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8

[영어표현] 한국에만 있는 줄 알았는데, 영어에도 있는! 사전에는 없어도 핫 한 표현 3가지 [영어표현] 한국에만 있는 줄 알았는데, 영어에도 있는! 사전에는 없어도 핫 한 표현 3가지 우리는 자주 사용하는 표현인데, 외국인 친구들이 물어보면 대답하기 힘든 표현들이 많죠. '외국에도 이런 말이 있나? 우리나라에만 있는 신조어 아닌가?' '상황에 따라 다른데... 어떻게 설명해야하나...' 이런 쉽게 대답하기 힘든 표현들~ 읽고보면 간단한 표현들을 알려드릴게요~ 찾는 사람이 임자지! "Finders keepers." "It's mine! Finders keepers.""이거 내 꺼야! 찾는 사람이 임자지." 친구랑 길을 걷다 길에 떨어져 있는 만원짜리 지폐를 발견했다.과연 이 돈이 나의 돈이 될 것인가 너의 돈이 될 것인가?먼저 잡은 사람이 임자인가, 본 사람이 임자인가?이런 갈등 속에서 먼저 찾..
[부산대학병원] 입원 중 치료일기 - 2 [최상의명의] 내일쯤 퇴원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어제 상처부위 드레싱하고 난 이후에 피가 좀 나서, 간호사실에 얘기했더니 오늘 와서 봐주시더라구요. 조금 지켜보자고 얘기해서 이번주 퇴원은 힘들듯 싶네요~ ​ 많이 난 건 아니지만 피랑 진물 같은게 좀 나왔더라구요. 병원에서 딩굴거리는거 싫지는 않지만 가끔 지루함을 느낄때도 있네요 ㅎㅎㅎ ​ 오늘은 을 봤어요. 일드로 최상의 명의를 방송한 이후 스페셜판만 나오네요. 시즌2는 안만들건가... ​ 주인공은 '사이토 타쿠미' 입니다. 요즘 열심히 보고 있는 '아키라와 아키라'에서도 주연을 맡고 있어요. 우에토 아야와 함께 출연한 이후로 사이토 타쿠미의 드라마가 꽤 괜찮았던 것 같네요~ ​ 스페셜 드라마 보고나서 만화책 를 다시 보기 시작했어요. 아마 2016년 스페셜 드라..
[It's LIT] '최고다, 멋지다' 보다 많이 쓰는 '쩐다' 영어표현 [It's LIT] '최고다, 멋지다' 보다 많이 쓰는 '쩐다' 영어표현 20대에게 "최고다!!", "멋지다!!" 보다 더 자주 쓰이는 단어. "헐, 쩐다" 놀라울 때, 신날 때, 어이없을 때 등 다양한 의미로 쓰는 "쩔다"라는 표현을 미국의 20대들은 어떻게 사용할까요?? 영어 사전에는 없지만 요즘 미국인들 사이를 주름잡는 바로 그 단어!!! 그것은 바로 "LIT" 입니다. 이거 쩐다! "It's LIT!" 연습해볼까요~~~ "This party is LIT!" : 이 파티 좀 쩐다! "Let's get LIT tonight!!!" : 우리 오늘 쩔게 놀아보자! 요즘 한창 핫한 프로그램 "쇼 미 더 머니"에서 박재범과 도끼 등등의 출연진들이 종종 사용하는 표현 "렛츠기릿"~ "Let's get it" ..
[로마의 휴일] 짠내폭발 코믹인질극 빵빵 터지네요~ [로마의 휴일] 짠내폭발 코믹인질극 빵빵 터지네요~ 드디어 내일 이 개봉합니다. 이거 옛날 외국영화로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던데... 이번에 한국영화고 개봉되는 코믹영화입니다~ ^^ 저는 운좋게 [네이버 영화 시사회]에 당첨되어서 미리 보게 되었어요~ 입원 전날 관람하는 바람에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네요~ 그래도 수술도 잘 끝났고 타이핑 할 정도는 되어서 개봉 전날 작성하게 되었네요~ ^^ 약간 이런류의 코미디 영화는 극장에서 볼지말지 좀 고민하게 되는것 같아요. 스케일이 큰 영화를 영화관에서 보는게 좋지않나... 라는 생각들을 가지시니까요. 내일 개봉하는 또 다른 영화 랑 비교하면 액션, 총격전, 추격전 등 스케일은 킬러의 보디가드가 크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로마의 휴..
[부산대학병원] 입원 중 치료일기 - 1 지난 목요일 8월 24일 부산대학병원 입원했어요. 작년에 다친 팔에 뼈 고정을 위해 팔꿈치에 심어둔 핀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기 위해서에요. ​ 25일 금요일 아침 첫번째로 수술스케줄을 받고, 7시 30분 수술실로 올라가 8시부터 수술했어요. 10시쯤 수술이 끝나고 40분가량 회복실에 머문 뒤, 병실로 돌아왔어요. ​ 핀만 제거했다면 간단한 수술이었을텐데, 흉터부위가 커서 좀 작게 만들어 주신다고 예전 흉터부위를 다 잘라서 재봉합하는 바람에 수술이 길어졌던 것 같아요. 수액도 맞고, 항생제도 맞고, 붓기빠지는 주사, 가래 제거해주는 주사, 속 메스껍지 않게 해주는 주사등 다양하게 맞고, 고통을 덜어주는 무통주사도 맞고... 붕대를 엄청 압박해서 감아둬서 팔을 굽힐 수가 없어 한동안 한손으로 생활했네요 ㅎㅎ..
[부산대학교병원] 수술 위해 입원 내일 수술을 위해 입원을 했어요~ 마취동의서, 수술동의서 등등 작성하고, 엑스레이 촬영하고 피검사하고... 여기저기 불려다니다 보니 하루가 다갔네요... ​​ 몇일 묵어야 할 입원실!! 들어왔는데 복도는 시원한데 병실이 안시원한거에요. 에어컨 실외기쪽에 문제가 생겨서 고치는 중이라며... 다행히 여기저기 불려다니고 복도는 시원해서 버텼네요~ 8시쯤 그래도 고쳐져서 잠은 편히 잘듯해요. 지난번 병동은 새로 지어서 엄청 깨끗하고 좋았는데, 여긴 시설이 여러모로 좀 낡았네요 ㅠㅠ 뭐 오래 안있을거니까 불평안하고 쓰겠어요 ㅋㅋ ​ 이제 12시부터 금식이에요~ 그래서 저녁을 많이 먹어뒀어요 ㅋㅋㅋ 상관없겠죠?? 수술 잘 받고 복귀할게요~~~ ^^
[다 지워지는 건 없어 분장] 2017년 9월 독립영화 최고의 화제작이 베일을 벗는다! [다 지워지는 건 없어 분장] 2017년 9월 독립영화 최고의 화제작이 베일을 벗는다! 시놉시스 꿈은 멀고 하루는 길기만 한 무명의 연극 배우 송준.미래가 보이지 않던 어느 날.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성소주자 연극 에 주인공으로 발탁되어,일약 스타덤에 오른다.자신의 성정체성과는 다른 캐릭터를 연기하기 위해 송준은 성소수자 모임에 참석하고클럽에 출입하는 등 역할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그러나 미처 생각지 못한 사건으로 인해 그는 쉽게 마칠 수 없는 삶의 무대에 오르게 된다. 추천의 글 "인간의 민낯을 보게 되는 강렬한 영화.연출, 연기, 음악 빠짐없이 훌륭하다!", 감독 이돈구 "이라는 영화를 놓친다면 분할수도 있다.장면마다 힘있고 동시대 사람에 대한 고찰이 매우 섬세하고 강렬하게 역동적으로 느껴지는 영화...
[벌툰] 룸 형식으로 구성된 새로운 만화방 소개 [벌툰] 룸 형식으로 구성된 새로운 만화방 소개 서면 태화백화점 신관에 위치한 벌툰을 다녀왔어요~ '툰'이라는 글자를 보시고 혹시 뭐하는 곳인지 맞추셨나요?? 네 만화방입니다. ㅎㅎㅎ 예전부터 있던 만화방만 다니다가 이곳 벌툰을 처음 이용하게 되었는데요... 꽤나 색다르고 좋아서 소개시켜 드려요~ 이미 이런곳이 많이 생겼는데 뒷북치는 건지 모르곘지만, 편하게 책 읽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곳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보통 일반 만화방을 가도 시간제로 끊고 책 여러권 골라서 자리로 들고 온 다음, 신발을 벗고 반쯤 누운 자세로 소파에서 만화책을 읽으시자나요~ 중간에 음료수도 사먹고, 라면도 시켜서 먹고~ 저만 그런거 아니죠?? ㅎㅎㅎ 근데 단점이 소파에 반쯤 누워서 보다가 보니 만화책을 읽다보면, 자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