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29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이 시작되다 어느 덧 11월이 끝나가고 12월이 다가오네요. 어제 영화를 보러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에 갔다가 1층 홀에 들어선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보았어요. 연애를 하지 않은지 이제 3년이 거의 다 되어가고 썸 타는 사람도 없지만 괜히 설레더라고요. 학창시절에는 밤새 친구들과 술을 마시고 놀았던 크리스마스였는데 언제부턴가 저를 포함해 다들 여자친구와 보냈어요. 크리스마스 트리 하나 보고 이런 생각이 드는걸 보니 제가 요즘 사람이 그리운가 보네요. 홀 바닥도 같이 작업을 했는지 원래 저런 모양인지 기억이 나지 않아 잘 모르겠지만 눈가루가 뿌려진 듯한 모습이라 좋았어요. 트리의 크기는 작년과 같은 것 같은데 장식이 좀 바뀐 것 같았어요. 사다리를 오르거나 선물상자 앞에 앉아 있는 동물은 제가 볼 때는 라쿤이라고 생각..
[2018 희망더하기 자선야구대회] 고척돔에서 펼쳐질 이종범과 양준혁의 대결 선수명단 및 예매일정 2018 KBO 프로야구 시즌이 SK의 우승으로 끝이나고 무료함을 느끼고 있을 야구팬을 위해 즐거운 소식 하나를 가지고 왔어요. 바로 에요. 이 대회는 12월 9일 일요일 오후 1시에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이 되요. 입장권 예매는 11월 30일 금요일 11시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판매가 된다고 하네요. 작년에는 대구에서 이 대회가 진행되었어요. 올해는 사직으로 더 내려오지 않을까 하는 약간의 기대감이 있었는데 다시 위로 올라가버렸네요. ㅋㅋㅋ 뭐 그렇다고 해서 이해하지 못하는 건 아니에요. 아무래도 고척 스타이돔이 돔구장이니 다른 구장보다 따뜻하다고 하더라고요. 프로 야구선수들이 좋은 일을 하는 자선야구대회인데 기왕이면 조금이라도 좋은 환경에서 진행하는게 맞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거리 때문에 직관을 가지 ..
[유애나 2기 MD] 아이유 팬클럽 굿즈 드디어 도착 개봉 후기 기다리고 기다렸던 아이유 팬클럽 유애나 2기의 MD가 어제 도착을 했어요. 콘서트 티켓을 불법으로 판매하는 것을 막기 위해 뭔가 이런저런 조치를 취하느라 발송이 늦게 될 거라는 연락을 받기는 했었는데 너무 오래 걸리는게 아닌가 싶은 찰나 배송이 왔네요. CJ 택배 파업문제까지 겹쳐서 11월안에는 못받을 수도 있겠다 생각했었거든요. 여튼 배송이 와서 너무 기분 좋네요~ 안에 들어있던 콘셉트북 크기에 맞는 보라보라한 박스에 담겨져 왔어요. 유애나 2기 팬클럽 회원카드와 함께 이번에도 혜자스러운 MD가 한가득 도착했네요~ 저는 작년에 모집되었던 1기에도 가입을 했었어요. 유애나는 1기 팬클럽이 연장되거나 하는게 아니고 그냥 2기로 다 새롭게 모집을 하더라고요. 내년 9월쯤이면 3기를 모집하지 않을까 싶네요. ..
[수학능력시험 일본어] 2019 수능 일본어로 일본어 공부하기 한동안 일본어 공부를 전혀 하지 않았어요. 일본 드라마, 일본 버라이어티 시청을 통해 일본어와 거리를 두고 있지는 않지만 자막이 다 있는 영상을 시청하고 있어서 공부하고 있다고 보기는 조금 어려울 것 같네요. 지금 제 상태는 초급 일본어 수준은 아니지만 고급 일본어도 아닌 중간 수준 정도이지 않을까 싶네요. 일본 여행을 가면 별다른 불편없이 생활대화는 가능한 정도는 되는것 같고, 딱히 목표가 없어서 공부 의욕이 생기지 않았어요. 그러다 이번에 수능 일본어 문제가 올라와서 한 번 풀어보려고 마음을 먹었어요. 작년 수능일본어 문제도 풀어봤었는데 5번 문제까지 풀고 그만둬버려서 이번에는 끝까지 한 번 다 풀어보려고 해요. 위 사진속의 글은 『諦めなければ必ず夢は叶う!!』 (포기하지 않으면 반드시 꿈은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