 이렇게 되었네요.

lagomgogogo.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