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8/11

[미리 알고 예방 하자 암 -3] 유방암 & 자궁경부암 [미리 알고 예방 하자 암 -3] 유방암 & 자궁경부암 ※ 유방암 이란?? ▶ 유관(젖줄)과 소엽(젖샘)에 있는 상피세포에 생기는 악성종양 ※ 유방암의 증상 ⊙ 겨드랑이 덩어리 ⊙ 통증이 없는 멍울 ⊙ 유두통증 및 불쾌감 ⊙ 피가 섞인 분비물 ⊙ 유두피부의 변화, 유두 함몰 ※ 유방암의 위험요인 호 르 몬 이른 초경, 늦은 폐경, 폐경 후 장기적인 호르몬 치료, 모유 수유를 하지 않은 경우, 첫 출산 연령이 늦은 경우 유 전 어머니나 자매 중 한 쪽이 유방암일 경우 : 2 ~ 3배 어머니와 자매 모두 유방암일 경우 : 8 ~ 12배 생활습관 비만, 음주 ※ 유방암의 예방법 야채와 과일을 섭취하고 포화지방 섭취 줄이기금연, 절주, 적당한 운동 (적정 체중 유지)자가, 조기 검진 실시 및 의사처방의 항호르몬..
[미리 알고 예방 하자 암 -2] 대장암 & 폐암 [미리 알고 예방 하자 암 -2] 대장암 & 폐암 ※ 대장암 이란?? ▶ 결장과 직장에 생기는 악성 종양 ※ 대장암의 증상 ⊙ 좌측대장암 : 배변습관의 변화, 혈변 및 점액변, 장폐색, 변비 ⊙ 우측대장암 : 설사, 소화불량, 체중감소, 복통, 빈혈 ⊙ 직장암 : 항문출혈, 잔변감 ※ 대장암의 위험요인 식 습 관 붉은 육류 및 육가공품의 다량 섭취 유 전 가족성 용종증, 유전성 비용종증 대장암, 포이츠-예거 증후군, 연소기 용종증 등 생활습관 신체활동 부족, 비만, 흡연, 과음 등 ※ 대장암의 예방법 붉은 육류 및 지방질의 섭취를 줄이고, 과일, 채소 등 섬유질이 많은 음식과 칼슘 섭취 규칙적인 운동금연, 절주 등 생활습관 개선 및 조기검진 ※ 폐암 이란?? ▶ 폐에 생긴 악성 종양 (원발성 폐암, 전이..
[GO 독학 일본어 첫걸음] 시원스쿨 꿈을드림 이벤트 당첨~ [GO 독학 일본어 첫걸음] 시원스쿨 꿈을드림 이벤트 당첨~ 일본어 공부를 다시 좀 해보려고 시원스쿨 일본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강의를 살피던 중, 꿈을 드림 이벤트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일본어를 통해 꿈을 이루었거나 꿈이 생긴 이야기를 적고, 당첨되면 사은품을 준다는 내용이었어요~ 혹시나 하는 기대감에 글을 적었는데 당첨이 되었어요~~~ ^^ 사실 원했던 상품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당첨되었으니까!!! 7월초쯤 글을 적었던 것 같아요. 마감기간이 7월 말이었네요~ 사실 글 적은거 잊어먹고 있었는데... ^^;;; BEST 사연으로 걸리면 좋겠다라고 생각을 하기는 했었어요. 그래도 참여자 전원에게 사은품을 준다고 해서 꽝은 없다는 생각에 도전했지요. 크게 별거 없는 내용이었는데 당첨시켜 주셔서 너무 감사하..
[다크타워 : 희망의 탑] 베스트셀러 작가 스티븐 킹의 역작 스크린에서 부활! [다크타워 : 희망의 탑] 베스트셀러 작가 스티븐 킹의 역작 스크린에서 부활! 얼마전 스티븐 킹 의 소설이 영화화 된다는 기사를 봤어요. 영화 제목은 !!! 실종당하는 아이들, 마지막 삐에로의 등장까지... 예고편만으로도 엄청난 호응을 받은 작품이에요. 그리고 또 하나의 영화화 된 스티븐 킹의 작품을 소개합니다. 바로 입니다. 33년에 걸쳐 집필한 [다크타워]가 스크린에서 부활합니다. 시놉시스 (SYNOPSIS) 두개의 차원이 공존하는 세상 악의 세력이 세상의 균형을 유지하는 다크타워를 파괴하려 하고, 이를 수호하려는 건슬링어들은 모두 죽임을 당한다. 유일하게 혼자 살아남은 최후의 건슬링어 '롤랜드'는 홀로 악의 추종자인 맨인블랙 '월터'에 맞선다. 맨인블랙인 '월터'는 세상을 완전히 무너뜨리기 위해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