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

[혼자하는 공부의 정석] 같은 시간을 공부해도 효율이 200% 상승하는 가성비 최고의 공부법!! [혼자하는 공부의 정석] 같은 시간을 공부해도 효율이 200% 상승하는 가성비 최고의 공부법!! 수학의 정석 이후 오랜만에 정석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책을 읽게 되었네요. 회사를 그만두고 앞으로 먹고 살아가기 위해서 이것저것 공부하면서 건드려 보고 있는 중이라 꼭 읽어봐야겠다 싶었어요. 집에서 혼자 공부를 하고 있어서 특히 더 읽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딱히 고시공부를 하거나 그런건 아니지만 어떤 공부를 하더라도 적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 마음으로 처음부터 찬찬히 읽기 시작했어요. 『혼자 공부하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은 절대로 공부를 잘 할 수 없다. 차이를 만드는 것은 오로지 혼자 공부하는 시간뿐이기 때문이다. 공부를 잘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혼자 공부하는 시간'을 최대한 확보한다. 이제 공부하는 방식을 ..
[국순당 막걸리카노] 연산동 스시윤 초밥 테이크아웃 해서 집에서 술과함께~ [국순당 막걸리카노] 연산동 스시윤 초밥 테이크아웃 해서 집에서 술과함께~ 연산동 [스시윤] 초밥집에서 특선 초밥 테이크아웃 해서 집에서 먹었어요. 전화로 주문을 하면서 초밥을 가지러 갈 시간을 얘기해주면 맞춰서 초밥을 만들어 놓기 때문에 거의 기다리지 않고 바로 가져 올 수 있어요. 가게에서 먹으면 식구들 모두 움직여야 하지만 집에서 먹으면 한명만 움직이면 되기 때문에 춥고 그래서 집에서 먹기로 했네요. 집근처에 초밥집이 없기도 하지만 퀄리티도 괜찮아서 저희 식구들은 좋아하고 자주 먹는 편이에요. 초밥과 어울리는 술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제일 먼저 떠오르는건 역시 소주이지 않을까 싶네요. 소주 한 병을 가볍게 클리어하고, 엄마가 담은 매실주를 몇 잔 마셨어요. 맥주도 한 캔 마시고 와인도 한 잔 마셨..
[2018년 2월 개봉예정영화] 곧 개봉 될 기대되는 영화 작품들 소개~ [2018년 2월 개봉예정영화] 곧 개봉 될 기대되는 영화 작품들 소개~ 1월 마지막날에 개봉한 을 보고 왔어요. 기대만큼은 아니라 조금 아쉽기는 했지만 나름은 재밌게 봤어요. CGV에 간 김에 개봉예정인 영화들의 포스터를 가져왔어요. 보고싶은 영화들이 많아서 고민이네요. 요즘 백수가 되어서 이래저래 고민이 많은데 돈을 사용하고 싶은 곳들이 늘어나서 힘드네요. 보고싶은 영화 마음껏 보기 위해서라도 얼른 수입을 만들어야겠어요.[영화 염력(PSYCHOKINESIS) 관람 후기] 문화의 날(4DX DAY) 문화 생활 하기~ 2월에도 한국영화가 여러 작품 개봉을 해요. 하지만 2월의 가장 강하게 흥행할 것 같은 작품은 역시 가 아닐까 싶네요. 을 보러가서 예고편을 봤는데 기대되는 작품이었어요. 특히 4DX로 예..
[연산동 만땅치킨] 2마리로 3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배달 치킨 소개~ [연산동 만땅치킨] 2마리로 3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배달 치킨 소개~ 오랜만에 집에서 닭을 시켜먹었어요. 얼마전 맥주집에 갔다가 벽에 적혀있던 'NO 닭 NO 답' 이라는 글을 보고 닭을 먹고 싶었는데, 집에 가족들이 모두 모여서 닭을 먹자고 얘기했는데 다들 찬성을 해서 시켜 먹었어요. 어떤 닭을 시켜먹을까 고민하면서 여기저기 둘러보다가 만땅치킨을 발견했어요. 특이했던 점은 닭과 함께 해산물을 주는 거였어요. 예전에 화덕치킨이었나? 닭과 함께 문어를 줬던 기억이 있는데 어느 순간 안보이더라고요. 만땅치킨은 주문한 메뉴에 따라 새우튀김이나 꽃게튀김을 함께 주더라고요. 일단 그게 맘에 들었고 평도 나쁘지 않아서 만땅치킨으로 정했어요. 여러가지 메뉴중에서 두 가지 메뉴가 좀 땡겨서 꽤나 고민을 했어요. 동..
[일회용 마스크] 황사, 미세먼지 탈출을 위한 검정 마스크 구입 후기 [일회용 마스크] 황사, 미세먼지 탈출을 위한 검정 마스크 구입 후기 요즘 미세먼지가 장난 아니게 심하네요. 외출을 삼가하라고 할 정도로 심각한 수준이에요. 어쩔 수 없이 외출을 하는 분들은 황사나 미세먼지를 대비하기 위해 마스크가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어요. 일본에는 예전부터 마스크를 많은 사람들이 하고 다녔는데 한국에서는 마스크 쓰고 다니는 사람이 거의 없다가 최근에는 심심치않게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처음에는 연예인들이 신분을 감추기 위해 마스크를 많이 착용했었는데 어느덧 미세먼지 때문에 일반인들도 마스크를 착용하기 시작했죠. 저는 조금 전부터 마스크를 사용하고 있었어요. 미세먼지 때문이라기 보다는 약간 패션(?)쪽으로 사용을 했었는데 면으로 된 마스크다 보니 빨아서 썼는데요. 이게 세탁을 해서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