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고/자기계발

[돈을 끌어당기는 생각 습관] 돈, 시간, 운이 극적으로 바뀌는 44가지 생각의 기술

반응형

 [돈을 끌어당기는 생각 습관] 돈, 시간, 운이 극적으로 바뀌는 44가지 생각의 기술


'이번 달도 통장에 돈이 없네?', '이렇게 열심히 버는데 대체 왜 나는 돈이 안모일까?' 라는 생각을 한 적 있나요? 그 이유는 바로 당신의 무의식 속에 잘못된 생각 습관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라고 이 책은 이야기하고 있어요. 돈에 대한 잘못된 첫경험으로 인해 무의식 속에 돈에 대한 잘못된 믿음이 생겼기 때문이라고 해요. <돈을 끌어당기는 생각 습관>에서는 4단계의 생각 습관을 통해 일상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길벗 출판사에서 <돈을 끌어당기는 생각 습관> 서평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을 보고 신청을 했는데 운좋게 당첨이 되었어요. 지금이야 돈을 많이 벌지 못하기 때문에 돈이 없지만 돈을 벌던 때에도 '왜 늘 돈이 없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기 때문에 좋은 방법을 배우고 싶어서 책을 받자마자 열심히 읽었어요.



혹시 어렸을 때 아래와 같은 경험이 있었는지 체크해보세요. 있었다면 당신의 무의식에 다음과 같은 잘못된 믿음이 생긴 것이에요.

1. 집에서 항상 '돈없다. 돈없다.'는 말을 들으며 자랐다 : 나에게는 돈이 없다는 믿음.

2. 부모님이 자기 자신은 뒷전으로 밀어놓고, 자식인 나에게 모든것을 양보하며 살았다 : 돈은 다른 사람을 위해 써야하고, 자신을 위해 써서는 안된다는 믿음.

3. 장난감을 사달라고 하면 혼이 났지만, 책은 흔쾌히 사 주셨다 : 돈은 도움되는 곳에 써야하고, 즐거움을 위해 쓰는 건 좋지 않다는 믿음.

4. 어머니가 아버지의 월급을 받을 때마다 미안해하며 아껴 썼다 : 누군가로부터 돈을 받는건 미안한 일이라는 믿음.



무의식의 생각습관을 바꾸면 일상이 달라질 수 있어요. 1주일에 위 사진의 단계를 하나씩 실천하며 4주 동안 생각 습관을 바꾸는 노력을 해보세요. 돈에 쫓기던 삶에서 돈이 쫓아오는 삶으로 바뀔 수 있다고 해요.

1주차 - 돈에 대한 생각 습관 바꾸기 : 나는 돈을 얻어 낼 수 있다.

2주차 - 시간에 대한 생각 습관 바꾸기 : 시간의 가치를 높여 돈을 끌어당긴다.

3주차 - 소비에 대한 생각 습관 바꾸기 : 고통스럽지 않은 저축, 행복한 소비를 한다.

4주차 - 일에 대한 생각 습관 바꾸기 : 강점을 살려 적게 일하고 더 많이 번다.



열심히 필기해가면서 <돈을 끌어당기는 생각 습관> 책을 읽었어요. 믿음 유형 체크하기, 이모티콘 그리기, 꿈의 가계부 쓰기 등 각 단계에 맞는 구체적인 액션 플랜이 수록되어 있어 따라하다보면 돈을 끌어당기는 부자 마인드를 가질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책에서 얘기하는 내용을 체크하다보니 저는 돈이 나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네요. 비관적인 생각을 하는 저의 생각 습관을 바꿔 돈과 운이 따라올 수 있는 긍정적인 생각을 하도록 이제부터라도 노력해봐야겠어요. 저자 역시 빚을 가지고 있었지만 생각 습관을 바꿈으로 인해 돈에 끌려다니지 않고 돈을 끌어당기는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었다고 하니까요. 잘 따라해서 돈에 대한 걱정없는 삶을 살 수 있으면 좋겠네요~ ^^


728x90
반응형