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17

내가 원하는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한 효과적인 협상의 기술 에 나왔던 글이에요. 잊어버리지 않고 나중에 찾기 편하려고 메모해 두는거에요. [끌리는 사람은 매출이 다르다] 한 달 만에 30배의 수익을 올린 특별한 노하우 실천편 상대방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자.의사 결정권자에 대한 정보를 미리 분석하자.공통 목표를 찾으면 협상이 수월해 진다.한두 가지 결과를 목표로 하지말고최상의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자.무엇보다, 협상 기술보다 중요한 것은 상대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관계형성이다. 협상을 할 일이 있을까 싶기도 하지만 나한테 좋은 결과가 나오도록 얘기하는 것 자체가 협상이라고 볼 수도 있으니까 기억해두려고요. 두려움 때문에 협상하지 맙시다.그러나 협상하는 것을 두려워하지도 맙시다.- 존. F. 케네디
[끌리는 사람은 매출이 다르다] 한 달 만에 30배의 수익을 올린 특별한 노하우 실천편 재작년인가 인스타그램에서 도서 무료증정 이벤트가 있어서 참여했다가 당첨되어서 읽게 되었던 라는 책이 있었어요. 좋은 내용의 글들이 많이 들어 있었지만 저에게 적용되는 부분이 많지는 않아서 그냥 읽고 넘겼던 책이었어요. 근데 이번에 리디셀렉트에 업데이트 되어서 책이 올라왔길래 살펴보니 으로 두번째 이야기더라고요. 그래서 새로 나온 책을 읽어보았어요. 한 달 만에 수익을 30배 올렸던 특별한 노하우를 알려준다는 책이에요. 유튜브 '주하효과'로 300만 뷰를 올리기도 했어요. 책을 읽은 뒤 매출이 올랐다는 후기들도 많이 올라왔고요. 45주 연속 베스트셀러가 되기도 했어요. 이번에 새롭게 출간된 실천편은 약간의 설명과 이야기와 함께 책을 읽는 사람이 직접 작성하는 부분이 많이 들어 있는 책이었어요. 간단한 예로..
[요로이야] 도쿄 아사쿠사 라멘 랭킹 1위 맛집 방문 후기 아사히 빌딩 스카이라운지에서 맥주 한 잔 마시면서 야경 구경을 한 뒤 저녁을 먹으러 를 방문했어요. 일본에 왔으니 일본 라멘을 먹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죠. 아사쿠사 역 앞에 이치란 라멘이 있어서 갈까 생각을 하다가 이치란은 많이 먹어서 다른 라멘집을 가려고 했어요. 애플 아이폰에 들어있는 맵에 들어가니 라멘 맛집으로 가 검색이 되더라고요. 블로그 검색을 통해서도 괜찮다는 정보를 얻어 바로 먹으러 갔어요. 식사 시간때가 되면 웨이팅이 길게 이어질 정도로 유명한 가게라고 하더라고요. 1층, 2층으로 되어있는데도 기다리는 사람들이 줄을 이룬다는 것은 맛집이라는 거겠죠. 저는 저녁 시간이 좀 지나고 방문을 했기 때문인지 기다리는 사람은 없었어요. 그래도 가게 안에서 라멘을 먹고 있는 사람들은 생각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