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

[부산 작심 독서실] 연산동 토곡에 프리미엄 독서실 오픈!! [부산 작심 독서실] 연산동 토곡에 프리미엄 독서실 오픈!! 학창시절에 독서실 이용해보셨나요?? 독서실을 가장 많이 찾는 학생들은 고등학생이 아닐까 싶은데요. 저는 고등학교때 야간자율학습이 자율이 아닌 의무였기 때문에, 독서실을 이용해 본 적이 없었어요. 고등학교 1, 2학년때는 9시 30분까지 야자를 했고, 3학년때는 11시까지 야자를 해서 집에 돌아오면 잠자기 바빴었네요. 주말에도 토욜 5시 30분까지 자습을 했고, 일요일도 학교를 나갔기 때문에 독서실 갈 틈이 없었네요. 독서실에 대한 얘기를 하는 이유는 독서실을 소개해 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ㅋ 연산 토곡에 작심 독서실이 생겼어요. 프리미엄 독서실 이라고 해서 좀 더 관심이 갔네요. 이런 독서실을 처음 봐서 이번에 첨 생긴건 줄 알았는데 이미 부산..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영화 속 표현 공부하기 - 2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영화 속 표현 공부하기 - 2 영화 속 표현을 공부하는 두번째 시간입니다. 첫번째 장면, 전철안에서 여주인공을 만나고 첫눈에 반해 같은 역에서 내립니다. 그리고 쫓아가서 고백을 합니다. 첫눈에 반했다고 말이죠. 그리고 메일주소를 달라고 얘기하는데 여주인공이 대답하는 장면입니다. 일본 사람들은 전화번호를 잘 알려주지 않습니다. 대신 메일주소를 주고 받아요. 이 메일주소는 우리가 쓰는 네이버메일, 다음메일과는 좀 다른 휴대폰 메일이에요. ~~@docomo, ~~@isoftbank 처럼 통신사 이름이 뒤의 메일 주소입니다. 요즘 우리랑 비교하면 카카오톡 아이디를 알려주는 것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일본사람들은 친하지 않으면 전화번호를 잘..
[부산국제영화제 일반작품 티켓팅] 기다렸던 영화 티켓팅 스타트!! [부산국제영화제 일반작품 티켓팅] 기다렸던 영화 티켓팅 스타트!! 드디어 오늘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 일반 상영작품들의 티켓예매가 2시부터 시행되었어요. 저도 1시부터 나름의 준비를 해놓고 기다렸어요. 일본영화들 중에서 5작품을 골라놓고 기다렸는데, 결국 영화 2편, 애니 1편 예매에 성공했어요. 나름 선방했다고 생각했지만 게스트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GV가 한 작품 뿐인게 아쉬웠어요. 보고 싶었던 배우들이 있었는데 못보게 되었네요. 제가 보고 싶어서 예매를 하려고 했던 작품은 , , , , 이렇게 5작품이었어요. 저 작품들 중에서 , , 이 세 작품이 GV였는데, 만 성공했어요. 아쉽게 인터넷 예매는 매진이 되어 표를 구하지 못했지만 BIFF 매표소에서 상영 당일의 현장판매분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고 ..
[킹스맨 : 골든서클] 당신이 기다린 스파이 액션 블록버스터! [킹스맨 : 골든서클] 당신이 기다린 스파이 액션 블록버스터! 이 드디어 오늘 개봉을 했어요~ 원래는 문화의 날이라 4DX가 하루종일 만원이기 때문에 4DX로 관람을 하려고 생각중이었어요. 근데 부산쿠폰이라는 어플에서 CGV와 협력해서 무료관람 이벤트를 진행중인 걸 보고 신청했는데 당첨이 되었어요. 그래서 공짜로 보고 왔어요~ ^^ 조금 잔인한 장면들이 있어 청소년관람불가 판정을 받았네요. 티켓 배부 과정에서 동반인까지 신분증을 검사하느라 시간이 좀 걸렸어요. 저도 같이 보는 동생이 늦게와서 자리만 잡아놓고 티켓을 뒤에 수령을 했네요. 개인적으로 평을 내리자면 저는 을 꽤 재밌게 봤습니다. 다른분들도 저랑 비슷하게 생각하셨을 지는 모르겠지만 와 비교를 하면 조금 아쉬운 느낌이 없지 않네요. 하지만 충분히..
부산쿠폰 킹스맨 : 골든서클 무료 관람 오늘 기다리던 킹스맨이 개봉을 했어요~ 문화의 날이라 4dx로 관람하려고 생각했었는데 운좋게 이벤트에 당첨이 되었네요~ 부산쿠폰에서 CGV와 함께 진행한 이벤트에 신청을 했는데 당첨되었어요~ ​ 7시 20분 영화라 관람 후에 포스팅 할 시간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일단 재밌게 보길 기대하면서... ㅋㅋㅋ 부산쿠폰에서는 현재 토르 시사회를 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응모해보세요~^^ 부산쿠폰 어플 다운 받으시고 신청하시면 되요~ 킹스맨 걸렸지만 토르도 걸렸으면 좋겠네요~ ㅋㅋ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영화 속 표현 공부하기 - 1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영화 속 표현 공부하기 - 1 라는 일본 영화를 알고 계신가요?? 한국에서는 10월에 롯데시네마에서 개봉한다고 하네요. 다른 영화 보러갔을때 예고편이 나왔었는데 롯데시네마 단독으로 상여하는 듯 해 보였어요.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정확하게는 모르겠네요. 암튼 이 영화에 나온 표현들을 가지고 일본어 공부를 시작해 보려고 해요~ 모든 대사를 다 따져볼 수는 없겠지만 평소에 자주 쓰는 쉬운 표현들을 가지고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는 두 주인공의 사랑에 관한 이야기이기 때문에 많이 어려운 표현은 없는듯 느껴졌기 때문에 이 작품을 고르게 되었습니다. 조만간 개봉예정이기 때문에 몇가지 표현 외우고 영화를 보면 더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선택해 보았습니다. 영화 포스터를 보시면..
[제 22회 부산국제영화제] 카탈로그 배포 시작~ [제 22회 부산국제영화제] 카탈로그 배포 시작~ 10월 12일부터 21일까지 부산국제영화제 가 시작됩니다. 부산에 있는 행사들 중에서 가장 큰 행사이지 않을까 싶네요. 대학교때는 전공이 방송이었기 때문에 꽤 참석을 했었어요. 전공과목중에서는 수업대신 국제영화제에 참석해서 영화를 관람하고, 티켓과 감상문 제출하는 경우도 있었어요. 그렇게 자주 참석했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참석이 힘들어졌네요. 아무래도 평일에 시간을 내기는 힘들었고, 주말엔 사람들이 많아서 가기 싫었구요. 하지만 올해는 가뿐히 참석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일을 하고 있지 않는게 가장 큰 이유겠지요. 평일에 사람들이 그나마 좀 많지 않을때 보고싶은 영화 보고 싶네요. 특히 보고싶었던 일본영화들이 이번에 많이 개봉을 하네요~ ^..
[나는 1인 기업가다] 부산시민과 함께하는 캠코 열린강좌 소개 [나는 1인 기업가다] 부산시민과 함께하는 캠코 열린강좌 소개 캠코가 어딘지 알고 계신가요?? 사실 저는 이번에 알게 되었어요. 바로 한국자산관리공사 입니다. 캠코가 한국자산관리공사 라는걸 찾아보게 된 이유는 캠코에서 열린강좌를 진행한다는 정보를 알게 되어서에요~ 어제 다른 일이 있어서 서면 토즈를 방문하게 되었는데, 카운터 옆에 캠코 열린강좌 소개 포스터가 붙어있었어요. 라는 책의 저자 홍순성 님의 강좌에 관한 내용이었어요. 강좌 날짜는 2017년 9월 26일(화) 18:30 ~ 20:00 입니다. 장소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3층 캠코마루에서 열리고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내일이네요~ 늦게 발견하지 않아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자 사인회도 18:00시 부터 진행이 된다고 하니, 조금 일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