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

[신과함께 ~ 죄와 벌] 벌써 800만을 넘어선 2017년에 마지막으로 관람한 영화~ [신과 함께 ~ 죄와 벌] 벌써 800만을 넘어선 2017년에 마지막으로 관람한 영화~ 엊그저께 센텀 CGV에 가서 를 보고 왔어요. 2017년에 관람한 마지막 영화가 되었네요. 오늘이 마지막 날인데 외출 할 생각이 전혀 없기 때문이죠. ㅋㅋㅋ 최근 개봉한 영화중에는 어쩌다보니 를 아직 못봤는데 아마 극장에서 보지는 못 할 것 같네요. CGV에서 실시한 「작년의 나를 이겨라」라는 이벤트가 있어서 해봤더니 작년보다 올해 많이 관람해서 7000원에 영화를 볼 수 있는 쿠폰을 주더라고요. 쿠폰이랑 국민카드 포인트로 0원에 결제를 했어요~ 센텀 CGV로 를 보러 갔던 이유는 영화의 전당에 달력을 받으러 가야해서 겸사겸사 센텀으로 정했어요. 그리고 전날 모임에서 들었는데 KNN쪽에서 촬영도 했었다고 하더라고요. ..
[영화의전당 캘린더] 설문조사 참여하고 달력 받았어요~ [영화의전당 캘린더] 설문조사 참여하고 달력 받았어요~ 12월초쯤 영화의전당 페이스북 페이지에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달력을 준다는 게시물이 있었어요. 연말이 되면 여기저기서 달력 이벤트를 실시하는걸 쉽게 보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저도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설문조사 이벤트에 참여를 했는데 당첨이 되었다고 문자가 왔었어요. 1월초까지 받으러 영화의전당으로 오라고 적혀있어서 여유도 있었고 특별히 센텀에 갈일이 없어서 미루고 있었어요. 어제 을 보려고 센텀CGV 간김에 영화의 전당에 갔어요. 문자를 받은걸 까먹고 핸드폰을 바꿔버려가지고 조금 걱정을 하기는 했었는데, 문자 확인은 하지 않더라고요. 그냥 이름과 전화번호를 얘기하니까 달력을 줬어요. 영화의 전당에서 준 2018년도 달력이에요. 한 장씩 넘기는 스..
[영화 1987] 연말 모두가 봐야할 그 시절의 이야기!! [영화 1987] 연말 모두가 봐야할 그 시절의 이야기!! 드디어 영화 이 내일 개봉을 하네요~ 저는 지난주에 롯데시네마에서 진행한 시사회 이벤트로 이미 작품을 관람하고 왔어요. 올 한해동안 본 영화중에서 제일 괜찮은 영화인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물론 나 를 아직 보지 않은 상황이라 조금 객관적이지 못한 평가일 수도 있어요. 그럼에도 에 대한 인상은 쉽사리 잊혀지지 않네요. 연말연초에 영화를 한 편 보실 계획이시라면 저는 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영화 제목에서 나오듯 이 영화는 1987년의 이야기에요. 『1987년 1월, 경찰 조사를 받던 스물두 살 대학생이 사망해요. 증거인멸을 위해 박처장(김윤석)의 주도 하에 경찰은 시신 화장을 요청하지만, 사망 당일 당직이었던 최검사(하정우)는 이를 거부하고 부..
크리스마스 장식 된 버스와 산타클로스 버스기사님~ 크리스마스 장식 된 버스와 산타클로스 버스기사님~ 오늘 병원에 가기 위해 집 앞에서 버스를 탔어요. 병원에서 젤 가까운 곳에 세워주는 189-1번 버스를 타고, 카드를 찍으려는데 기사님이 손을 내미시는 거에요. 여태껏 한번도 이런적이 없어서 조금 당황해하며 쳐다봤더니 기사님 손에 사탕이 하나 얹어져 있는거에요. 뭔가하고 기사님을 쳐다봤더니 빨간 망토와 루돌프 코 모양이 붙어있는 안경을 쓰고 계시더라고요. 주시길래 사탕을 받고 자리에 앉기 위해 들어가면서 봤더니 버스 안에도 크리스마스 장식이 되어 있더라고요. 별거 아니라면 별거 아닐 수 있지만 괜스레 기분 좋아지더라고요. 덩달아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딱히 할 일도 없고 약속도 없어서 집에서 딩굴거리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
[유행어 & 줄임말] 재미로 알아보는 2017년 유행어와 줄임말 공부~ [유행어 & 줄임말] 재미로 알아보는 2017년 유행어와 줄임말 공부~ 2017년도 이제 곧 끝나가네요. 올 한 해동안 많이 썼던 유행어와 줄임말들을 한 번 찾아보려고 해요. 이런건 사실 몰라도 상관없다고 생각하기는 하는데, 젊은 애들(?)과 어울리기 위해서 좀 알아둘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복잡하게 전부 다 억지로 외우고 할 필요는 없어도 대충 이런 말이 있었구나 하고 넘어갈 정도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먼저 2017년도에 유행했다고 생각하는 유행어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볼게요. 1. 오늘 바 주인공은 나야나 나야나~ : 워너원 열풍!!!2. 이거 실화냐3. 혼- : 혼밥, 혼술, 혼영, 혼행 등으로 사용되요~4. 될지어다, 믿습니다5. 급식체 : 급식을 먹는 학생들이 쓰는 문체로 허세, 자문자답,..
[부산시 자원재활용센터] 생곡 재활용센터 갈등으로 시민 불편 증가 예상 [부산시 자원재활용센터] 생곡 재활용센터 갈등으로 시민 불편 증가 예상 몇일 전 집에 있는데 아파트 방송이 나오더라고요. 18일부터 재활용품 수거를 안해가니 참고하라고요. '읭?? 재활용 쓰레기를 가져가지 않는다면 어떡하라는 거지??' 싶어서 알아봤더니 이거 좀 오래갈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어쨌든 얼른 해결이 되어야 시민들 불편이 없을 것 같은데 어떻게 될 지 모르겠네요. 부산시 자원재활용센터 운영을 놓고 일어난 갈등이라 재활용품 반입도 안받고 시민들만 힘들겠네요. 비상대책위원회가 반입을 금지한다는 입장이어서 재활용품 처리 대란이 일어나지 않을까 싶네요. 아파트에서 나온 방송을 들었을때는 그렇게 심각한 줄 몰랐어요. 그랬는데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이런게 붙어 있더라고요. 『부산시 생곡자원재활용센터의 사..
다음 유입이 감소하고 난 뒤... 블로그를 하는 의욕이 많이 내려간 듯 하네요. 진짜로 저품질에 걸려버린 것인지, 그렇다면 도대체 왜 저품질에 걸려버린 것인지 이유라도 알면 좀 덜 할 것 같은데 어쩔수 없네요. 근데 다음 유입이 거의 없다시피 되면서 구글에서 들어오는 유입이 늘었어요. 네이버는 전과 비슷하게 들어오는 것 같네요. 뭐 몇만명씩 들어오는 블로그도 사실 아니기는 한데, 나름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갑자기 이렇게 되어버리니 더 맘상하는 것 같아요. 이 글, 저 글 찾아다니다 보니 이번에 저처럼 다음 유입이 뚝 끊어져버린 분들이 많은것 같더라고요. 계정 저품질인지 뭔지 해서 지금 메일로 만드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전부 저품질을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새로 만들어도 소용이 없다는 뜻인것 같아서 더 고민이네요. 그래서 지금은 구글 블로그 ..
[2018 수학능력시험 일본어] 수능 일본어 과목으로 일본어를 공부해보자 - 3 [2018 수학능력시험 일본어] 수능 일본어 과목으로 일본어를 공부해보자 - 3 1번 부터 4번까지 문제 잘 풀어보셨나요?? 아직 안 풀어보신분은 먼저 풀어보시고 공부하신 뒤 이번 문제 풀어보세요. 딱히 연결된 것은 없는데 앞부터 차근차근 풀어보시는게 낫지 않을까 싶네요. [2018 수학능력시험 일본어] 수능 일본어 과목으로 일본어를 공부해보자 - 1[2018 수학능력시험 일본어] 수능 일본어 과목으로 일본어를 공부해보자 -2 이번에는 한 문제만 풀어볼게요. 수능 일본어 영역의 5번 문제입니다. 예문을 보면 "윤씨는 일본문화에 ---." "조용하고 ---- 방이 좋습니다." 이 두 문장에 동시에 들어갈 말을 찾는 문제네요. 여러가지 뜻을 가지고 있는 형용사를 찾는 문제임을 알 수 있네요. 보기를 살펴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