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

[서면 스시미르네] 생활의 달인에 나온 초밥 & 비빔물회 전문 부산맛집 방문 후기 [서면 스시미르네] 생활의 달인에 나온 초밥 & 비빔물회 전문 부산맛집 방문 후기 물리치료를 받고 있는데 동생이 연락와서 엄마랑 물회먹을 건데 생각있으면 오라고 연락이 왔어요. 더워서 물회 좋구나 싶기는 했지만 서면으로 나가기가 귀찮아서 패스하려고 했어요. 근데 갑자기 가게가 어딘지 궁금해서 물어보니 라고 하더라고요. 시간적 여유가 좀 있어서 바로 안간다고 하지는 않고 물리치료 받는동안 가게를 검색해 봤어요. 꽤 유명한 가게이고 초밥이나 비빔물회가 맛있어보이더라고요. 그래서 가겠다고 하고 서면으로 이동했어요. 스시미르네 본점은 해운대에 있다고 하네요. 거기서 확장해서 생긴곳이 서면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 1층이에요. 해운대밖에 없었다면 아마 엄청 맛있었다고 해도 지금은 가지 않았을 것 같네요. 서면 롯..
[2018년 8월 개봉예정영화추천] 8월 초반 기대되는 영화 소개 [2018년 8월 개봉예정영화추천] 8월 초반 기대되는 영화 소개 이제 내일 하루만 지나면 7월도 끝이 나네요. 지난 주 『미션임파서블-폴아웃』 개봉당일 영화를 보고 오면서 가져온 영화 소식들을 정리해보려고 해요. 8월 둘째주까지 개봉하는 영화에 대한 정보에요. 국내영화도 있고 외국영화도 있는데 꽤나 기대를 받고있는 작품들이 많네요. 8월에 개봉예정인 영화들 잘 체크해두고 폭염에 지쳐갈 때 시원한 영화관으로 가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으면 좋겠네요. [미션임파서블-폴아웃] 나이를 잊은 톰 크루즈, 불가능없는 액션을 만나다 『인랑』, 『어느 가족』 등 현재 상영중인 영화들도 있어요. 현재 상영중인 영화중에서는 가장 기대하고 있었던 『미션임파서블 - 폴아웃』을 봤기 때문에 나머지 기대작이 개봉하는 날을 기다..
[드러커 피드백 수첩] 피터 드러커와 하루 10분, 4개의 다짐으로 인생을 바꾸는 성공습관 [드러커 피드백 수첩] 피터 드러커와 하루 10분, 4개의 다짐으로 인생을 바꾸는 성공습관 경영학의 대가 피터 드러커가 평생 쓴 1PAGE 강점혁명 수첩의 비밀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해서 구매를 했는데 한동안 안보다가 이번에 읽게 되었어요. 좀 더 나은 인생을 만들어 가기 위해서 『드러커 피드백 수첩』을 구매했지만 구매한 뒤 책만 읽은 뒤 사용을 하지 않아서 이번에 다시 읽었어요. 구매 당시 사은품으로 다이어리까지 함께 받았던 것으로 기억해요. 이 다이어리를 그냥 썩히기 아까워서 이번에 책을 읽고 작성을 하면서 인생을 바꿔보려고 해요. 피터 드러커는 경영의 세계에서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다들 아는 거장이죠. 무슨 일을 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피터 드러커라는 이름은 들어보신적이 있을거라고 생각되네요. 미..
[환경부 자원재활용법] 커피전문점, 패스트푸드점 매장 내 1회용컵(플라스틱컵) 사용금지 [환경부 자원재활용법] 커피전문점, 패스트푸드점 매장 내 1회용컵(플라스틱컵) 사용금지 어제 더운 날씨를 피해 스타벅스로 피신을 했었어요. 물리치료를 받고 연산동 스타벅스에서 주로 머물러요. 책도 읽기도 하고 노트북 들고가서 놀기도 하고 그래요. 처음에는 오래 죽치고 있는게 좀 눈치도 보이고 그랬었는데 이제는 그런거 없어요. 브랜드 커피숍은 커피가격에 자리값도 포함된다고 그러더라고요. 커피 마실때 좀 죽치고 앉아 있어줘야 어찌보면 손해가 아닌거죠. 뭐 맨날 죽치고 있는건 아니니까 괜찮지 않나 싶어요. 어제 갔더니 자원재활용법 때문에 매장 내에서는 머그컵을 사용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일회용컵이든 머그컵이든 크게 상관없어서 그냥 받기는 했는데 카페에서 놀다보니 그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카페에 좀 오래..
[그린루프트 HM-8000 PLUS] 미세먼지까지 걱정없는 소형 미니공기청정기 후기 [그린루프트 HM-8000 PLUS] 미세먼지까지 걱정없는 소형 미니공기청정기 후기 계속해서 무더운 여름날씨가 이어지고 있네요. 집이 너무 더워서 요즘 병원에서 물리치료 받은 뒤 스타벅스로 피신했다가 저녁에 집으로 들어가고 있어요. 6시가 좀 넘어가면 식구들이 전부 집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에어컨을 틀기 시작했어요. 전기세 등을 걱정하시는 부모님도 올해 더위는 견디기 힘드신가 보더라고요. 덕분에 저녁은 시원하게 보내고 있어요. 근데 에어컨을 틀고 문을 닫고 지내다보니 환기가 잘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전부터 계속 생각중이었던 공기청정기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공기청정기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천지차이라 이것저것 많이 찾아보고 고민도 많이 했어요. 그러다가 눈에 들어온 것이 그린루프트 HM-8000 PLUS 라..
[드라마 일본어 공부] 굿닥터 속 질리다 라는 표현의 일본어 [드라마 일본어 공부] 굿닥터 속 질리다 라는 표현의 일본어 한국, 미국에 이어 일본에서 리메이크 된 『굿닥터』 라는 드라마를 보면서 일본어 공부를 좀 해보려고 해요. 아무래도 의학 드라마이다보니 어려운 전문용어들이 많이 나오기는 하는데 그런거는 실제로 우리가 쓸 일이 없는거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그냥 흘려듣고, 일상 생활에서 잘 쓰거나 쓰일것 같은 표현을 공부하려고 해요. 한국에서 방영된 『굿닥터』는 다 봤고 일본판 『굿닥터』는 2화까지 시청했어요. 일본 『굿닥터』의 주인공인 야마자키 켄토의 연기가 꽤 괜찮아서 볼 만 하더라고요. [굿닥터(グッドドクター)] 한국, 미국에 이어 일본에서도 제작이 된 인기 드라마 드라마속 일본어 표현을 공부하는 것은 딱 정해놓고 하는 것은 아니고 드라마 보다가 생각나면 할..
[미션임파서블-폴아웃] 나이를 잊은 톰 크루즈, 불가능없는 액션을 만나다 [미션임파서블-폴아웃] 나이를 잊은 톰 크루즈, 불가능없는 액션을 만나다 오늘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Mission: Impossible - Fallout)을 보고 왔어요. 얼마 전 내한해서 런닝맨 출연까지 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어요. 미션 임파서블은 처음 나왔을 때 부터 이번에 나온 폴아웃까지 계속 재밌게 본 영화라서 개봉 당일인 오늘 극장으로 달려갔어요. 거기다 오늘은 문화의 날이라 CGV 에서는 4DX가 10,000원에 관람이 가능하기 때문에 4DX로 예매했어요. 오랜만에 만나는 에단 헌트를 보기 위해서 아침부터 좀 서둘러서 움직였어요. 병원에 가서 물리치료 받고 영화관으로 이동했거든요. 여유가 있을 줄 알았는데 겨우겨우 시간 맞췄어요. 평일 낮이라서 관람하는 분들이 많지 않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의외..
[굿닥터(グッドドクター)] 한국, 미국에 이어 일본에서도 제작이 된 인기 드라마 [굿닥터(グッドドクター)] 한국, 미국에 이어 일본에서도 제작이 된 인기 드라마 『굿닥터』 라는 드라마를 기억하시나요?? 2013년도에 주원, 문채원, 주상욱 주연으로 방송되었던 드라마에요. 자폐증을 가지고 있지만 서번트 증후군이라 천재적인 기억력을 가진 주원이 소아외과 의사가 되기 위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린 드라마에요. 병원 관련 드라마에서 흔히 일어나는 권력에 관한 이야기들도 일어나고 의사들 사이 환자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여러 사건들을 다룬 드라마에요. 사실 저는 이 드라마가 방영될 때 본방송을 보지는 못했어요. 한국드라마를 잘 안챙겨봐서 몰랐는데 꽤 인기가 있었던 드라마였네요. 사실 『굿닥터』 라는 드라마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이번 3분기 일드로 『굿닥터』가 제작되어 방송되기 때문이에요. 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